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공기청정기 구매가이드, 미에어프로 vs 미에어2

2017.10.21 07:00 Review./Electric Issue

 샤오미 미에어2 구매후기를 올리고나서 샤오미 공기청정기에 대한 질문을 종종 받고 있다. 만물상 샤오미가 만든 가전제품 중 로봇청소기와 함께 가성비도 좋고 절대적으로도 성능에 대한 평가가 좋은 제품이 바로 공기청정기다.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지금까지 3가지 모델이 출시되었는데, 출시 순서대로 미에어, 미에어2, 미에어프로다.


▲ 샤오미 미에어프로


 미에어는 업그레이드 버전인 미에어2가 나왔기 때문에 살펴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미에어2와 미에어프로를 함께 살펴본다. 기본적으로 이름에서도 느껴지겠지만 미에어프로가 미에어2 보다 한단계 위 제품이다. 기본적인 공기청정 방식이나 필터교환방식, 스마트폰제어방식 등은 모두 동일한데, 다른 점은 미에어프로가 더 넓은 면적을 커버하고 OLED 디스플레이와 레이저 센서를 장착하고 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이 7만원정도 차이난다. 참고로 미에어프로가 최저가 기준 약 17만원, 미에어2가 약 10만원정도이다.


▲ 샤오미 미에어2


 두 모델 사이에 위에 언급하지 않은 다른 점이 하나더 있는데, 제품의 높이가 다르다. 미에어프로는 73.5cm이고 미에어2는 52cm다. 뭐~ 더 넓은 면적을 커버하는 프로모델이 더 큰 것은 당연한 것이다. 두 제품의 공기청정 가능면적은 아래 그림을 보면 쉽게 이해할 것이다.


▲ 공기정청 가능면적, 미에어프로 vs 미에어2





 이전에 미메어2는 자세히 소개했었기 때문에, 이 글은 미에어프로를 소개하는데 중점을 맞추고 있다. 혹시나 미에어2에 대해 더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필자가 작성한 다음링크를 확인하면 된다.


▶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 구매 후기 : http://donghun.kr/2788


▲ 미에어프로 디테일컷



 미에어프로는 앞에서 언급한것처럼 레이저센서와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미에어2에서 일반적인 습기를 먼지로 인식하는 오류가 있다고 하는데, 레이저 센서를 장착해서 미세먼지를 감지하는 능력을 향상시켰다. 뭐~ 미에어2가 미세먼지를 감지 못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큰 차이는 아닐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감지한 정보를 표시하고 어떤 모드인지를 알게 해주는데, 아래 사진들을 보면 된다. 


▲ 미에어프로 OLED 디스플레이 사용 모습 #1


▲ 미에어프로 OLED 디스플레이 사용 모습 #2


▲ 샤오미 미에어2의 동작표시 모습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미에어2나 미에어프로 프리볼트 제품이기 때문에 모두 변환어댑터만 끼우면 된다. 중국도 220V를 사용하기는 하는데 콘센트 모양이 달라서 돼지코가 꼭 필요한데, 보통 판매자가 함께 동봉해서 보내준다.



 필자가 미에어프로를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보니 보통 20만원대를 넘어간다. 그런데 검색에는 나오지 않는 구매대행 사이트 큐텐을 이용하면 관부가세와 배송비를 모두 포함해서 위 사진에 나오는 것처럼 약 17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집이 크지 읺고 침실에서만 주로 사용해서 미에어2를 사용하고 있지만, 집에 충분히 크고 거실이나 넓은 공간에서 사용한다면 미에어프로가 더 적합할 것이다. 그리고 꼭 1대만 사용한다는 생각을 하지말고 필요하다면 장소마다 한 대씩 놓고 사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아래 미에어프로를 17만원에 구매 가능한 링크를 남겨두니 관심 있는 분은 살펴보면 되고, 링크를 들어가서 살펴보면 미에어2도 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프로 구매대행 최저가 구매링크

신고
Copyrights(c) Multilo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osted by 멀티라이프.

Leave your greetings here.

« Previous : 1 :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 : 51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