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8 유플러스 사전예약! 가격, 애플뮤직 등 구매혜택은?

Review./LG U+Pen

by 멀티라이프 2017. 10. 28. 01:00

본문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의 국내 사전예약이 시작되었다. 이동통신 3사의 공식 사전예약이 시작되는 시점에서 국내 가격(출고가)도 함께 공개되었는데, 아이폰8은 64GB 모델과 256GB 모델이 각각 946,000원과 1,142,900원 이다. 그리고 아이폰8플러스는 저장용량에 따라 각각 1,076,900원과 1,283,700원 이다. 전체적으로 아이폰7 보다는 조금 가격이 상승되긴 했는데, 세계적으로 다른 국가와 비교하면 그럭저럭 괜찮은 수준이다.


▲ 아이폰8플러스 & 아이폰8 전


 아이폰8과 아이폰8플러스가 어떤 스펙을 가지고 있고,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는 이미 대부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8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이 아니라, 사전예약 정보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본다. 필자가 살펴본 사전예약 정보는 LG유플러스를 선택하는 경우다.


▲ 아이폰8플러스 & 아이폰8 후



 구매혜택을 살펴보기전에 간단하게 사전예약 절차를 들여다보면, 유플러스는 매장방문하기와 온라인샵을 이용하는 두 가지 방법을 마련해두고 있다. 요즘 매장을 가지 않고도 온라인 개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집에서 택배로 받는 경우도 많다. 뭐~ 본인 기호에 따라서 선택하면 되는 부분이다.


▲ 가까운 매장에서 개통하기 사전예약 화면


▲ 바로 지금 온라인에서 개통하기 사전예약 화면



 LG유플러스는 올해 새로나오는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시행해왔고, 이번에 아이폰8도 동일한 혜택이 주어진다. 위 그림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 18개월 동안 휴대폰 가격의 60%를 남부한 상태에서 반납 후 최대 40% 보상을 받아서 최신 아이폰으로 교체가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그리고 여기에 더해서 요금제에 따른 공시지원금 할인 또는 선택약정할인을 통한 통신요금 25%할인은 당연히 가능하다.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공시지원금 보다 선택약정할인이 더 저렴하다.



 스마트폰은 고가이기 때문에 분실 및 파손에 대비하는 보험을 찾는 사람들이 제법 많은데, 유플러스는 구매혜택으로 분실 및 파손 보상 서비스를 1년 무료로 제공한다. 혹시나 본인의 선택에 의해서 보험이 필요 없다고 생각된다면, LG유플러스 라이트플랜 신한카드를 통해서 6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캐시백 보다는 보험 서비스 1년을 받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한다.



 혜택1과 혜택2는 당장 손에 잡히지 않는 요소라면 혜택3과 혜택4는 바로 눈에 보이는 구매혜택이다. 슈피겐 고속 무선충전기와 액정 강화필름을 제공하고, 애플 뮤직을 5개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참고로 애플뮤직은 월 9.99달러(대학생은 4.99달러)를 내면 이용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소개 할 내용은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 결합매장이 전국에 17곳이 있어서 A/S를 받을 수 있는 곳이 있고, LG유플러스 직영매장을 이용하면 유플러스 파손도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유플러스 파손도움 서비스는 다른 제조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아이폰 A/S에 대한 유플러스만의 해결책으로 A/S접수 및 상담, 일부 수리비 지원(포인트 차감)까지 해주는 시스템이다. 수리비 지원은 유상수리일 경우 최대 5만원까지 멤버십 포인트를 차감하는 것이다. 아무튼 꼭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 결합 매장이 아니더라도 유플러스 직영점을 통해 A/S 접수 및 상담이 가능한 점은 꽤나 괜찮은 요소다.



 11월 3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아이폰8과 아이폰8플러스의 LG유플러스 사전예약 구매혜택을 간단하게 살펴봤다. 같은 가격이면 조금이라도 더 많은 혜택을 받고 싶은것이 소비자들의 당연한 심리인데, 아이폰8과 아이폰8플러스의 사전예약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참고로 유플러스 아이폰8 사전예약 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다.


▶ LG유플러스 아이폰8 사전예약 페이지 : https://goo.gl/Ch3iHH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