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영까지 기록하는 기어핏2프로 사용 후기 X TLX PASS

Review./Wearable Device

by 멀티라이프 2017. 12. 7. 07:00

본문

 지난 11월말부터 운동기록에 특화된 기록을 가지고 있는 기어핏2프로를 사용하고 있다. 웨어러블기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스마트워치는 종종 사용했었는데, 스마트밴드를 본격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어핏2프로는 기본적으로 자체 통신기능이 없는 제품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나 어플 설치 등을 위해서는 스마트폰 연동이 필요한데, 운동을 기록할 때는 단독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꽤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 기어핏2프로



 기어핏2프로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기능적이면 이전에 착용감이 굉장히 좋다는 것이다. 손목에 장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불편함이 없고 가벼워서 손목에 주는 부담감도 전혀 없다. 그리고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서 밴드 자체에 커버를 줘서 손목에 착용했을때 완벽하게 딱 붙어서 온동을 할 때도 전혀 걸리적 거리는 것이 없다.



 기어핏2프로는 다양한 운동을 기록하는데 개인적으로 수영을 기록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흥미로웠다. 그래서 집 근처에 있는 수영장에 가서 직접 착용하고 수영을 했다. 이 제품을 착용하고 레인앞에서 기록을 기록하기 위해서 이런저런 설정을 하고 있으니, 주변에 있던 몇몇 사람들이 관심을 보였다. 그런데 필자의 수영실력을 보고서는 그냥 자기 할 일을 하러 모두 가버렸다.



 기어핏2프로에는 기본적으로 세계적인 수영용품업체 스피도에서 만든 스피도온 어플이 설치되어 있다. 그래서 수영을 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어플이 2개나 된다. 스피도온 이외에 운동어플에서 운동종류를 수영으로 선택하면 역시나 수영을 기록할 수 있다. 두 어플이 기록하는 내용이 조금 차이가 있기 때문에 기호에 따라서 사용하면 될 것 같다.



 수영기록 측정을 시작하게 되면 기어핏2프로는 자동으로 워터락이 걸린다. 그래서 수영중간에 기록을 확인하거나 기록측정을 그만하기 위해서는 워터락을 해제하고 사용해야 한다. 기록을 시작하면 워터락에 걸리기 때문에 터치 디스플레이에 물이 닿아서 발생하는 오동작은 없다.


▲ 스피드온(Speedo On) 사용 모습


 개인적으로는 속도변화, 거리, 시간 등을 알려주는 스피도온 보다 운동어플내 수영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았다. 운동어플에서는 거리, 시간 등은 물론이고 스트로크 분석, 심박수 분석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굉장히 디테일하게 본인의 수영실력을 분석하는데 도움을 준다.


▲ 운동(수영선택) 어플에 기록된 필자의 수영



 필자는 집에서 종종 실내용 자전거로 운동을 한다. 4년된 숀리 엑스바이크를 잘 사용중인데, 집에서 자전거를 돌릴 때도 운동어플을 이용할 수 있다. 야외에서 타는 자전거에 대한 기록도 가능하지만, 집에서 돌리는 자전거도 칼로리소모, 심박수 등을 기록해준다. 실제로 자전거를 돌리면서 기어핏2프로를 보니 아래 사진과 같이 소모한 칼로리와 심박수의 변화를 실시간 보여준다.


▲ 실내용 자전거 운동을 기록중인 기어핏2프로


기어핏2프로에 기록된 실내 운동용 자전거





 기어핏2프로는 워치페이스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데, 피트니스 기록이 표시되는 화면 선택시에 어플로 진입하지 않더라도 기본적인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피트니스 화면 사용시 시계와 함께 걸음수, 칼로리소모, 자동심박측정기록 등을 실시간 보여주는데 각각의 기록을 터치하면 세부 정보를 확인할 있다. 위 사진은 칼로리소모를 터치한 것이고 아래 사진은 심박기록을 터치한 것이다.



▲ 스마트폰 찾기 기능 사용 중


 기어핏2프로는 운동에 특화된 제품이라서 우리가 머리속에 떠올리는 스마트워치만큼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 하지만 스마트폰 찾기, 카페인 기록, 날씨 확인 등 꼭 필요한 킬러기능은 포함하고 있다. 뭐~ 더 필요한 기능이 있으면 삼성 갤럭시앱스에서 찾아서 다운 및 설치를 하면 된다.


▲ 카페인 어플 사용 중


▲ 날씨 어플을 이용해서 미세먼지 확인 중



 재미있는 기능 중 스트레칭 알림이 있는데 스마트밴드를 착용한 실내에서 50분간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으면 위 사진과 같이 스트레칭을 하라고 알려주고 실제 알려준 동작을 하면 알림이 사라진다. 기어핏2프로의 착용감이 뛰어나서 평소에도 계속 착용하고 사용할 수 있는데, 근육의 긴장을 풀어줄 스트레칭 시점을 알려주니 꽤나 괜찮은 기능이다.



 기어핏2프로는 평소 운동을 즐겨하는 사람이라면 하나쯤 구매할만한 제품인데 삼성닷컴에서는 TLX PASS 할인코드 입력시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TLX PASS는 피트니스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특정 헬스장이나 요가방 등에 등록하는 것이 아니라 구매한 패스 개수만큼 원하는 장소를 방문할 수 있는 것이다. TXL 패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아래 그림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 가장 매력적인 요소는 헬스, 골프, 요가, 사우나 등을 하나의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주변에 찾아보면 굉장히 많은 가맹점을 가지고 있어서 원하는 서비스를 찾아가는것이 전혀 어렵지 않다.





▲ TLX PASS 어플


 현재 TLX PASS에서는 TLX 멤버십 가입시 특정 할인코드를 입력하면 10% 할인을 해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TLX 멤버십은 사용가능 횟수에 따라서 나뉘어지는데, TLX 멤버십 7/10/15/20/78/240이 있다. 여기서 20패스가 98,000원 정도 하는데 어떤 서비스든 1회 이용에 4,900원 정도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굉장히 저렴한 수준이다. 참고로 10% 할인 코드는 gearfit2pro 이다.


"본 포스트는 TLX PASS로부터 기어핏2프로를 제공 받았으며,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