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대형 공기청정기 미에어프로, 강력하다!

2017.12.06 11:00 Review./생활가전 리뷰

 언제부터인가 야외에서든 실내에서든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운 사람은 없게 되었다. 그래서 집에 있을때라도 쾌적한 공기를 마시고 싶어서 공기청정기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필자도 집에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커버하는 면적이 넓은 편이 아니라서 옮겨다니면서 사용해야했다. 그래서 거실과 주방을 커버하기 위한 용도로 더 넓은 면적에 사용할 수 있는 미에어프로를 해외구매대행으로 한 대 장만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가격대비 괜찮은 성능으로 제법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출시된 모델을 간단하게 정리하고 넘어간다. 먼저 이제는 과거의 유산이 된 미메어가 있고 다음으로 출시된 제품이 미에어2와 미에어프로다. 미에어2와 미에어프로는 기본적으로 커버하는 면적 자체가 다르다. 그리고 최근에는 미에어프로에 적용한 장점인 레이저센서와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미메어2S가 출시되었다. 결론적으로 2017년 12월 기준으로 작은 면적에는 미에어2S를 사용하면 되고 거실과 같은 상대적으로 넒은 장소에는 미에어프로를 사용하면된다.



 샤오미 제품을 소개할때마다 이야기하는 부분으로 포장 하나는 정말 확실하다. 포장된 스티로폼을 보면 얇은 것도 아니고 충분히 제품을 보호할만한 수준이다. 그래서 해외직구를 하더라도 배송간에 제품에 문제가 생기는 일은 거의 없을 것이다.



 박스 안에서 미에어프로를 꺼내면 위 사진과 같이 부직포 커버가 씌워져있다. 처음에 공기청정기를 꺼내면 다른 구성품이 하나도 보이지 않아서 조금 당활할수 있는데, 아래 사진속에 보이는 필터커버를 열면 전원선을 발견할 수 있다.





▲ 커버 안쪽에 그려져있는 필터 교체방법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필터를 교체하기가 무척이나 쉽다. 커버를 열고 아래 사진속에 보이는 잠금장치를 열어주기만 하면된다. 보통 필터 하나당 6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교체시기는 미홈 어플 연동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프로 필터 #1


▲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프로 필터 #2



 중국 역시 대한민국처럼 220V를 사용하지만 콘센트의 모양이 다르다. 그래서 위 사진과 같이 돼지코가 필요한데 구매대행업체에서 함께 보내줘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전원선은 공기청정기 하단에 아래 사진과 같이 연결하면 된다. 처음에 공기청정기를 꺼내서 전원선만 연결하면 누가나 쉽게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필자가 미에어2를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추가로 미에어프로를 구매하기로 결심한 것은 충분히 성능이 좋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필자의 아내는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데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나서 집에 있을 때는 확실히 상태가 더 좋아진다. 외부에 나가거나 다른 장소에 있으면 트러블이 더 심해졌다가도 집에 공기청정기를 켜두고 시간을 보내면 상태가 좋아지는 것을 보고 충분히 괜찮은 제품이라고 판단했다. 그래서 지금은 침실에 미에어2를 사용하고 거실에 미에어프로를 고정적으로 나두고 사용하고 있다.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에 2대 이상 사용하는 것도 충분히 괜찮은 선택이다.






 미에어프로는 전면에 OLED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기본적인 상태를 보여주기 때문에 굉장히 좋다. 가장 큰 숫자가 2.5PM 기준 미세먼지 농도고, 아래 온도와 습도가 함께 표시된다. 그리고 사용모드인데 자동모드, 수면모드, 파워모드가 있다.



 미에어프로는 미에어2보다 더 큰 면적을 커버하는데 그만큼 크기도 더 크다. 위 사진을보면 미에어프로의 크기를 짐작할 수 있다. 참고로 미에어프로가 커버하는 최대면적은 약 18평 정도이고, 미에어2는 약 11평 정도다. 그래서 무조건 미에어프로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면적을 고려해서 미에어2S를 구매하는 것이 더 좋을수도 있다.



 샤오미의 가전제품은 대부분 미홈 어플로 제어가 가능하다. 필자는 미홈 어플에 공기청정기 2대와 가습기 1대를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다. 어플에 들어가서 보면 위 사진에서 보듯이 집안의 상태와 필터의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원격으로 온오프 및 모드설정까지 가능하다. 그리고 설정화면에 들어가면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세부적인 환경설정이 가능하다. 필자는 이 제품을 구매대행업체를 통해서 149달러(약 16만원)에 구매해서, 인터넷상에 검색되는 최저가보다 더 저렴하게 장만하는데 성공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프로 구매링크

신고
Copyrights(c) Multilo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osted by 멀티라이프.

Leave your greetings here.

  1. 방주희 2017.12.06 15:16  Modify/Delete  Reply  Address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Previous : 1 : 2 : 3 : 4 : 5 : ··· : 33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