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LG 청소기 신제품 발표회! 강력해진 코드제로 A9, R9, T9

2017.06.20 06:00 Review./Electric Issue

 2017년 6월 12일 여의도 LG 트윈타워에서는 2017년형 청소기 신제품 발표회가 있었다. 이번에 LG전자가 발표한 제품은 총 3가지 모델로 핸드스틱 무선청소기인 코드제로A9, 일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T9, 한단계 더 똑똑해진 로봇청소기 코드제로R9 이다. 특히 사용하기 간편한 핸드스틱형 무선청소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진만큼, 코드제로A9에 대해 발표회 참석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듯 했다.



 코드제로는 LG전자의 청소기 브랜드명인데 이번에 각 제품이 ART를 붙인 이유는 그렇게 복잡하지는 않다. 먼저 핸드스틱 청소기 코드제로A9의 A는 언제나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로 Anywhere, Anytime이고, 일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T9의 T는 Turbo로 최고의 흡입력을 의미한다. 그리고 로봇청소기 코드제로R9의 R은 혁신을 뜻하는 Revolution이다. 많은 사람들이 R을 보고 당연하게 Robot이라고 생각했을텐데, 이번 코드제로R9의 지능이 혁신적으로 좋아졌다는 의미로 Revolution이라고 네이밍했다.


▲ 2017년 LG전자 청소기 신제품, 코드제로 ART



 청소기를 비롯한 가전제품에서 성능만큼이나 중요한 요소는 얼마나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냐는 것이다. 특히 청소기나 세탁기와 같이 모터가 들어가는 제품은 모토의 수명에 따라서 제품의 내구성이 결정된다. LG전자는 청소기에 일반적은 모터와는 다른 형태를 가지고 있는 스마트인버터모터를 사용한다. 일반모터는 탄소막대가 마모되면서 동작하지만, LG 스마트인버터모터는 탄소막대가 없고 마모가 일어나는 접점이 없기 때문에 내구성이 굉장히 뛰어나다. 그래서 LG전자에서는 스마트인버버터모터에 대해서 10년 품질보증을 하고 있다. 또한 코드제로 ART에는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인 2중 터버 싸이클론과 HEPA필터가 적용되었다. 아마도 2016년형 LG청소기를 본적이 있다면 2017년형 모델을 보고 전체적으로 조금 커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청소기에 들어가는 모터의 크기는 전작대비 부피가 상당히 줄어들었는데,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제품의 크기는 조금 커졌다.




 핸드스틱형 무선청소기는 아래 사진속 설명에서 보듯이 사용하는데 공간의 제약이 없다는 것에서 가장 매력적인다. 그런데 이런 핸드스틱 무선청소기를 사고싶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망설이는 사람들 대부분이 성능에대한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는 그렇지 않더라도 무선청소기는 왠지 흡입력이 약할것 같다는 고정관념이 여전히 있고, 실제로 시중에 나와있는 저가형 무선청소기들의 흡입력에 불만족을 표시하는 사람들도 제법 있다. 그런데 LG 코드제로A9은 그런 걱정이 전혀 필요없다.



▲ 무게중심을 핸들쪽으로 올려 천장 청소도 문제 없는 코드제로A9


▲ 테이블 위 청소도 간단하게 하는 코드제로A9


▲ 침구청소까지 가능한 코드제로A9



 코드제로A9의 흡입력은 140W로 시장에 나와있는 핸드스틱 무선청소기 중 세계최고수준이다. 실제로 이 글 하단에 포함된 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흡입력이 부족해서 성능에 대한 불만이 생기는 경우는 없을 것이다. 그리고 착탈식 듀얼배터리를 장책해서 최대 80분 연속으로 청소가 가능하다는점도 굉장히 매력적이다. 배터리가 2개 이고 지속시간도 세계 최고 수준이기 때문에 바닥 청소 후 소파, 선반 등 가구 청소를 멈추지 않고 할 수 있다.


▲ 코드제로A9의 장점인 착탈식 듀얼 배터리와 다양한 교체형 흡입구



 핸드스틱형 청소기나 로봇청소기가 인기가 좋다고해도 고전적인 형태의 청소기는 언제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코드제로T9은 일반적인 청소기형태에서 선을 제거한 모델로, 말 그대로 그냥 무선청소기다. 유선청소기를 사용하다보면 가장 큰 단점이 선이 걸린다는 것과 청소기 몸체가 청소를 방해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코드제로T9은 이 두 가지 단점을 모두 없애버렸다. 무선청소기이니 선이 있어서 오는 단점은 당연히 없고, 본체가 청소하는 사람을 괴롭하지도 않는다. 그것은 로보센스 2.0이 적용되었기 때문인데, 본체에 센서가 있어서 사용자와 일정거리를 두고 따라다니며 주변에 물체가 나타나면 스스로 피해다닌다.



 무선청소기는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면 교체하는데 비용이 제법 발휘하는데, 코드제로T9은 위 사진에서처럼 사용자가 직접 탈착이 가능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면 배터리만 하나 구매해서 교체해주면 된다. 그리고 코드제로T9의 가장 강력한 매력은 터보모드 사용시 250W 흡입력이 보여준다는 것인데, 실제 터보모드를 사용하는 모습이 하단 영상에 포함되어 있다.



▲ 최대 3배까지 먼지를 압축해서, 날리지도 않고 용량도 크게 사용가능함



 코드제로R9은 굉장히 똑똑해진 로봇청소기다. 이전 모델들을 사용해본 사람들이 제기한 문제들을 상당수 개선해서 Revolution이나는 수식어를 달고 시장에 나온만큼, 실제 그 움직음을 보니 상당히 매력적이다.  먼저 하단 영상에도 나오지만 벽면구석까지 완전히 청소가 가능해졌고, 벽에 밀착했을때 모서리 부분의 먼지를 완벽하게 제거하기 위해 자동으로 흡입력을 최대로 끌어올린다. 그리고 물체를 피해가는 능력도 굉장히 발전했는데, 투명한 물체나 작은 초도 가볍게 피해간다. 이부분 역시 아래 영상을 보면 실제 움직이는 모습을 확인 가능하다.


▲ LG 코드제로 ART 발표회장에서 만난 실제 구동모습



 LG전자의 2017년형 청소기 신제품을 보고 있으면 참 사고싶다는 생각이 든다. 코드제로R9은 더 똑똑해진 모습이 매력적이고, 코드제로T9은 터보모드의 강력함이 정말 매력적이다. 그리고 코드제로A9은 언제어디서나 80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굉장히 매력적이다. 혹시나 강력한 성능을 가진 청소기를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LG의 코드제로 ART를 한번 살펴보기 바란다. 충분히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신고
Copyrights(c) Multilo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osted by 멀티라이프.

Leave your greetings here.

« Previous : 1 : ··· : 264 : 265 : 266 : 267 : 268 : 269 : 270 : 271 : 272 : ··· : 2750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