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뮤로 별이되어라 PC에서하기! GLTools로 그래픽 최적화까지

2017.04.18 20:17 Review./Game - 정보

 아직도 PC방이 성행을 이루고 있긴 하지만 게임시장에서 모바일게임은 어느 순간 주류가 되었다. 그래서 정말 다양한 게임이 모바일게임으로 출시되고 있다. 그러면서 모바일게임을 PC에서도 즐길 수 없을까에 대한 고민이 많이 있었고, 시중에는 모바일게임을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게해주는 다양한 가상화프로그렘이 출시되어 있다. 대표적인 안드로이드 가상화프로그램으로는 미뮤, 녹스, 블루스택 등이 있는데, 그 중에 필자가 가장 간편하다고 생각하는 미뮤 앱플레이어를 소개한다.

 

 

 미뮤 앱플레이어는 미뮤 공식 사이트에서 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데, 현재 버전은 2.9.6까지 나와있다. 미뮤 앱플레이어를 다운받고 설치 후 실행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화면을 PC 모니터에서 만날 수 있다. 미뮤를 설치하고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구글계정을 추가하는 것이다. 즉, 우리가 새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구글 계정을 추가하고 이런저런 설정을 하듯이 미뮤 앱플레이어도 새로운 스마트폰을 하나 설정한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참고로 구글 계정 추가 이후, '별이되어라' 어플을 검색해서 설치하는 과정은 스마트폰에서와 똑같다.

 

 

 

 필자는 별이되어라, 리니지2 레볼루션 등 다양한 게임을 즐기고 있다. 모바일 게임을 미뮤에서 하기 전에 더욱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해서 해야 할 일이 하나 더 있다. 바로 그래픽 환경을 최적화하는 것이다. 미뮤의 그래픽 환경을 최적화 하기위해서는 'GLTools'라는 녀석이 필요하다. 이 녀석은 APK설치파일로, 모바일 환경의 그래픽 환경을 가성화시켜서 최적으로 만들어주는 것이다. GLTools APK설치파일은 개발자포럼이나 인터넷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한가지 GLTools는 두 가지 파일명이 있는데 GLTools는 광고가 없는 유로버전이고 GLToolsXDA는 광고가 삽입된 무료버전이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무료버전인 GLToolsXDA를 설치하면 된다. 참고로 미뮤에서 APK파일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위 화면에서 보듯이 설정메뉴의 고급탭에서 ROOT 모드를 활성화해야 한다.

 

 

 ROOT 모드를 활성화하고나서 오른쪽 메뉴에서 APK버튼을 누르면 위 화면처럼 다운받은 파일을 설치할 수 있다. GLTools APK를 설치하고 나서 실행하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 하단에 있는 3가지 사항에 대해서 체크를 하고 인스톨(Install)을 누르면 된다.

 

 

 

 인스톨을 누르면 위 화면처럼 GLTools가 슈퍼유저 권한을 요청하는데, 이 선택을 계속 유지하는 것을 선택하고 허가하면 된다. 이후에 다시 GLTools를 선택해서 클릭하면, 이제 구체적인 설정이 필요하다. 아래 화면에서 보듯이 그래픽 환경을 가상화할 어플을 선택해야한다. 이때 본인이 PC에서 하고싶은 게임을 고르면 되고, 필자는 별이되어라를 선택했다.

 

 

 

 별이되어라를 선택하고나면 위ㆍ아래 화면을 만날 수 있는데, 총 3가지를 선택해야 한다. 먼저 위 화면에 나오는 Enable custom settings for this app을 선택하고, 화면을 아래로 넘겨서 아래 화면에 나오는 Use fake GPU info를 선택하면 된다. 그리고 Use a template를 눌러서 가상화시킬 그래픽카드 종류를 고르면 된다.

 

 

 

 그래픽 카드를 어떤것을 선택하는지는 개인의 선택인데, 필자는 SGX 544MP를 사용한다. 개인차가 있긴 하겠지만 화면속에 나오는 GPU를 하나하나 테스트해본 결과 SGX 544MP가 제일 좋아보였다. Use a template에서 그래픽카드 종류를 골랐다면 마지막으로 할 것은 미뮤의 설정메뉴 일반탭에서 해상도를 조정하는 것이다. 해상도는 아래화면에서 보듯이 사용자 지정 해상도를 선택하고, 너비와 높이는 본인이 게임을 즐길 크기를 선택하면 되는데, 필자는 1024 X 576을 사용한다. 참고로 1024 X 576은 스마트폰에서 일반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16:9 화면비율이다.

 

 

 

 이런저런 설정을 마치고나서 미뮤 앱플레이어에서 별이되어라를 실행하면 PC에서 게임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위 화면은 GLTools를 적용하기 전이고 아래 화면은 GLTools를 적용 후인데, 별이되어라가 애니메이션 느낌이 강해서 화면 크기를 작게하면 그래픽 개선효과가 생각보다는 많이 느껴지지 않을 수 있다.

 

 

 

 그래픽적인 측면에서 별이되어라보다 더 고사양을 요구하는 리니지2 레볼루션을 실행시켜보면 GLTools의 위력을 조금 더 쉽게 알 수 있다. 위 화면은 GLTools를 실행하기전이고 아래 화면은 GLTools를 적용한 이후다. 리니지2 레볼루션을 통해 비교화면을 보면 GLTools를 통한 그래픽 개선효과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다.

 

 

 

 이 글을 읽으면서 느꼈는지 모르겠지만 미뮤 앱플레이어는 설치부터 사용까지 그 과정이 너무 간편하다. 그래서 최근 모바일게임을 PC에서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데, 멀티계정도 쉽게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도 선택의 주요요인이다. 미뮤를 처음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위 화면처럼 MEmu와 Multi-MEmu가 생성되는데, 멀티 미뮤를 선택하면 멀티 미뮤 관리창이 나온다. 여기서 우측 하단 아래에 있는 미뮤 멀티를 클릭하면 다계정 플레이가 가능하다. 아래 화면은 미뮤를 4개를 실행시킨 모습인데, 각기 다른 4개의 스마트폰 화면을 한번에 본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다.

 

 

 미뮤 앱플레이어는 설치와 사용이 빠르고 간편하다는 매력 이외에도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업계 최초로 국내 서비스를 정식 실시하면서 고객센터를 운용하고 있다. 그리고 바로 위에서 설명한 다중 플레이의 경우 미뮤 앱플레이어가 가장 먼저 구현한 것으로, 지금은 미뮤와 녹스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그 밖에 GLTools를 통해 최고의 그래픽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제는 모바일게임이 더이상 PC게임과의 차이가 없을 정도다. 그래서 이를 PC에서 할 때 거부감이 전혀 없는데, 미뮤 앱플레이어를 이용한다면 가장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미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를 원하면 아래 공식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 미뮤 앱플레이어 공식사이트 : https://goo.gl/7KiG2u ★

 

"본 포스트는 미뮤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Copyrights(c) Multilo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osted by 멀티라이프.

Leave your greetings here.

« Previous : 1 : ··· : 869 : 870 : 871 : 872 : 873 : 874 : 875 : 876 : 877 : ··· : 3218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