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유플러스 애플뮤직 사운드박스 사용기

2018.01.29 16:10 Review./LG U+Pen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많은 사용자들은 하나 정도는 음악 스트리밍(또는 다운로드) 서비스에 가입해서 사용하곤 한다. 필자 역시 아이폰X를 사용하면서 음악을 자주 듣는 편인데, 별도의 비용을 들어서 서비스에 가입한 것은 아니고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애플뮤직 5개월 무료 이용혜택을 받고 있다. 애플뮤직 5개월 무료 이용혜택은 2018년 2월 28일까지 IOS 8.4 이상의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유플러스 고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애플뮤직 서비스를 런칭하면서 사운드박스를 주는 이벤트를 했었고, 운이 좋았던지 사운드박스를 하나 받아서 사용하고 있다. 사운드박스는 유무선 연결을 통해 사용하는 스피커는 아니고 아이폰X를 가볍게 꽂았을 때 울림통을 이용해서 풍성한 소리를 만들어주는 장치다. 결론적으로 스피커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데, 일반적인 스피커보다 실내에서 가볍게 사용하기는 더 좋다.





▲ PC책상 위에 얹어두고 사용하는 유플러스 애플뮤직 사운드박스 #1


▲ PC책상위에 얹어두고 사용하는 유플러스 애플뮤직 사운드박스 #2



 사운드박스는 나무재질로 만들어졌는데 무게가 가벼워서 이동이 쉽다. 그래서 집안 곳곳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필자는 위 사진과 같이 주방에서 뭔가를 할 때 음악을 듣는 용도로 활용하고 있다. 사운드박스를 잘 이용하니 아이폰X로 그냥 음악을 듣는것 보다 훨씬 좋았고, 남들이 보는 것은 아니지만 외관상으로 보기도 좋아서 만족스러웠다.



 유플러스 애플뮤직은 꼭 사운드박스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환경에서 음악을 편하게 들을 수 있어서 좋은데, 필자는 주로 PC로 일을 할 때 거치대에 아이폰X를 두고 음악을 듣곤한다. 즉, 다른 일을 하지 않을 때는 사운드박스를 이용하지만 스마트폰으로 무엇인가를 확인하면서 일을 해야할 때는 거치대를 사용하는 편이다.



 필자가 이용중인 애플뮤직은 현재도 5개월 무료 이용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두에도 언급했지만 2018년 2월 28일까지 IOS 8.4 이상의 아이폰을 사용하는 LG유플러스 고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간혹 신청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듣기도 전에 그 과정이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신청방법도 굉장히 간단하다. 유플러스 애플뮤직 5개월 무료 이용혜택 신청은 LG유플러스 직영점 또는 대리점을 찾아가면 되는데, LG유플러스 사이트를 이용하면 애플뮤직 가입처리가 가능한 가장 가까운 매장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가입후 5개월 사용후에는 자동으로 월 9,900원하는 월정액 요금으로 전환되는데, 서비스 해지가 간편하기 때문에 원하지 않으면 바로 해지신청을 하면 된다. 애플뮤직 가입은 매장을 방문해야 하지만 해지는 전화로 바로 가능하다. 보통의 부가서비스를 보면 가입보다 해지를 복잡하게 만들어서 소비자들을 짜증나게 만드는데, 유플러스 애플뮤직은 전혀 그렇지 않아서 좋다. 참고로 무료 사용시간은 LG유플러스의 전산시스템에 가입등록을 완료한 날로부터 5개월이다.


▲ 가장 가까운 매장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 가능



 LG유플러스에서는 애플뮤직과 관련된 2가지 이벤트를 2018년 2월 7일까지 계속 한다. 첫번째는 애플뮤직과 함께하는 유플러스 꿀팁 카드뉴스를 완독하면 100% 경품을 지급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친구에게 애플뮤직을 알리는 초대장을 보내고 친구가 가입을 하면 응모가 되는 초대장 이벤트다. 


▲ 유플러스 꿀팁 카드뉴스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이벤트 참여방법은 굉장히 간단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하루 선착순 1,000명에게 선물이 주어지는데, 필자도 직접 이벤트에 참여를 해서 스타벅스 카페라떼 1잔을 받을 수 있었다. 위 그림속에 참여방법이 자세히 나와있는데 카드뉴스를 보고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당첨된 경품을 알려주고 해당내용을 아래 사진과 같이 문자로 알려준다. 그 이 후 문자를 들고 근처 유플러스 매장에 찾으면 모바일 쿠폰이 바로 지급된다.


▲ 필자와 필자의 아내는 커피 한잔과 먼치킨을 받았다.



 이벤트 문자안에 주변 매장찾기 링크가 있고 가장 가가운 매장으로 달려가면 위 사진과 같이 모바일 쿠폰을 지급 받을 수 있다. 경품은 스타벅스 카페라떼, 던킨도너츠 먼치킨,  문화상품권 3천원권, 페레로로쉐 3구 중 하나이다.



 두 번째 이벤트를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보자. 이 이벤트는 먼저 첫번째 이벤트에 참여한 상태에서 친구에게 초대장을 발송해야 한다. 그리고 초대한 사람과 초대받은 사람이 모두 애플뮤직에 가입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경품은 에어팟 3개, 레이즈 스피커 10개, 이어팟 30개, 사운드박스 100개가 준비되어 있다. 이벤트 기간은 첫번째와 동일하고 당첨자 발표는 2월 21일이다.



 글을 마치기 전에 아이폰을 사용하는 LG유플러스 고객이라면 고객센터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가입요금제, 데이터 사용량 등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사용팁이 있어 함께 정리한다. 이 기능은 유플러스로 아이폰6 이상의 단말기를 사용하고 IOS 11.2 이상으로 업데이트 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가능하다.





 아이폰에서 설정에 들어가면 셀룰러 요금제라는 메뉴가 있어서 바로 이용중인 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한번더 눌러서 들어가면 요금제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까지 확인이 가능하고, 그 아래 사용내용을 누르면 데이터, 통화, 메시지 등의 사용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데이터 쉐어링을 사용중인 고객이라면 데이터 쉐어링 중인 단말의 데이터 사용량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참고로 이 기능은 아이폰에서만 가능하고 아이패드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그 밖에 사용 내용 아래에 있는 이동통신사 서비스를 클릭하면 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앱 중 설치되어 있는 종류와 설치가 가능한 종류를 위 사진처럼 확인이 가능하다. 보통 요금제나, 이동통신사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전용앱을 사용하거나 웹페이지로 들어가야 하는데, 설정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굉장히 편하다.



 어떻게 하면 이동통신 요금을 더 저렴하게 할 수 있을 것인가를 고민하고 어떻게 하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것인가를 고민하는데, 유플러스 애플뮤직을 이용하면 최소한 5개월은 이용요금에 대한 걱정을 잊고 마음껏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다른 음악 서비스들도 경쟁적으로 할인혜택을 제공하기도 하는데, 유플러스 애플뮤직처럼 5개월이라는 시간동안 무료 이용혜택을 파격적으로 주는 서비스는 없다. LG유플러스에 가입된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아직도 애플뮤직 무료 이용혜택을 받고 있지 않다면 당장 집근처 LG유플러스 매장을 찾아갈 것을 권한다.


LG유플러스 애풀뮤직 이벤트 프로모션 페이지



Copyrights(c) Multilo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osted by 멀티라이프.

Leave your greetings here.

  1. 라우드소싱 2018.01.31 10:53 신고  Modify/Delete  Reply  Address

    사운드박스라.. 좋아보이네요 ㅎㅎ
    잘 보고 갑니다 ^^

« Previous : 1 : ··· : 265 : 266 : 267 : 268 : 269 : 270 : 271 : 272 : 273 : ··· : 3286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