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귀에 꽂는 초미니 PC 이어폰, 브라기 대시 프로(Dash Pro)

Review./오디오, 스피커

by 멀티라이프 2017. 12. 27. 21:35

본문

 귀에 꽂는 초미니 PC형 이어폰을 생산하는 독일 브라기(BRAGI)가 2017년 12월 27일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대스 프로(DASH PRO) 판매를 시작했다. 공식적으로 브라기가 한국시장에서 공식 런칭한 것인데, 같은날 기자와 블로거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었다. 그래서 블로거 간담회에 가서 대시 프로가 어떤 제품인지 만져볼 수 있었다.



 제품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독입의 스타트업 기업인 브라기에 대해 조금 알아보자. 브라기는 2013년 설립되어 2014년 미국의 유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에서 'The Dash' 개발 프로젝트로 화제를 모았다. 브라기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330만달러를 마련했고, 이를 바탕으로 2015년 스마트 이어폰 The Dash를 출시했다. 브라기는 더 대시를 두고 히어(Hear)와 웨어러블(Wearable)의 합성어인 히어러블(Hearable)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2017년에는 더 대시를 한단계 더 발전시킨 대시 프로를 출시 했다. 



 대시 프로를 이어폰이 아니라 히어러블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 있게 CPU, 메모리, 각종 센서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가장 비슷한 제품으로 삼성의 기어 아이콘X가 있는데, 기능적으로 대시 프로보다 약하다. 대시 프로는 뉴스와 날씨를 알려주는 개인비서, 운동 트래킹, MP3 플레이어, 실시간 통역(한국어 포함 40개 언어), 타사의 인공지능 서비스 연동(시리, 구글 어시스턴트, 알렉사, 왓슨) 등의 기능을 사용가능하다. 참고로 통역 기능은 현재 IOS에서만 가능하고 안드로이드는 추후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기본적인 형태는 다른 이어버드형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다. 장착한 상태에서 보관과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장치가 있고, 대시 프로의 자세한 모습은 아래 사진을 보면 확인할 수 있다.



▲ 대시 프로(Dash Pro)를 착용한 멀티라이프



 대시프로가 매력적인 것은 다양한 방법으로 작동할 수 있다는데 있다. 터치를 통해 동작하는 것은 다른 제품과 다르지 않은 부분인데, 더해서 제스처를 통해서도 전화받기, 음악재생 등이 가능하다.






 충전에는 5핀 단자를 사용하는데 대시 프로 단독 사용시 완충시 최대 5시간 연속재생이 가능하고, 배터리 충전기 사용시 3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참고로 대시 프로의 배터리는 100mAh이고 배터리 충전기는 2200mAh의 용량을 가지고 있다.


▲ 구성품운 이어폰, 배터리 충전기, 이어캡, 방수용 커버, 충전 케이블


▲ 다양한 크기의 이어캡과 수영시 사용하는 커버


▲ 5핀 충전 케이블



 이날 행사는 브라기 CEO 영상 인사에 이어서 자세한 제품 소개가 이어졌다. 아무래도 대한민국 시장에서는 굉장히 생소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기업의 철학부터 제품이 만들어진 과정, 제품에 대한 소개까지 아주 자세하게 설명을 이어가서 이해하기 좋았다.



 브라기가 걸어가는 길은 분명 일반적인 이어폰과는 분명히 다르고 히어러블 시장에서도 충분히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조금 생소한 제품군이긴 하지만 탄탄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만큼 한번 접하게 되면 충분히 계속해서 찾게되는 제품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 이어폰 크기에 이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




▲ 브라기앱의 다양한 기능 설정 #1


 대시 프로는 블루투스 페어링만 하면 음악만 들을 수 있는 이어폰인데 브라기앱을 설치하면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브라기는 대시프로에 자체 개발한 브라기OS를 사용하고 있고,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앱을 통해 연동이 가능하다. 브라기 앱을 이용해서 원하는 설정을 한 이후에는 스마트폰이 없어도 터치와 제스처로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독립적으로 사용 가능가능하다.


▲ 브라기앱의 다양한 기능 설정 #2


▲ 브라기앱의 다양한 기능 설정 #3


▲ 브라기앱의 다양한 기능 설정 #4


 사실 브라기의 대시 프로 한국 공식 런칭 간담회를 한다고 했을 때 제품 자체에 대한 기대를 그다지 하지 않았다. 그런데 실제 제품을 사용해보니 참 괜찮은 녀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429,000원이라는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을만큼 강력한 기능을 갖춘 괜찮은 히어러블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이어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음질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 저음에서부터 고음까지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좋아서 음질이 굉장히 만족스럽다. 브라기의 설명에 의하면 슈어, 에티모틱 등에 드라이버를 제공하는 Knowles와의 협업을 통해 커스터마이징된 balanced armature 드라이버를 탑재했다. 결론적으로 우수한 음질에 다양한 기능까지 참 괜찮은 이어폰이다.


"본 포스느는 BRAGI로부터 저작권료 지원이 있으며,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