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청소하기 편한 다양한 흡입구

Review./생활가전 리뷰

by 멀티라이프 2015. 3. 31. 00:30

본문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을 통해 요즘 안하던 청소를 자주 하고 있다. 가볍고 디자인도 예뻐서 청소할 맛이 난다고나 할까. 무선청소기 본체가 기존 유선청소기보다 작아져서 공간을 차지하는 것도 줄어들었고, 내가 움직일 때마다 이녀석이 알아서 자동으로 따라와주니, 청소기를 당길 필요가 없다는 것도 한몫했다. 물론 줄이 없으니 엉키고, 청소기가 넘어지는 일이 없으니 그것 또한 기쁜 일이었다.

 

▲ 작고 날렵한 무선청소기 본체 

 

▲ 알아서 부드럽게 잘 따라와주는 바퀴

 

 청소기가 청소만 잘하면 좋긴 하겠지만, 소비자의 욕심은 끝이 없다. 선도 없었으면 좋겠고, 청소도 잘하고, 편리하고, 가볍고, 예뻤으면 하는 욕심까지, 뭔가 하나 만족하면 끝없이 줄줄 따라온다. 하지만 코드제로 무선청소기는 그런 것들을 다 충족했다. 선이 없기에 힘을 주면서 청소기를 당길 필요도 없고, 부드럽게 따라오기에 손목이나 허리에 부담을 주지 않아 편했다. 사실 예전에는 기존 유선청소기로 청소하다가 선으로 청소기 본체 당긴답시고 청소기를 넘어뜨린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다. 뒤집어진채로 시끄러운 소리를 내는 청소기를 어이없이 바라본, 그런 모습들은 이제 추억이 된 셈이다.

 

▲ 다양한 흡입구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은 다양한 흡입구가 있어서 청소할 때 편리하다는 것도 강점이라 말하고 싶다.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뉴사운드 케어 흡입구, 솔형 브러시, 칼형 흡입구, 카펫&마루바닥 흡입구로 총 4가지 중에 청소 하는 곳의 특성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카펫 모드로 사용중인 카펫 & 마루 흡입구

 

▲카펫 & 마루바닥 흡입구 (상단 : 마루바닥 모드, 하단 : 카펫 모드)

 

 카펫 & 마루바닥 브러시를 통해 카펫, 마루 청소를 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존의 싸이킹 청소기보다 카펫 위 먼지제거가 83%, 일반바닥 먼지제거가 103% 개선된 흡입구라고 하니 믿고 사용할 수 있다. 카펫& 마루바닥 브러시의 마루바닥 모드로 청소를 할 때는 흡입구의 단단하고 세밀한 솔이 마루바닥의 미세틈새까지 깨끗하게 쓸어주는 기분이었다.

 

▲ 칼형 브러시를 바꿔낀 모습

 

▲ 문틈, 창문틈 청소에 제격인 칼형 브러시

 

 그리고 가장 소홀히 할 수 있는 곳인 문틈, 창문틈 청소를 할 때에는 칼형 브러시를 이용하곤하는데, 문틈 사이의 먼지가 무선청소기로 말끔하게 빨려들어가는 것을 보면서 왠지 모를 뿌듯함을 느끼기도 한다.

 

▲ 솔형 브러시

 

▲ 솔형 브러시로 빈백의 먼지를 흡입 중

 

그리고 무선청소기에 솔형 브러시를 바꿔끼면 소파, 패브릭 청소를 할 때 편리하다. 특히, 필자는 빈백과 인형의 먼지를 털 때 이 솔형 브러시를 이용하곤 하는데, 먼지를 털기 힘든 빈백 청소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물론 이 솔형브러시는 차량청소할 때 더더욱 요긴하다. 

 

 필자는 청소할 때 기본적인 헤드를 가장 많이 사용했었다. 물론 처음 이 무선청소기를 사용할 때도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헤드인 뉴사운드 케어 흡입구를 자주 사용했다. 하지만 청소를 하다보니, 상황에 따라 흡입구를 사용하면 청소를 더 편리하고 깨끗하게 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코드제로 싸이킹 청소기를 사용하면서 더불어 청소하는 요령이 생겼다고나 할까. 다양한 흡입구를 사용하면서 손이 닿지 않는 틈새먼지까지 없앨 수 있다는 것을 실제로 느낄 수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