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커만 전문으로 제조하는 업체인 마샬의 제품은 국내에서 꽤나 비싸게 판매된다. 오랜시간 스피커를 만들어온 업체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성능을 갖추고 있는 제품이긴 하지만, 요즘 출시되는 스피커들의 가격대가 많이 하향된 점을 생각해보면 가장 낮은 라인업인 마샬 액톤이 30만원을 넘어간다는 것은 상당히 부담스럽다. 그런데 해외직구(또는 구매대행)을 이용하면 10만원대에도 구매가 가능하다.



     필자가 마샬 액톤을 구매대행 업체를 통해 구매한 이유는 클래식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다. 이미 집에는 음질이 확실히 훌륭한 다른 스피커가 있었기에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거나 PC용 스피커로 사용할 용도로 들여왔다. 이 제품은 검정색과 연한회색빛이 나는 하얀색 두 가지 모델이 있는데, 때가 타지 않아서 관리하기 쉬운 검정색을 골랐다.



     박스를 열어보면 스피커를 만나기 전에 메뉴얼과, AUX 케이블, 전원케이블을 만나게 된다. 먼저 설명서를 꺼내서 살펴봤는데 안타깝게도 한국어 설명은 없다. 그만큼 한국시장에 정식수입되어서 판매되는 수량이 많지 않다는 의미인데, 아무래도 비싼 가격이 가장 큰 요인일 것이다.






     구성품은 스피커와 함께 2개의 전원케이블, AUX케이블이 들어 있다. 전원 케이블은 110v와 220v가 함께 들어 있는데 국내에서 사용하는 경우라면 110v 전원케이블은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다. 조금 특징적인 부분이라면 AUX케이블이 일반형이 아니라 길이를 조금 자유롭게 사용수 있고 깔끔하게 정리가 되는 형태라는 점이다.


    ▲ 마샬액톤 블루투스 스피커 전면


     글 하단에 집안에서 사용하는 모습도 나오지만 일단 디자인이 꽤나 매력적이다. 클래식한 느낌이 강한데 약간 빈티지한 느낌도 있어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훌륭하다. 그리고 가죽이 스피커를 감싸고 있어서 고급스러운 향기도 제법 풍긴다.


    ▲ 마샬액톤 블루투스 스피커 후면


    ▲ 마샬액톤 블루투스 스피커 윗면


     스피커 윗면에 보면 볼륨조절 다이얼 이외에 저음(BASS)과 고음(TREBLE) 조절 다이얼이 있다. 소스버튼은 블루투스와 AUX인풋을 왔다갔다 할 수 있게 해주는데, 유무선을 동시에 연결한 상태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필자는 사운드바를 사용하고 있어서 이 스피커를 TV에 연결해서 사용할 일이 없긴한데,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서 AUX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해봤다. 기본적으로 TV소리로 듣는것 보다는 소리가 훨씬 풍성해지기 때문에 좋았고, 출력을 일정수준 이상 키우면 소리의 울림도 조금 느껴진다. 마샬 액톤는 클래스D 앰프를 사용하는데 25W 하나와 8W 두개가 장착되어 있다. 뭐~ 그렇다고해서 사운드바 보다 더 좋은 것은 아니었다.


    ▲ AUX 케이블을 연결한 마샬 액톤


    ▲ 선반위에 놓아둔 마샬 액톤 블루투스 스피커


    ▲ AUX케이블을 연결해서 PC용 스피커로 사용해도 손색없는 마샬 액톤





     이제 제일 중요한 음질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마샬 액톤은 기본적인 밸런스는 충분히 훌륭하다. 저음부와 고음부에 대해 개인의 기호에 따라서 미세조정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소리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다. 단지 BASS다이얼과 TREBLE다이얼로 조절을 해도 다른 고급 스피커에서 조절하는 수준에는 다소 미치지 못한다. 뭐랄까~ 조절이 되긴하지만 임팩트가 약하다. 어쩌면 겉으로 보기에는 상당히 고급스러워 보여서 음질에도 고가의 제품만큼 높은 수준을 원했는지도 모르겠는데, 음질은 그냥 10~20만원대 스피커 수준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그래서 이 제품을 30만원 이상 주고 구매하게 되면 뭔가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다.



     네이버 쇼핑검색 후 구매자들의 후기를 읽어보면 많은 사람들이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 스피커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인 음질에 대한 이야기가 별로 없다는 것이 조금 아이러니하긴 한데, 실제로 보면 정말 잘 빠졌다는 생각이 들긴 한다. 그리고 낮게 깔리는 저음의 느낌과 빵빵 터지는 고음의 느낌이 약하긴 하지만, 기본적인 소리의 울림은 충분히 훌륭하다. 검색을 해보면 알겠지만 구매대행을 하는것이 저렴한데 필자가 이용한 구매링크를 아래에 남겨두니 관심있는분은 참고하길 바란다. 참고로 필자는 이 제품은 179,300원에 구매했다.


    마샬 액톤 구매대행 링크

    Posted by 멀티라이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