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하고 세련된 디자인, LG V20 개봉기

Review./Device - LG

by 멀티라이프 2016. 9. 24. 07:00

본문

  스마트폰 신제품이 쏟아지고 있는 9월, LG V20도 베일을 벗고 소비자에게 다가왔다. LG 전자의 V 시리즈는 프리미엄 스마트폰라인으로, 세컨드 스크린, 광각듀얼카메라, 비디오전문가 기능 등 좀 더 세심하게 사용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판매 시작전부터 V20의 사운드 부분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지난 9월 초, V20 발표회에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보고 만져봤지만 실제 제품을 받고 개봉했을 때의 기분은 좀 달랐다. 오늘은 간단하게 엘지V20 개봉기를 포스팅해본다.

 

 

 박스 안에는 휴대폰, 이어폰, 5핀젠더, OTG 젠더, 충전기가 들어있었다. G5와 마찬가지로 V20 역시 USB-C타입이 지원되기에 5핀 젠더가 필요할 때가 있다. 또한, OTG 젠더가 있어서 다른 저장 매체에 사진 등의 자료를 쉽게 옮길 수 있을 것 같다.

 

▲왼쪽 : OTG 젠더, 오른쪽 : 5핀 젠더

 

 

 LG V20의 컬러는 티탄, 실버, 핑크 3가지다. 필자는 실버를 선택했다.

 

 

 이번 V20 디자인은 상당히 잘 나왔다고 생각된다. 강하면서도 세련됨은 잃지 않았다. 사진속에서 V20의 상단과 하단의 소재가 약간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파손에 취약한 상단, 하단에는 고강도 Si-PC(실리콘-폴리카보네이트)가 사용되었다. 가벼우면서도 충격 흡수에 뛰어나서 레이싱 헬멧, 스키 부츠에 사용되는 고급소재인데 일반 폴리카보네이트 소재 대비 20% 이상 강하다고 한다.

 

 

 또한 후면커버는 항공기, 산악자전거에 사용되는 가볍고 튼튼한 AL6013 소재로 알루미늄, 마그네슘, 실리콘/규소의조합으로 이루어진 초고강도 합금이다. 타사 플래그십 스마트폰 소재로 사용된 AL6063 소재보다 약 1.5배 강하고 스크래치에 대한 내구성은 1.2배 우수하다. 사진에서 보듯이 후면 커버 좌우 양쪽 가장자리 부분을 둥글게 휜 라운드형 구조로 비틀림, 휘어짐 등에 강하도록 되어있다. 또한 디스플레이 양 옆에도 특수 구조를 적용해서 전면 낙하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손쉽게 커버를 분리하는 버튼

 

 그리고 V20에 버튼 하나가 추가로 달렸다. 버튼을 누르면 후면의 커버가 쉽게 분리가 되어서 배터리 교체를 쉽게 할 수 있다.

 

▲후면 커버를 분리한 모습

 

 분리버튼을 눌러서 후면커버를 분리해도 배터리가 잘 빠지지 않았다. 실수로 커버가 분리된 상황에서도 배터리가 빠질 염려가 없으니 스마트폰이 꺼지거나 잘못 작동할 일은 없을 것 같다. 그리고 요즘들어 배터리 폭발이 문제가 되고 있는데, LG V20에 들어간 배터리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 들어가는 LG 화학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안전하고 오래간다고 한다.

 

▲세컨드 스크린

 

 여러 앱들을 확인할 수 있고, 일정, 음악 재생도 쉽게 확인할 수 잇는 세컨드 스크린이 V20에서도 그대로 적용되었다. 세컨드 스크린에는 서명을 넣을 수 있는데, 필자는 이름을 넣어보았다.

 

 

 스마트폰 세계 최초로 4개의 DAC를 탑재해서 32 비트 하이파이 음원은 물론 AIFF, ALAC, FLAC, DSD, WAV를 재생할 수 있다. 어떤 음원이라도 업샘플링을 통해서 Hi-Fi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좌우 볼륨을 75단계로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무엇보다도 B&O와 공동으로 개발했다는 이어폰이 기본 구성품에 들어갔다는 것이 놀라웠다. 이 이어폰을 잃어버리거나 고장나서 새로 산다면 가격이 얼마일까라는 궁금증도 생겨났다. 일단, 음악을 듣기 위해 귀에 꽂았을 때 편했는데, 이렇게 편한 이어폰은 또 오랜만이었다. 자체개발한 메탈 진동판 소재로 저음은 풍성하게 음질은 깨끗하게 제공했다. 소리가 지나는 길 설계까지 세심하게 제작되었다니 믿고 들을만 했다.  

 

 

 연결된 음향 기기에 맞는 최적의 사운드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이어폰이나 블루투스로 음향기기를 연결하고서는 Hi-Fi Quad DAC을 켜주면 된다. 그러면 V20이 업샘플링을 통해 좋은 음질을 제공한다. 또한, 이런 고음질은 동영상 녹화, 녹음에서도 적용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하도록 하겠다.

 

▲상단 : 135도 광각후면카메라 / 하단 : 75도 일반각 후면카메라

 

 G5에서도 유용하게 잘 쓰고 있는 후면 광각카메라가 V20에서도 적용되었다. 135도 광각을 통해 시원하게 사진을 담을 수 있다. 후면 일반각 카메라는 1600만화소, F 1.8 렌즈라 어두운 곳에서도 사진이 잘 찍힌다. 후면 광각카메라의 경우에는 800만 화소다. 또한 전면도 120도 광각이 적용되어서 셀카봉 없이도 셀피촬영이 가능하다.  전문가모드 역시 동영상, 사진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좀 더 디테일한 사진 촬영,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

 

 

 

 

 

또한, V20 출시 기념으로 9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톤플러스,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배터리팩을 묶은 사운드 패키지를 신한카드 FAN(모바일 결제 서비스)앱을 이용하면 5,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각 통신사를 통해 V20을 구입하면 음원사이트 2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이벤트와 관련한 링크는 이와 같다. (http://www.lgmobile.co.kr/lgmobile/front/event/eventView.dev)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에 단단한 내구성까지 갖춘 스마트폰 V20. 하이파이 오디오를 들을 수도 있고, 직접 레코딩도 가능하기에 어찌보면 스마트폰 모양을 한 작은 캠코더, 오디오기기라 해도 무방할 것 같다. 음악을 자주 듣고, 작곡, 연주 등 음악과 관련한 취미가 있고, 동영상 촬영을 자주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스마트폰이라 생각된다. 계속해서 V20 카메라 기능과 레코딩, 사운드에 관련해서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