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선청소기 다이슨 V8 카본파이버의 다양한 활용 방법

Review./생활가전 리뷰

by 멀티라이프 2017. 10. 27. 07:00

본문

 다이슨 무선청소기 V8 카본파이버를 사용한 지 1개월이 다되어간다. 이미 V8 카본파이버 국내 발표행사 소식을 전하고 제품에 대한 첫 번째 리뷰로 어떤 구성품이 들어있고,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등을 대략적으로 살펴봤었다. 그리고 오늘은 V8 카본파이버를 조금 더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무선청소기의 최대 장점은 누가 뭐라고 해도 선이 없기 때문에 이동이 자유롭다는 것이다. 그래서 차량 청소 시에도 굉장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위 사진에서 보듯이 기본 포함된 툴전용 가방을 이용하면 편하게 휴대가 가능하다.


▲ 전용가방의 존재가 꽤나 매력적이다.



 V8 카본파이버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구성품을 이용하면 조금 더 쉽고 빠르게 차내부 청소가 가능하다. 먼저 차내부가 넓지 않기 때문에 기본 봉 없이 크레비스 툴을 이용하면 바닥과 시트사이 등을 쉽게 청소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손에 잡는 형태가 손목을 꺾지 않고 편안하게 드는, 건 형태라서 좁은 공간에서도 자유자재로 움직인다. 그리고 손에 쥐었을 때 검지손가락이 있는 곳에 작동버튼이 있기 때문에 편하다. 이처럼 총을 잡듯이 사용하면서 검지손가락으로 가볍게 작동시키는 형태는 오래 전부터 다이슨이 적용해온 아이덴티티다.


▲ 다이슨 V8 카본파이버 크레비스 툴 사용




▲ 다이슨 V8 카본파이버 콤비네이션 툴 사용


 차 내부는 재질이 달라서 위ㆍ아래 사진처럼 브러쉬가 있는 콤비네이션 툴을 사용하면 먼지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특히 핸들 안쪽이나 아래쪽 등 딱딱한 장비가 들어가기 힘든 부분은 부드럽게 휘어지는 익스텐션 호스 툴을 결합하면 편하게 청소 할 수 있다. 아래 2장의 사진을 보면 필자가 하는 이야기를 쉽게 이해할 것이다.


▲ 다이슨 V8 카본파이버 익스텐션 호스 툴 + 콤비네이션 툴 사용 #1


▲ 다이슨 V8 카본파이버 익스텐션 호스 툴 + 콤비네이션 툴 사용 #2



 가을은 가장 많은 옷이 필요한 시기이기도 하고 여름옷을 집어넣고 겨울옷을 꺼내야 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리고 여름 이불이나 카페트 등을 겨울용으로 바꿔야 한다. 이럴 때 보통 그냥 대충 넣어두는 경우도 있지만, 조금 신경을 쓰는 집이라면 세탁 후 압축팩을 이용해서 보관한다. 그리고 필자는 곧 이사를 해야하기 때문에 이사 준비를 위해서 겨울 이불을 다시 정리해야했다. 물론 어떤 이유든 간에 이 압축팩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진공청소기가 꼭 필요한데, 다이슨 V8 카본파이버는 이때도 위력을 발휘한다.


▲ 익스텐션 툴을 이용한 압축팩 공기제거


 역시나 다양한 구성품이 편리함을 더해주는데, 개인적으로 천장 청소 툴이나 익스텐션 호스 툴을 추천한다. 두 도구 모두 압축팩의 공기를 진공상태로 만드는데 전혀 문제가 없는데, 사용해보고 더 마음에 드는 툴을 사용하면 된다. 여기서 포인트는 익스텐션 호스 툴을 꼭 다른 툴과 결합해야 한다는 관념을 버리는 것이다.


▲ 천장 청소 툴을 이용한 압축팩 공기제거



 다이슨 V8 카본파이버는 전작에 비해서 흡입력이 30%정도 향상되었고, 압축팩에서 공기를 빼낼 때도 굉장히 빠르고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위 사진을 보면 정말 제대로 압축팩 보관이 완료되었음을 알 수 있다. 참고로 전작 V8의 흡입력은 115AW이고 V8 카본파이버는 155AW이다.



 요즘은 집의 크기와 상관없이 카페트를 많이 사용한다. 필자도 집안 곳곳에 작은 카페트를 놓고 사용하는데, 모터헤드를 이용해서 가볍게 청소를 하고 있다.


▲ 모터헤드 동작 전(좌)ㆍ중(우) 모습





 지난 리뷰에도 소개했었던 내용으로 필자가 언급하지 않는 활용법을 두 가지만 더 이야기하면, 미니 모터 헤드를 침대 위 매트리스 청소, 미니 소프트 더스팅 브러쉬를 이용한 키보드 청소가 있다. 미니 모터 헤드에는 매트리스 청소용 나일론 브러쉬가 있어서 섬유 속까지 건드리기 때문에 더 많은 먼지와 알레르기 유발물질까지 잡아낸다. 그리고 미니 소프트 더스팅 브러쉬는 키보드처럼 표면이 편평하지 않은 곳의 이물질도 제대로 청소한다.




 다이슨 V8 카본파이버는 먼지통을 비울 때 사용자의 손이 닿지 않게 한다. 위 사진에서처럼 상단 빨간 레버를 당기면 아래 먼지통 뚜껑이 열리기 때문에, 쓰레기통 위에서 가볍게 레버를 당겨주면 된다. 아직 이 제품을 사용한 지 1개월정도 밖에 지나지 않아서 또 어떤 매력이 숨겨져 있는지 모르겠지만, 다양한 곳을 쉽게 청소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괜찮은 제품임에는 분명하다.


"본 포스트는 다이슨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