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G6 방수테스트 영상, 물속으로 G6를 풍덩 빠트렸다!

Review./Device - LG

by 멀티라이프 2017. 3. 13. 07:30

본문

LG G6 방수테스트 영상, 물속으로 G6를 풍덩 빠트렸다!

 

 LG전자는 그동안 프리미엄 스마트폰 라인업에 방수기능을 탑재하지 않았다. 일부 국가에서 방수기능을 넣은 지역형 스마트폰을 출시하기도 했지만, 글로벌 모델에 방수기능을 넣은 것은 LG G6가 처음이다. 그래서 약간의 고민을 하다가 LG G6를 물속에 풍덩 담궈봤다. 이 녀석을 앞으로 최소한 1년 이상을 사용 할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방수테스트를 할까말까 고민하긴 했지만, 뭐~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상없이 방수테스트를 마친 것을 확인하고 필자도 테스트에 임했다.

 

 

 방수테스트를 위한 준비물은 간단하다. G6를 아늑하게 감싸줄 물과 G6가 시원하게 수영 후 물기를 닦아줄 수건 한 장만 있으면 충분했다. 필자가 진행한 테스트는 그냥 G6를 물속에 빠트렸다가 꺼내서 이상없이 동작하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스마트폰을 물속에서 작동해볼까 생각도 했지만, 스마트폰을 물속에 넣어서 동작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세면대에 물을 가득 채우고 LG G6를 다이빙 시켰다. 일단 사진과 하단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물속에서도 올웨이즈온은 이상없이 작동되고 있다.

 

 

 

 LG G6를 물속에서 꺼내서 물기를 닦아주고 이것저것 작동해보니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었다. 이번 방수 테스트를 위해 총 2번 물속에 스마트폰을 빠트렸다. 한 번은 영상을 촬영하기 위해서였고, 또 한 번은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서 였는데 두 번 모두 동작에 이상이 없었다. 자세한 테스트 과정은 아래 영상을 통해 살펴보자.

 

 

 LG전자는 G6의 방수방진능력을 IP68이라고 했는데, 일단 테스트 내용을 보면 방수 능력은 충분하다. 사실 방수등급 8단계에서 말하는 능력이 1m 이상의 수심에서 장시간 보호가 되어야 한다는 것인데, 집에서 이정도까지 테스트하기에는 환경이 제한적이다. 혹시나 나중에 야외에서 테스트 할 기회가 생긴다면 꼭 한번 테스트해보고 결과를 올리겠다. 아무튼 LG G6의 방수능력은 일반적인 환경에서 사용하는데 충분할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