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드론 시장의 절대강자인 DJI가 신제품을 발표한다. 발표를 앞두고 새로운 드론으로 알려진 매빅에어의 외형과 스펙이 어느 정도 미리 공개되었다. 정확하고 자세한 내용은 한국시간으로 2018년 1월 24일 00시에 발표를 하면 나올텐데, 그 전에 가볍게 사전공개된 내용을 알아보자.


    ▲ DJI 매빅에어 공개 이미지




     매빅에어에 장착된 카메라는 1/2.3인치 CMOS 센서를 장착하고 3,200만화소 파노라마 모드를 지원한다. 영상은 60fps 4K까지 촬영이 가능하고, 3축 짐벌 기능이 더해졌다. 매빅에어를 두고 스파크와 매빅에어의 중간정도 라인업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카메라 스펙을 보면 스파크보다는 매빅에 가깝다. 그리고 아래 사진을 보면 4개의 날개가 접혔다 펴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번 공개행사 이름에서 이미 예견되었던 부분이다.


    ▲ DJI 매빅에어 펼쳤을때와 접었을때 모습


     매빅에어는 기본적으로 DJI의 뛰어난 비행기술이 모두 들어간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전후방은 물론 하단까지 장애물 회피센서를 장착해서 불의의 사고를 방지할 수 있고, 실내에서도 안정적인 호버링과 비행이 가능한 VPS(Visual Positioning System)를 갖췄다. 그리고 스파크와 마찬가지로 제스처 콘트롤이 가능한데, 이런 요소들을 보면 스파크에 더 가까운 것 같기도 하다. 그 밖에 1개의 배터리로 최대 21분 비행이 가능하고 3가지 색상(화이트, 블랙, 레드)으로 출시되며 DJI 고글와 연동된다. 종합적으로 보면 스파크와 매빅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적절하게 잘 조합했는데, 앞으로 휴대용(여행용) 드론 시장에서 당분간은 최고로 평가받지 않을까 한다. 참고로 DJI가 공식 발표이후 관련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해서 포스팅 할 예정이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