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와인스마트 안전지킴이, 부모님과 아이들을 지키자!

Review./Device - LG

by 멀티라이프 2014. 10. 28. 10:00

본문

 사건사고가 많아지면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자동 위치추적을 한다거나 버튼만 누르면 비상벨 기능을 하는 기능을 포함한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출시되어 있다. 어르신들과 아이들을 타겟으로 최근에 출시된 LG 와인스마트도 꽤나 쓸만한 안전지킴이 기능을 기본탑재했다. 필자는 와인스마트 체험단을 끝내고 제품을 장모님께 드렸는데, 평소 걱정이 많은 아내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안전지킴이을 사용해보라고 했다.  

 

 

 안전지킴이가 괜찮은 것은 간단한 설정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세부적으로 여러 가지 상황을 가정해서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안전지킴이 메뉴는 위 사진에 나와있는 것처럼 긴급상황알림, 휴대폰 미사용 알림, 내 위치 정보 알림, 위치이동알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면 기능 하나 하나가 어떤 모습인지 한번 살펴보자.

 

 

 

 먼저 긴급상황알림은 와인스마트 사용자가 긴급통화를 시도하게 되면 사전에 등록해 둔 보호자에게 위치정보를 보내는 기능이다. 참고로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와인스마트에서 GPS를 켜두기를 바란다. GPS와 네트워크 위치정보가 합쳐졌을 때 가장 정확한 정보를 보내온다.

 

 

 두 번째는 휴대폰 미사용 알림으로 와인스마트 사용자가 일정기간 휴대폰을 미사용하거나 배터리가 5%이하가 되면 위치정보를 보호자에게 보내는 기능이다. 여기서 미사용 시간은 원하는만큼 설정이 가능하고, 현실적으로 사용성이 떨어지는 배터리가 부족할 때는 꺼두는 경우가 많을 것 같다.

 

 

 세 번째는 와인스마트 사용자가 보호자로 설정해둔 사람에게 전화를 걸거나 전화가 오면 위치정보를 전송하는 기능으로, 보통 보호자가 자주 통화하는 사이임을 감안하면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경우만 위치정보가 전송되도록 하면 될 듯 하다. 그리고 네 번째는 특정 지역을 사전에 설정해두고 그 지역에 들어오거나 나가게 되면 보호자에게 위치정보를 보내는 기능으로, 생활권을 지역으로 설정해두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기능이다.

 

 

 

 위 사진은 실제로 전화를 했는데, 전화를 받지 않으셔서 위치정보가 전송된 경우다. 장모님이 전화를 받지 않았지만, 제주공항에 잘 도착했음을 바로 인지할 수 있었다. 안전지킴이 기능은 위치정보가 설정해둔 상황에 따라서 와인스마트 사용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자동으로 전송되기 때문에 와인스마트 사용자가 느끼는 불편함은 전혀 없다. 와인스마트의 안전지킴이 기능은 꼭 어른신들이나 아이들이 아니더라도 가족끼리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는 생각이 든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