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물걸레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RS700 플러스 괜찮은데?

Review./생활가전 리뷰

by 멀티라이프 2018. 2. 26. 15:41

본문

 작년에 사용하던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중고장터에 팔아버린 후 아내는 로봇청소기를 한 대 사자는 이야기를 계속 했다. 그래서 이런저런 고민을 하다가 물걸레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RS700 플러스를 한 대 구매했다. 고가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를 구매할까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었지만, 블로그에 항상 가성비를 부르짖었기에 30만원 내외의 제품을 살펴보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선택한 것이 RS700 플러스다.



 설 연휴가 끝남과 동시에 도착한 택배를 열어보니 안에는 2개의 박스가 들어 있었다. RS700 플러스는 충전용 거치대가 포함되어 있어서 박스가 2개인데, 충전용 거치대 없이 RS700 단품으로 판매하기도 한다. 필자는 로봇청소기 보관이나 충전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 플러스 제품을 구매했는데, 조금 더 돈을 아끼고자 한다면 그냥 RS700을 구매해도 된다.


▲ 에브리봇 RS700 PLUS 구성품



 에브리봇 RS700 로봇청소기는 위 사진과 같이 생겼는데 크기는 13인치 노트북과 함께 찍은 아래 사진을 보면 쉽게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정확한 사이즈는 37.1 X 20.3 X 11cm이고, 무게는 2.1kg이다.





▲ RS700 PLUS에 포함된 충전용 거치대



 충전용 거치대가 좋은 것은 위 사진처럼 사용하다가 편하게 놓기만 하면 된다는 점인데, 충전용 거치대가 없는 상황에서는 아래 사진처럼 직접 전원케이블을 연결해서 충전해도 된다. 배터리 잔량을 손잡이에 있는 삼각형 LED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부족하며 노란색 보통이면 파란색 완충상태면 LED가 꺼진다.




 이 제품은 물걸레 청소도 가능하고 마른걸레 청소도 가능한데, 물걸레청소를 하기 위해서는 전용 걸레를 부착하고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물을 넣어주면 된다. 그러면 청소간에 물이 조금씩 걸레쪽으로 흘러서 로봇청소기가 작동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물걸레질이 가능하다.


▲ 채워둔 물이 걸레로 스며든 모습


▲ 물걸레키트 창작 전 모습


▲ 물걸레키트 창작 후 모습



 에브리봇 RS700 플러스는 다양한 모드가 가능한데 LED가 들어오는 버튼을 한번 누르면 자동모드 청소가 가능하다. 로봇청소기로 청소를 해보면 눈에는 잘 보이지 않아도 나중에 걸레를 보면 바닥에 이렇게 더러운곳이 많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조금 다르게 생각하면 이 제품의 청소 성능이 충분히 훌륭하다는 이야기가 된다. 아마도 아래 2장의 사진을 눈으로 보면 청소 성능은 어느정도 짐작할 수 있다.


▲ 마른걸레 청소 후 걸레의 모습


▲ 물걸레 청소 후 걸레의 모습



 에브리봇 RS700 로봇청소기는 전용 걸레를 사용해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걸레를 사용 후에 빠는과정이 굉장히 간단하다. 역시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걸레세척용 실리콘 브러시를 사용해서 박~박~ 밀어주기만 하면 걸레에 붙어 있던 먼지나 머리카락 등이 금방 사라진다. 아래 사진은 흐르는 물에 브러시만 사용해서 빤 후의 걸레 모습이다. 






 이 로봇청소기를 사용하면서 매력적이라고 느낀 부분은 다양한 모드가 있고 수동조작도 가능하다는데 있다. 청소 모드는 Y자청소, 집중청소, 벽타기청소, 마른걸레청소가 있고, 조금 더 강력한 터보는 모든 청소모드에서 사용 가능하다. 그리고 리모콘 위에 있는 방향버튼을 이용하면 수동조작이 가능한데, 이 수동조작이 생각보다 굉장히 쓸모있다. 자동으로 청소하기 위해서 구매하는 로봇청소기에서 수동조작이 무슨 의미냐고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실제 사용해보면 편하게 앉아서 리모콘으로 필요한 부분만 청소할 수 있다는 것이 꽤나 좋다.



 이 로봇청소기는 들어올림감지, 모터과부하감지, 배터리과부하감지의 3가지 안전센서가 장착되어 있고, 주행시에는 장애물감지, 낙하감지, 충돌감지, 밝기감지를 한다. 그래서 자동모드로 켜두면 알아서 청소를 잘 하는데, 장애물감지 센서가 혹시나 장애물을 감지 못해서 충돌하는 일이 생기더라도 범퍼가 아래사진에서 보듯이 충분히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수준이다. 그리고 밝기감지를 하기 때문에 로봇청소기가 침대나 서랍장 등 아래로 들어가서 멈추는 일은 없다.



 아직 사용한지 오랜시간이 지난 것은 아니지만 2주간의 경험으로 생각해보면 구매비용이 전혀 아깝지 않다. 30만원 정도 투자해서 이정도 성능을 발휘한다면 충분히 누군가에게 추천할만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다. 혹시나 에브리봇 로봇청소기 구매를 고민하고 있던 소비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더불어 로봇청소기는 글과 사진보다 영상으로 보면 더욱 이해가 빠를것으로 생각해서 직접 촬영한 영상도 하나 올려두니 참고하길 바란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