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어부산 여행블로거 모집, 네번째 BXplorer가 떠날 곳은 베트남 다낭

Travel Story./체험단,이벤트정보

by 멀티라이프 2017. 2. 28. 22:01

본문

에어부산 여행블로거 모집, 네번째 BXplorer가 떠날 곳은 베트남 다낭

 

 

 에어부산에서 2017년에만 벌써 네번째 여행블로거를 모집합니다. 내용은 에어부산의 취향지 여행기를 포스팅해줄 BXplorer(Be AIR BUSAN eXplorer) 3명을 모집하는 것인데, 이번 여행지는 다낭 입니다. 다낭은 베트남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로 한 때 북베트남의 사이공이라 불릴 만큼 경제적으로 번창했던 곳이다. 그리고 역사적으로 참 족의 근거지였기 때문에 역사적인 유적지와 유물이 상당히 많이 남아있는 곳이기도 하다.

 

 

 다낭이 매력적인 이유는 주변에 볼거리가 많은 도시들이 모여 있기 때문이다. 다낭에서 30km 떨어진 고대의 항구도시 호이안을 찾아서 고스란히 남아있는 베트남의 옛모습을 구경할 수 있고, 베트남 마지막 왕조의 황궁이자 세계문화유산이 있는 후에에서는 베트남 고대수도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그리고 다낭 시내에서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다양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사실 베트남은 우리 대한민국에게도 어찌보면 역사의 현장이기도 하다. 베트남전쟁이 한창일 때 우리의 수 많은 할아버지, 아버지들이 참전했고, 많은 사상자가 발생하기도 했다. 그리고 아직도 자유롭지 못한 민간인 학살 문제 등이 여전히 남아 있는데, 12년간 엘리트 군인의 길을 걷고 2017년 2월 28일 부로 군을 떠난 한 사람으로써 베트남을 찾아서 역사를 되새기고 싶다.

 

 

 이번 이벤트의 응모기간은 3월 2일 23시까지 이고 당첨자 발표는 3월 3일로 예정되어 있다. 이전 이벤트에서도 느꼈던 것이지만 응모완료 이후 거의 바로 당첨자를 발표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다. 보통 이벤트에 신청하고 당첨발표를 기다리면서 조마조마한데, 빠른 당첨자 발표는 작은 부분까지 배려하는 에어부산의 멋진 모습이다. 그리고 당연한 이야기지만 지원자격은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만 19세 이상이여야하고 본인의 블로그를 운영해야 한다. 지원방법은 이번 이벤트 소식을 블로그에 당첨을 기원하는 내용을 포함해서 스크랩(포스팅)한 후 링크주소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된다. 이 때 1인 1링크만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양으로 승부할 수 없다. 이 부분 역시 굉장히 좋은 부분인데, 보통 이벤트 모집할 때 여기저기 많이 퍼다나르면 담청확률을 높혀준다고 하는데, 에어부산은 양보다 질을 선택했다. 뭐~ 어찌보면 옥석을 가리기에 더 좋은 방법일 것이고, 내가 그 옥석이 되는 즐거운 상상을 해본다.

 

 

 만약 내가 이번 이벤트에 선발되어 베트남을 간다면 다낭, 호이안, 후에 등을 제대로 여행해볼 생각이다. 많은 여행 패키지 상품들이 다낭으로 떠나는 경우 대게 3박 4일일정인데, 나는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뚜벅이가 되어서 베트남이 가진 매력을 느껴 볼 것이다. 때로는 버스를 타고 때로는 걸어서 이동하면서 베트만 문화속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노력 할 것이고, 그 과정에서 베트남 사람들의 삶의모습도 사진속에 담아 글로 풀어낼 것이다.

 

 네번째 BXplorer에 선발되면 왕복항공권 2매가 주어지고, 3월 26일부터 4월 29일 사이 원하는 날짜에 출발이 가능하다. 여행 이후에는 여행관련 포스팅을 3개 해야하고, 포스팅 내용에 에어부산 탑승기를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그리고 #에어부선 #부산다낭 태그 역시 필수 포함사항이다. 그 밖에 여행 사진을 담당자에게 제출헤야 하는데, 당첨시 별도로 안내한다고 한다. 나도 한번 에어부산 담당자의 메일을 받았으면 좋겠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안내사항은 위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에어부산의 여행블로거 모집에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개인적으로 두 번째이다. BXplorer 첫 번째와 두 번째는 정보가 없어서 지원하지 못했고, 세 번째는 호기롭게 도전했지만 뽑히지 못했다. 하지만 도전하는 자에게 길이 있다는 말을 생각하면서 네 번째 BXplorer 선발에 도전한다. 혹시나 관심있는 여행블로거라면 일단 도전하고 보자. 베트남을 다녀오기에 이보다 더 좋은 기회는 없을 것이다. 일단 항공권만 있으면 다른 부분은 어떻게든 다 해결되니까.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