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G7 씽큐에서 LG전자가 강조하고 싶은 매력 7가지

Review./Device - LG

by 멀티라이프 2018. 5. 3. 01:02

본문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LG G7 씽큐가 뉴욕에서 공개되면서 유튜브 LG 모바일 글로벌에서는 프로덕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LG G7 씽큐의 주요 특징을 7가지 포인트로 나눠서 아주 짧게 소개하는데, 1분 52초짜리 영상에 알차게 포함한 요소들인만큼 LG전자가 강조하고 싶은 매력포인트라고 이야기할 수 있다.


▲ LG G7 ThinQ


1.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


 첫 번째 요소는 최대 1000니트까지 밝아지는 디스플레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맑은 날 햇빛이 비칠때 화면을 제대로 볼 수 없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1000니트의 밝기 덕분에 어떤 환경에서도 제대로 사용이 가능하다. 2011년에 나왔던 옵티머스 블랙의 700니트 밝기도 상당히 좋다고 생각했었는데, 1000니트라는 밝기는 분명히 사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것이다.



2. 19가지 모드의 AI 카메라


 LG V30S 씽큐에서는 AI카메라가 8가지 모드를 구분했는데, LG G7 씽큐는 19가지 모드를 구분한다. 그래서 더 정확하고 더 좋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AI카메라를 켠 상태에서 모드를 구분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얼마나 향상되었느냐가 관건이다. 사실 V30S 씽큐에서는 조금 느린감이 없지 않았다.



3.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


 스마트폰으로 어두운 환경에서 사진을 찍으면 노이즈가 굉장히 심한 것이 일반적인데, 2018년 들어 시장에 출시된 스마트폰은 더 안정적이고 깨끗한 야경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G7 씽큐역시 슈퍼 브라이트 카메라라는 기능을 넣어서 일반적인 스마트폰 카메라 대비 4배 밝게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는데, 실제 결과물이 어느 정도 노이즈를 가지고 있느냐가 관건이다. LG전자가 G6와 V30에서 수채화 현상으로 많은 질타를 받았던 만큼 이번에는 선명도에 있어서 분명히 향상된 결과를 보여줄 것이라 생각한다.






4. 슈퍼 와이드 앵글 카메라(광각)


 광각 렌즈는 이제 LG전자 스마트폰의 핵심적인 정체성이다. 이번에도 역시나 이번에도 광각렌즈가 탑재되었는데, 흥미로운 점은 일반각렌즈와 동일한 화소수인 1600만 화소 렌즈를 사용했다는 것이다. 광각사진은 확실하게 호불호가 있어서 싫어하는 사람도 있긴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광각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한 매력이다.




5. 붐박스 스피커


 LG전자가 정식공개전 보도자료를 통해 사전 공개한 스펙 2가지 중 하나인 붐박스 스피커는 스마트폰 내부를 울림통으로 사용하는 것이 굉장히 인상적이다. G7 씽큐는 붐박스 스피커를 통해 저음역대 음량을 6데시벨 이상 향상시켜서, 전작대비 2배 이상 풍부해진 중저음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붐받스 스피커 덕분에 DTS:X 입체음향 기술을 탑재했다. LG전자는 V10 이후 뛰어난 음질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번에도 음질만큼은 32비트 하이파이 쿼드DAC를 탑재하는 등 역시나 최고수준이다.



6. 원거리 음성인식 고감도 마이크


 스마트폰 마이크가 먼거리에서도 제대로 음성인식이 된다면 집안에 인공지능 스피커가 필요 없을지도 모른다. LG G7 씽큐는 5m거리까지 음성인식이 가능한 고감도 마이크를 탑재해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쉽게 부를 수 있다. 보통 인공지능 스피커를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하곤 하는데, G7 싱큐가 있으면 인공지능 스피커는 백수신세가 될 것이다.






7.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


 LG G7 씽큐는 볼륨조절버튼 아래에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을 탑재했다. 이 버튼을 한번 누르면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할 수 있고, 두번 누르면 구글렌즈를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한번 누른 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워키토키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워키토키 모드는 삼성 빅스비 버튼에서도 사용가능한데,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음성명령을 하면 중간에 시차를 두어도 상관없고, 버튼에서 손을 떼게 되면 명령에 대한 결과를 보여준다. G7 씽큐의 구글 어시스턴트키는 삼성 빅스비 버튼보다 기능을 하나 더 넣어서 구글렌즈를 부를 수 있도록 하긴 했는데, 사람들이 얼마나 사용할지는 모르겠다.



 LG 모바일 글로벌이 공개한 영상을 통해서 LG전자가 강조하고 싶은 포인트 7가지를 짚어봤다. 순전히 영상속에 나오는 내용만 정리했기 때문에, LG G7 씽큐가 가지고 있는 모든 특징중에 빠진 부분도 있긴 하다. G7 씽큐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용산에서 열리는 국내 공개행사를 다녀와서 전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