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세탁기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LG전자는 세계 가전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LG의 세탁기가 오랜기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은 인버터 DD모터가 있기 때문이다. LG는 모터 내구성에 대한 자신감으로 DD모터에 대해 10년 품질보증을 해주고 있기도하다.


    ▲ 인버터 DD모터





     최근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수치화된 객관적인 평가에서 다양한 국가로부터 좋은 점수를 받고 있다. 포르투칼 소비자잡지 데코프로테스(Deco Proteste)는 시장에 나와있는 166대의 세탁기에 대한 성능평가 결과를 공개했는데, LG전자 드럼세탁기(모델명 : FH495BDS2)가 최고점인 73점을 기록하면서 최고 제품으로 선정되었다. 위 사진을 보면 70점 이상을 기록한 제품이 3개 밖에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2위는 독일의 밀레와 삼성이 차지했다. 참고로 데코프로테스는 FH495BDS2 모델을 최고 제품으로 선정한 이유를 세탁성능과, 탁수성능이 좋고 환경 친화적이면서 사용자 편의성도 훌륭하다고 언급했다.


    ▲ LG전자 드럼세탁기 FH495BDS2


     포루투칼 이외에도 아일랜드 소비자협회가 발행하는 컨슈머초이스 역시 LG 드럼세탁기에 최고 점수를 주면서 추천제품으로 선정했는데, 최고 점수를 받은 모델은 아래 사진속에 있는 FH4U2VCN2이다. 컨슈머초이스 평가 내용을 보면 세탁, 헹굼, 탈수 등 기본적인 요소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는데, 기본기가 탄탄하다는 것은 오랜시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밖에 영국의 소비자잡지와 미국 최대의 소비자 매거진 등에서 LG전자의 드럼세탁기를 믿을 수 있는 드럼세탁기 1위로 선정하기도 했다.



     대한민국의 기업에 다른 국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은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써 언제나 즐거운 일이다. 세계 각국에서 팔리고 있는 우리의 가전제품을 보고 있으면 그냥 기본이 좋아진다. 앞으로도 역사속에서 대한민국의 독립운동을 지원했고, 비인기 스포츠종목에 대한 후원을 계속하고 있는 LG전자가 계속 좋은 평가를 받기를 희망한다. 여담으로 필자도 LG전자의 DD모터가 들어간 통돌이를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