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액션캠 HTC RE 동영상 촬영, 2% 부족한 만족감

Review./Device - 기타

by 멀티라이프 2015. 4. 25. 16:32

본문

  대만에서 사온 HTC의 액션캠 RE를 사용한지도 2개월여가 지났다. 그동안 외형, 사용법, 카메라 성능은 소개했었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인 영상촬영에 대해서는 포스팅 하지 않았다. 그래서 얼마전에 대전에 있는 오월드를 다녀오면서 동물원의 동물들을 HTC RE로 담아봤다. 일단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액션캠으로써 RE의 성능은 평균적인 수준이었다. 

 

 

 HTC RE가 탑재하고 있는 광각렌즈로 화각이 무려 146도를 자랑한다.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mm로 환산하면 12mm 정도가 된다. 그래서 카메라로 사용할 때는 광각렌즈를 대체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상당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데, 본연의 목적인 액션캠에서는 카메라만큼의 만족을 얻지는 못했다.

 

 

 대전 오월드 동물원에서 필자가 선택한 촬영방법은 손으로 쥐고 있는 것과 셀카봉에 장착하는 것이었다. 아무래도 HTC RE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강점이 그 크기가 작다는 것이고 모양이 잠망경 모양이어서 위 사진처럼 셀카봉에 굉장히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아래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특별히 신경을 쓰지 않아도 영상이 그렇게 나쁘지는 않다. 그런데 유심히 보고 있으면 손떨림에 다소 취약한 면을 확인할 수 있다. 즉 기본적인 화질은 충분히 괜찮지만 액션캠에게 꼭 필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 떨림에 약하다는 부분은 굉장히 아쉽다. HTC RE가 워낙 소형이고, 어떻게 파지해야 할지 조금 고민이 되는 형태를 가지고 있어서 감수해야 될 부분으로 생각할수도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가격대가 18~19만원대가 최저가로 알려져 있는데, 액션캠을 주목적으로 사기에는 2% 부족한 느낌이 있다. 

 

▲ 액션캠 HTC RE로 촬영된 대전 오월드 동물원 영상

 

 

 액션캠 HTC RE는 사용자에게 2% 부족한 느낌을 주긴 하지만 여전히 흥미로운 제품임에는 분명하다. 셀카봉에 장착해서 자유롭게 촬영할 수도 있고, 필요시에는 특정 장소에 설치해두고 스마트폰으로 원격 조정할 수 있는 특징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별도의 액정이 없기 때문에 스마트기기를 연결해서 사용하지 않는 환경에서 일단 찍고 나중에 결과를 확인하는 독특한 성격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앞으로 이 제품으로 영상을 얼마나 찍을지는 모르겠지만,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HTC RE를 다시 한번 소개한다면 그것은 물속에서 찍은 영상과 사진을 바탕으로 할 것 같다. 참고로 액션캠에 대한 다른 이야기는 다음 글을 참고하면 된다.

 

1. 강력한 소형 액션캠 HTC RE, 만족스런 카메라 성능 : http://donghun.kr/1809

2. 귀여운 액션캠 HTC RE, 외형과 간단 조작법 살펴보기 : http://donghun.kr/175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