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가성비 차이슨 무선청소기 디베아 D18(영상)

2018.06.04 01:47 Review./생활가전 리뷰

 얼마전 직구를 통해 차이슨이라 불리는 디베아의 무선청소기 신모델 D18을 108,100원에 구매했다. 디베아 무선청소기는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꽤나 유명한 브랜드인데 2017년부터 올해까지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D18의 전작인 C17이다. D18은 C17에서 제기된 아쉬운점을 상당부분 개선해서 나온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어떤 모습을 하고 있고 성능이 어느정도 인지 조금 자세히 살펴본다.



 디베아 무선청소기 D18의 박스는 생각보다 작다.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구성품이 조촐한 편이어서 그렇고, 청소봉의 길이가 조금은 짧아서 그렇기도 하다. 그래도 청소에 꼭 필요한 구성품은 다 있으니 사용하는데 부족함은 없다. 브러시는 3종이 들어 있는데 모터헤드 브러시, 브리스톨 브러시, 틈새 브러시가 포함되어 있다.


▲ 디베아 무선청소기 D18 구성품


▲ 디베아 무선청소기 D18





 디베아 D18을 보면 다이슨 무선청소기와 굉장히 닮아있다. 디베아는 기본적으로 다이슨을 따라서 무선청소기를 만들기 시작했는데, 외형뿐만 아니라 성능까지 상당히 비슷하게 흉내를 냈다. 그래서 가성비가 훌륭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고, 절대적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D18은 건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버튼이 손잡이에 있는데, 한번 누르면 일반모드 두번 누르면 맥스모드가 작동된다. 그리고 한번 더 누르면 작동을 멈추는데 다이슨 처럼 계속 누르고 있을필요가 없어서 편하다. 그리고 무게가 약 2.2kg이라서 상당히 가벼운 편이다.



 모터헤드 브러시는 요즘 출시되는 무선청소기들과 비슷하게 헤드가 자유롭게 돌아간다. 그래서 서랍장이나 침대아래, 모서리 청소를 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그리고 특이한 기능이 하나 있는데 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모터헤드 브러시 앞에 LED등이 들어온다. 그래서 어두운 곳을 청소할 때 청소가 잘 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다.



 D18 먼지통의 용량은 0.55L 정도 되는데 비우는 방식은 위 사진과 같다. 먼지통을 쓰레기통 위에 두고 버튼을 누르면 먼지 등이 아래로 떨어지는 형태인데, 다이슨 무선청소기에서 보던 방식이다.



 중국에서 만든 제품을 직구하면 우리나라와 어댑터 모양이 달라서 돼지코를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디베아 D18은 2구식이라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다. 그리고 전작인 C17은 분리가 되는형태가 아니라서 통으로 충전을 해야했는데, D18은 손잡이 부분만 분리해서 충전할 수 있다. 그리고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손잡이 위로 LED등이 있어서 충전정도를 알 수 있다.



▲ 벽면 거치가 가능한 장치가 들어 있음



 청소 성능 테스트를 위해서 부침가루, 씨리엘, 귀리를 바닥에 뿌렸다. 그리고 디베아 무선청소기 D18로 열심히 청소를 해봤는데, 기본적인 청소성능은 괜찮다는 것을 확인했다. 단지 알갱이가 굵어질수록 브러시 안에 걸려서 먼지통까지 흡입되지 않고 다시 나오는 내용물이 조금 있었다. 이런 부분은 다이슨 무선청소기에서도 동일하게 발견되는 요소라 일반적인 환경에서 먼지와 머리카락 등의 이물질을 청소하는데는 문제가 없다. 청소성능을 테스트 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정확하게 보고 싶다면 글 하단에 올려둔 영상리뷰를 참고하면 된다.


▲ 디베아 무선청소기 D18 부침가루 청소모습




▲ 디베아 무선청소기 D18 귀리 청소모습


▲ 디베아 무선청소기 D18 씨리얼 청소모습



 디베아 D18의 소음은 상당히 준수한 편인데 일반모드에서 40~45dB정도이고 맥스모드에서 45-50dB정도다. 청소를 해보면 불편함을 느끼거나 거북한 느낌이 들지 않아서 좋다. 그리고 배터리 성능도 테스트 했는데 맥스모드에서 21분 24초가 나왔다. 2018년 초에 소비자원에서 발표한 내용을 보면 비싼 제품들도 맥스모드에서 사용시간이 10분이 안되고 가장 오래간 제품이 15분 이었던 것을 생각해보면 상당히 길다. 일반모드에서는 테스트를 진행하지는 않았는데, 상당히 긴 시간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디베아에서 발표한 내용을 보면 맥스모드에서 25분 일반모드에서 45분 사용가능하다고 되어 있다.



 디베아 무선청소기 D18의 가장 큰 강점은 가격에 있는데 10만원 내외면 구매가 가능하다. 필자는 서두에 언급했듯이 D18을 구매하는데 10만원을 약간 넘는 비용이 들어갔는데, 2018년 6월 5일 기준으로 다시 한번 살펴보니 92,900원에 직구(구매대행)가 가능하다. 이 가격은 배송비와 관부가세 등 필요한 모든 비용이 포함된 것으로 상당히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로 언급한 가격에 구매한 가능한 좌표는 구매대행 전문 사이트 큐텐이라는 곳으로 쇼핑앱 라이브텐(Live10)을 이용하면, 조금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구매시에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는 10달러짜리 할인쿠폰을 꼭 적용해야 한다. 누군가 필자에게 무선청소기에 대해 물어본다면 디베아 D18은 충분히 추천해줄만한 그런 제품이다.


디베아 무선청소기 D18 판매링크 바로가기



Copyrights(c) Multilo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osted by 멀티라이프.

Leave your greetings here.

  1. 이용자 2018.06.04 09:04 신고  Modify/Delete  Reply  Address

    저도 얼마전 구매해서 실사용중인데요. 먼저 기대이하로 너무 약한 흡입력과 짧은 대롱. 작은 흡입구 는 단점인거같습니다. 대롱빼고 손 대보면 뭐야 이거이래서 제대로 흡입하겠나 싶을정도이고요. 대롱은 얼마나 짧은지 제가 키가 되게작은데도 청소기 자연스럽게 몸쪽으로 땡기면 발가락을 찧네요. 되게아파요. 그리고 흡입구도 되게 작아서 일반청소기 3번정도면 밀곳을 요놈으로 5~6번은 해야 하네요. 물론 싸게 사고 바라는게 많으면 안되는거겠지만 싸게샀으니 이정도구나 이런생각을 하게되네요... 그냥 애기 장난감 같아요ㅋㅋㅋ

« Previous : 1 : ···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 : 3339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