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코드제로 싸이킹 무선청소기, 배터리 성능은?

Review./생활가전 리뷰

by 멀티라이프 2015. 3. 16. 18:39

본문

 요즘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잦아서 집안 청소를 자주하고 있다. 평소 청소기를 자주 돌리는 편은 아닌데, 평소에 안보이는 것 같았던 뿌연 먼지가 눈에 자주 띄어서 청소를 자주 할 수 밖에 없었다. 가만 생각해보면 청소하기가 쉬워서 청소 빈도가 더 높아지는 것같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래도 치렁치렁한 줄 없이 날 잘 따라와주는 청소기가 있어서 더 그런 것 같다.

 

 LG 코드제로 싸이킹 청소기를 사용한지도 한 달이 훨씬 지났다. 무선청소기 사용은 처음인지라 제일 염려되었던 점은 배터리였다. 흡입력도 흡입력이지만, 무선청소기의 배터리가 빨리 닳아버리면 청소하다가 충전을 할 수도 없고 그야말로 대략난감의 상황에 빠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의 이런 걱정을 코드제로 싸이킹 청소기는 보란듯이 날려주었다.

 

 

 선이 없다는 것이 이렇게 편리할 줄은 몰랐다. 청소기에는 선이 있어야함은 진리라고 생각했지만 무선청소기를 돌리는 순간 그런 생각은 다 사라진다. 오히려 선 없는 게 진리라는 생각이 들 게 된다는 것. 물론 이건 정말 써 본 사람만이 안다.

 

▲ 청소기 후면의 전원버튼 

 

 청소기를 사용하기 전에, 충전 전에 반드시 이 버튼을 켜야한다. 그리고 충전이 다 되거나, 청소를 다 마치면 다시 이 전원버튼을 눌러서 꺼준다.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하기 위한 방법이다.

 

 무선청소기는 정말 배터리가 생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니켈수소 배터리를 탑재한 무선청소기는 2년 정도 사용하면 배터리 흡입력이 50%이하로 떨어져 청소기는 말 그대로 고물이 된다. 하지만 리튬이온 배터리는 주 1회 완전방전, 완전충전 반복 시에는 10년 정도 지나면 배터리가 초기에 비해 20%정도만 성능이 감소되어 오래 사용해도 사용시간이 짧아졌다고 느끼지 않게되는 장점을 갖고 있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고성능 리튬이온배터리를 탑재했다. 특히나 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높이 평가를 받고 있는 LG 화학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기에 충전은 빠르고 강력한 파워와 긴 수명이 특징이다.

 

충전잭

 

▲ 전원버튼을 켜고 충전잭을 이렇게 연결하면 충전이 된다. 

 

▲ 충전 중인 청소기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상태에서 충전을 할 경우 완충까지 약 4시간이 걸린다. 그리고 충전상황까지 이렇게 배터리 표시로 확인할 수 있다. 배터리가 한 칸에서 깜빡일 때, 청소를 끝낸 후에 나는 충전을 하는 편이다. 어차피 청소가 끝나고 무선청소기를 정리하면서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이므로 충전하는 불편함은 거의 없었다.

 

▲ 흡입력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 처음 전원을 켜면 일반모드로 작동된다.

 

 청소기를 돌릴 때 강모드로 할 지 일반모드로 할 지는 본인의 결정이지만, 사실 강모드보다 일반모드를 많이 사용했다. 강모드로 하면 약 17분 정도까지 사용할 수 있고, 일반모드로 할 경우에는 40분정도를 쓸 수 있다. 하지만 집안 청소를 하는데 그렇게 많은 시간은 걸리지 않는다. 청소를 하기전에 바닥에 놓여진 물건들은 어느 정도 다 정리를 하고 하기에 한 10분 정도만 청소기를 돌리면 끝이 나기 때문이다. 이후의 정리는 청소기는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무선청소기 충전을 한번 하면 강모드로 청소를 하더라도 2번 정도 이용할 수 있고, 일반모드로 할 경우에는 5번 정도는 청소기를 돌릴 수 있었다. 처음에 우려했던 충전의 압박, 배터리의 노예는 되지 않았다. 물론 청소를 하는 내내 무선청소기 흡입력은 꾸준히 유지되었고 손목과 허리에 무리없이 즐겁게 청소할 수 있었다.

 

▲ 청소기를 사용할 때, 배터리 잔량이 표시된다.

 

 무선청소기를 돌리면서 배터리 잔량을 계속해서 볼 수 있어서 편리했다는 점도 말하고 싶다. 무선청소기지만 배터리의 노예는 되지 않는다는 것. 이제 이 청소기 사용이 완전히 익숙해져서, 나름 잘샀다고 뿌듯해했던 다이슨유선청소기보다도 코드제로 싸이킹 청소기를 더 많이 이용하고 있다. 조금이라도 먼지가 보이면, 청소기를 해야겠다싶을 때 바로바로 청소를 할 수 있게 되니 청소 패턴까지 달라지고 있다랄까. 특히 황사다 미세먼지다해서 바깥공기가 안 좋은 봄날에는 이 청소기를 더 자주 쓰게 될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