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1 블로그 결산, 모바일 분야로의 새로운 도전

Review./인터넷, 블로그

by 멀티라이프 2012. 1. 1. 07:00

본문


2년간의 여행분야 우수 블로그, 그러나...

 2009년 3월 블로그를 개설하고 8월부터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하면서 생각했던 블로그의 테마는 여행이었고, 2년여의 시간동안 제 자신을 여행블로거라고 소개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나름 평범한 여행블로거가 되지 않겠노라고 다짐하면서 단순한 여행지 소개를 너머서 누구내 따하할 수 있는 여행코스를 소개하기 위해서 노력했었지만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대부분의 여행관련 글을 여행지소개에 관련된 것이었고, 여행지의 사진을 올리고 느낌을 적는 수준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아서 2009년과 2010년 티스토리 여행분야 우수블로그에 선정되는 기쁨을 누렸고, 특히 2010년말에는 다음 라이프 온 어워드 티스토리 분야 수상자로 선정되면서 블로그를 운영을 시작하고 최대 목표였던 연말 시상식에 당당히 설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2011년에 되면서 점점 돌아다닐 시간은 없어졌고, 더 이상 여행블로거로서 나아간다는 것이 어렵다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2011년, 모바일 분야로의 새로운 도전...

 그래서 LG THE BLOGer 활동을 하면서 조금씩 쓰던 IT관련글을 조금씩 늘려 갔고, 올해 가을부터는 본격적으로 IT분양에 뛰어들었고, 그 중에서도 좀 더 세부적으로 들어가서 모바일 분야로의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사실 제가 가지고 있는 모바일관련 지식이라곤 남들보다 안드로이드 단말기를 아주 조금 더 다양하게 사용해 봤다는 정도밖에 없었고, 시간이 좀더 흐른 지금도 그다지 특별한 지식을 가지고 있진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것은 어떤 전문적으로 제품을 분석하거나 통신시장에 대한 논평을 하기보다는 그냥 보통 사람이 바라보고 느끼는 것이나 누구나 생각하는 것이지만 글로 표현하지 않은 내용들을 적어보고자 했습니다. 이것은 블로그라는 것이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도 하지만 사람들과 소통하과 공감하는 거련 역할도 충분히 가치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관심과 사랑으로 얻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그렇게 시작한 새로운 도전은 쉽지 않았습니다. 블로그의 테마가 바뀌다보니 새로운 구독자들이 늘어나기도 했지만, 반대로 떠나가는 구독자들도 꽤나 생겨났고 평소 댓글을 통해서 의사소통을 하던 이웃 블로거 분들은 다소 난감해 하는 듯 했습니다. 여행이나 공연, 전시, 맛집 등에 관련된 글을 올리면서 알게된 이웃 블로거분들 역시 비슷한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이었고, 모바일 카테고리에 대해서 관심이 있을리가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만남을 통해서 오랫동안 알고지낸 이웃 블로거 분들이 설사 글과 상관없는 내용일지라도 꾸준하게 찾아와주시고 안부를 건네는 모습을 보면서 참 미안하기도 하고 한편으론 고맙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런 관심 덕분이었는지 얼마전에 발표된 2011년 티스토리 우수블로그에서 여행분야가 아닌 IT분야로 선정되었고, 최근에는 다음뷰 랭킹 모바일 분야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면서 과연 잘 할수 있을까 하는 걱정을 했었는데, 이제는 좀더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을 계속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2012년 모바일 블로거로서의 목표는?

 길게만 느껴지던 2011년이 끝나고 오늘부터 2012년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부족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새해를 맞이하여 몇가지 정한 목표를 블로그에 적어보겠습니다. 머리속으로만 생각하는 것보다는 아무래도 이렇게 적어두면 항상 생각하면서 스스로를 격려하면서 목표달성을 위해서 노력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먼저 첫번째 목표는 2012년 연말 시상식에서 2010년처럼 수상자가 되는 것입니다. 2011년에는 많이 부족하기도 했고, 전년도 수상자는 후보제외라는 상황이 있어서 아쉬움이 있었지만 새해에는 다시 한번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다음으로 두번째 목표는 스마트폰과 같은 스마트 디바이스만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통신시장상황, 통신3사의 서비스, MVNO서비스, 블랙리스트 제도 등 모바일 분야에 대한 다양한 이슈나 이야기를 풀어내면서 IT블로거가 아니라 모바일 블로거로 불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위해서 다음뷰 랭킹에서 1년 내내 모바일 분야 1위를 지킬 수는 없겠지만, 최소한 3위 이내에서 순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다음으로 세번째 목표는 2012 티스토리 IT분야 우수블로그에 선정되는 것이고,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네번째 목표는 좀더 많은 이웃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활발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지는 그런 블로그를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끝으로 지금까지 멀티라이프의 멀티로그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신 분들에게 2012년에도 많은 관심으로 때로는 따가운 충고를 때로는 진심어린 격려와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2011년 한해 분에 넘치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글이 괜찮았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손가락 추천 부탁해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