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라더 흑백 레이저프린터 HL-2365DW, 정말 간편하다.

Review./브로페셔널

by 멀티라이프 2017. 11. 19. 14:23

본문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린터에 대한 고민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요즘 사무용으로는 렌탈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추세이지만 가정용 프린터에 대한 수요는 여전하다. 보통 집안에 프린터를 한대 구매할 때 컬러레이저 프린터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출력량이 많고 특별히 컬러가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흑백 레이저프린터도 꽤나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필자가 소개할 흑백 레이저프린터는 브라더 HL-2365DW이다. 이 제품은 가정용에 적합하게 소형으로 나온 녀석으로 가격도 약 20만원 정도로 개인이 충분히 구매를 고려해볼만한 제품이다. 이 프린터는 두가지 2,600매를 출력할 수 있는 대용량 토너와 1,200매를 출력할 수 있는 일반토너를 사용할 수 있는데, 각각의 가격은 약 7만원과 5만원 정도다. 보통 가정에서 1천장을 출력하는데도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토너가격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할 필요가 없을 뿐더러, 인터넷을 찾아보면 알겠지만 토너 자체의 가격도 상당히 저렴한 수준이다. 그리고 레이저프린터에 들어 있는 또 하나의 소모품은 드럼유닛의 경우 12,000매 출력이 가능하고, 역시나 교체가 가능한데 9만원 정도면 구매가 가능한데. 아마도 가정용으로 이 제품을 사용한다면 드럼을 교체하는일은 거의 없을 것이다. 참고로 소형 레이저프린터의 경우 드럼유닛이 제품에 일체형으로 장착되어 있어서 드럼유닛이 더이상 사용할 수 없게되면 프린터를 버려야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녀석은 교체가 가능해서 관리만 잘하면 얼마든지 오랜기간 사용할 수 있다. 



 포장된 박스를 열면 처음에 빠른 설정 가이드가 있는데, 그림을 통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전자제품만 보면 망가뜨리는 사람도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 기본 포함된 대용량 토너


▲ 브라더 흑백 레이저프린터 HL-2365DW 구성품





 A4 한장을 얹어두고 촬영한 위 사진을 보면 HL-2365DW의 크기를 충분히 가늠할 수 있을 것이다. 그 크기가 충분히 작아서 집안 어디에나 쉽게 배치할 수 있다. 그리고 아래 두 장의 사진은 전면과 후면사진인데, 외형이 군더더기 없이 상당히 깔끔하다.


▲ 브라더 흑백 레이저프린터 HL-2365DW 전면


▲ 브라더 흑백 레이저프린터 HL-2365DW 후면


▲ 브라더 흑백 레이저프린터 HL-2365DW 용지 트레이



 빠른 설정 가이드에 다 나와있지만 최초 설치과정을 조금만 들여다보면, 먼저 위 사진에 있는 것처럼 드럼유닛을 고정하고 있는 주황색 플라스틱을 꺼내면 되는데, 가볍게 당겨주면 바로 빠진다. 그리고 토너를 꺼내면 역시나 주황색 플라스틱이 보호하고 있는데, 이것 역시 조금만 힘을 주면 가볍게 빠진다.




 토너를 꺼내서 위 사진과 같이 드럼유닛에 장착하면 되고, 토너를 장착한 드럼유닛을 아래 사진과 같이 가볍게 밀어 넣으면 된다. 이때 방향만 잘 맞추면 자연스럽게 흘러 들어간다.



▲ 프린터 조작 버튼


 아마도 특별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한 전원 버튼을 제외하고 다른 버튼을 사용하는 일이 거의 없을 것이다. 최초 설정부터 출력까지 버튼은 한번도 누르지 않아도 될만큼 간편하다. 박스안에 들어있는 CD를 넣고 아래 화면과 같이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되는데, 클릭 몇 번으로 굉장히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아마도 위 사진과 같이 테스트 페이지를 출력하는데 5분도 걸리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드라이버 설치시에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함께 설치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프린터 상태를 항상 확인이 가능하다.






 이 제품의 또 다른 매력은 네트워크 연결이 굉장히 쉽다는 것인데, 특히 무선연결이 시중에 나와있는 어떤 프린터보다 간단하다. 타사의 일부 모델의 경우 무선연결과정이 복잡하고 끊기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면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HL-2365DW를 사용하고 나면 이렇게 간단할 수 있다는데 놀랄 것이다. 무선 연결역시 CD를 통해서 바로 설정이 가능한데, 역시나 클릭 몇 번으로 가능하다. 무선 연결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래 사진에서처럼 유선 케이블을 빼고 사용해보면 되는데, 유선연결시와 프린터 데이터가 넘어가는 속도가 별 차이가 없다. 그래서 프린터를 꼭 PC옆에 놔둘 필요가 없고, 원하는 장소에 놔둘 수 있다. 특히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노트북을 어디서 사용하든지간에 쉽게 프린터를 이용할 수 있다.




 위에서 설명하지 않는 내용중이 이 제품은 양면인쇄도 가능해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고, 양면인쇄시에도 기본 속도가 보장되기 때문에 좋다.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서도 바로 무선연결을 통해 출력이 가능한데, 전용 어플만 설치하면 굉장히 간단한 설정과정을 거쳐서 인쇄가 가능하다. 이 프린터를 사용하면서 가장 크게 든 생각은 설치과정부터 사용까지 그 과정이 너무 간단하고 편해서 뭔가 빠진게 없나하는 착각이 들 정도라는 것이다. 기존에 다양한 제조사의 프린터를 사용해봤지만, 진심으로 브라더 프린터는 사용성 면에서 최강이다.


"본 포스트는 브라더코리아로부터 제품지원이 있으며,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