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LG전자를 먹여살리고 있는 스마트폰 G3를 사용한지도 어느덧 한달반 정도의 시간이 흘렀다. 다른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G3에도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중 필자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깨알기능 3가지 Q리모트, 듀얼윈도우, 캡쳐올을 알아보자.

     

     

     Q리모트는 집안에 굴러다니는 리모콘들을 스마트폰으로 흡수해서 불필요한 것을 없애고자 한다. 과거부터 휴대폰에 리모콘 기능이 포함되어 있었긴 하지만, 생각보다 사용되지는 않았었는데 이제는 스마트폰이 손 위에 있거나 근처에 항상 있는 물건이 되었기 때문에 충분히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Q리모트는 리모콘을 사용할 때마다 어플을 켤 필요 없이 집에 들어오면 알림창에 자동으로 떠 있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리모콘 등록은 간단하다. 사용하고자 하는 기기를 바라보고 위 사진과 같이 하면 무리없이 등록할 수 있다. 등록 후에는 실제 리모콘에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데, UI가 제법 심플하면서도 누르기 쉽게 되어 있어서 편리하다.

     

     

     

     위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집에서는 리모콘이 항상 보이도록 설정이 가능한데, 원리는 집안 홈와이파이를 인식하는 것이다. 즉, 보통 요즘 집에 하나정도 있는 무선공유기를 홈와이파이로 등록해두면 스마트폰이 이 무선공유기를 인식해서 연결되는 순간 리모콘이 아래 사진처럼 자동으로 알림창에 나타난다.

     

     

     

     두번째로 알아볼 듀얼윈도우는 G3 뿐만 아니라 많은 제품에서 사용중이어서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것 같지만, 생각보다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다. 아마도 그동안 사용해보지 않아서 익숙하지 않기때문인데, 한번 사용해보면 제법 괜찮은 기능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무엇인가를 하다가 카톡이나 마플과 같은 모바일메신저가 와서 화면이 넘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럴 경우 듀얼 윈도우를 사용하면 기존에 하던 무엇인가를 계속하면서도 모바일메신저를 잘 사용할 수 있다. G3에서 듀얼 윈도우는 이전키를 길게 누르거나 멀티태스크키를 누른 다음 위 사진과 같은 모습이 나타나면 우측 하단의 듀얼윈도우를 누르면 된다.

     

     

     

     

     세번째로 소개하는 기능은 우리가 PC에서 스크롤 캡쳐로 잘 알고 있는 캡쳐올이다. 이 기능은 화면에 한번에 보이지 않지만 연결된 문서나 페이지를 한번에 캡쳐하는 것으로,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가끔 아주 유용한 녀석이다. 먼저 사용법을 간단히 알아보면 캡쳐하고자 하는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세부메뉴(세부설정)버튼을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캡처올(캡쳐올) 메뉴가 나타나고 이를 누르면 캡쳐가 이루어진다. 

     

     

     

     캡쳐가 이루어진 뒤에는 편집을 하거나 저장을 하면 되고, 파일은 갤러리에 별도의 'Capture all'폴더에 저장된다. 이 기능이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경우는 여행코스나 음식 레시피를 저장하는데 있다. 요즘 여행을 가거나 요리를 하면서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글들의 경우 제법 길기 때문에 페이지를 저장해두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럴 필요 없이 인터넷이 없어서 보는데 문제가 없도록 캡쳐올을 사용하면 더 쉽게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오늘 소개한 3가지 기능 외에도 G3에는 다양한 기능이 담겨져 있다. 현재 LG 모바일 사이트에는 G3에서 사용가능한 깨알기능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으니 G3 사용자라면 참고하는것도 좋을것 같다.

     

    ☆ LG G3 깨알기능 소개 바로가기 ☆

     

     

    "본 포스트는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