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천하를 탐하다(천탐) 가장 빠른 5레벨 토지 공략법

Review./Game - 공략

by 멀티라이프 2016. 6. 11. 15:11

본문

 게임을 좋아하는 필자는 스마트폰으로 1~2개 정도의 게임은 항상 하고있는데, 최근에 출시된 천하를 탐하다(이하 천탐)를 즐기고 있다. 조금 오래전에 서비스가 종료된 삼국지 컨퀘스트를 함께 즐겼던 사람들이 다시 한번 천탐에서 함께 게임을 하기 위해 게임상에서 모였다.

 

 

 게임 출시전 베타테스트 기간에 잠깐 게임을 해보고 정식 출시일부터 게임을 하려고 했으나 너무 바빠서 지난 6월 4일에 게임을 시작했고, 이제 겨우 5레벨 토지를 점령하는 수준에 있다. 천탐은 비슷한 장르의 다른 게임들과 달리 토지 점령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 특히 5레벨 이상부터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들어간다. 그래서 현질 없이 게임을 즐기는 입장에서 5레벨 토지 공략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봤다. 필자가 소개하는 방법이 최고의 효율을 가진 것은 당연히 아닐 것이며, 그냥 게임을 즐기는데 참고하는 정도로 봐주길 바란다.

 

 

 가장 먼저 점령을 시도한 5레벨 토지는 위 캡쳐화면에도 나오지만 본성에서 2.2칸 떨어진 곳이다. 5레벨 토지 점령전에 천탐이 가진 독특한 전투방식은 무승부에 대해서 이해를 해야한다. 보통 게임을 하다보면 승리 아니면 패배가 나오고 무승부가 나오더라도 그냥 승부가 결정나고 회군하는데 보통인데, 천탐은 무승부시에 5분간의 추가 시간을 부여한다. 이 시간동안에 다른 부대가 도착하면 NPC의 남아있는 병력들하고만 싸우게 되고, 5분간 다른 부대가 도착하지 않으면 무승부를 기록했던 첫 번째 부대가 다시 한번 전투를 하게 된다. 이 때 첫 번째 부대의 병력이 얼마 남지 않았거나, 후속하는 부대가 없다면 추가 승부를 포기하고 철수 할 수 있다.

 

 5레벨 토지를 점령하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장수의 레벨을 충분히 올리고 좋은 스킬을 달아서 압도적으로 이기는 것이겠지만, 현실적으로 시간이 너무 많이 들고 기다리기도 쉽지 않다. 그리고 5레벨 토지를 하나만 가지고 있어서 훈련시 15,000의 경험치 획득이 가능하고 생산시 2만이 넘는 자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점령하는 것이 좋다. 그래서 무승부를 이용해서 점령을 시도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래 전투 결과를 보면 알겠지만 필자는 유우, 조조, 황보숭으로 구성한 첫 번째 부대를 헌제, 한진, 유비로 구성된 두 번째 부대를 이용해서 5레벨 토지를 점령했다. 2.2거리 떨어진 5레벨 토지에 있는 병력이 9,600명 수준인데, 첫 번째 부대의 병력이 6,500명~7,000명, 두 번째 부대의 병력이 3,500명 수준이면 가까운 거리는 점령이 가능할 것이다. 참고로 아래 캡쳐화면을 보면 두 번째 부대 전투 결과 무승부가 되면서 50명이 남았는데, 이 병력은 5분간 대기한 첫 번째 부대가 마무리 했다.

 

 

 필자는 이 게임에 돈을 들이지 않기 때문에 장수나 스킬이 그다지 좋지 않다, 그래서 필자가 도전했던 수준에서 5레벨 토지 점령을 시고한다면 실패 할 일은 그다지 없을 것 같다.

 

 

 첫 번째 5렙 토지 공략 후 두 번째 도전한 5렙 토지는 3.2칸 떨어진 곳이다. 두 번째 5렙 토지를 점령한 결과를 보면 도전한 장수의 차이가 없는데 첫 번째 보다 훨씬 수월하게 점령한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첫 번째 부대의 전투결과에서 NPC 장수가 어떤 병종을 가지고 있는지 유심히 볼 필요가 있다. 천탐은 병종간 상성이 있는데, 궁병>>기병>>보병>>궁병 순이다. 이 상성을 알고 첫 번째 5렙 토지 점령시 결과를 보면 NPC 장숭에 기병에 강한 궁병이 2명이 있고, 아래 두 번째 NPC 장수에는 동일한 기병이나 기병에 약한 보병 1명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비교적 손쉽게 5렙 토제를 점령할 수 있었다.

 

 

 아래 내용은 5레벨 점령시에 사용한 첫 번째 부대 장수들의 승급수준과 스킬수준을 보여주기 위한 것으로, 보면 알겠지만 스킬이 굉장히 기초적이고 좋지도 않다. 그냥 이정도 수준에서 점령했구나 정도로 참고하면 되겠다.

 

 

 1서버 형주지역에서 게임을 하고 있는 필자는 아마도 서버내 천하통일 전쟁이 끝날때 까지 계속 할 생각을 가지고 있다. 평소에 게임 공략을 잘 올리지는 않지만, 게임을 하면서 공유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포스팅 할 예정이다. 혹시나 1서버 형주지역에서 가입할 동맹을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멀티로그 동맹을 찾아주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이야기하지만 이 글에서 말하는 방법은 최고도 아니고 최적도 아니다. 단지, 조용히 게임하면서 5레벨 토지를 어떻게 공략해야할지 잘 모르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