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에 처음 카메라에 장착되었을 때는 그저 일상을 기록하는 스냅용으로만 사용했다. 그런데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점점 좋아지면서 스마트폰 하나 들고 여행을 떠나는 사람도 많아지고, 스마트폰 사진으로 공모전에서 당선되는 실력자들도 생겨났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화나 뮤직비디오 등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LG의 스마트폰은 오디오에 굉장히 많은 신경을 써서 하이파이 쿼드DAC를 장착해서 음질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데, 듣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고음질 녹음도 가능한 기능을 갖췄다. 최근에 출시된 LG G7 ThinQ도 고음질 녹음 기능이 있어서 뮤지션들의 아름다운 음악을 녹음하는데도 부족함이 없다.



     LG전자는 최근에 유튜브 채널에 ThinQ LIVE라는 플레이리스트를 추가했다. 씽큐 라이브는 음악에 대한 열정과 뛰어난 실력을 가졌으나 대중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뮤지션들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인데, 뮤지션들의 라이브 음악을 G7씽큐의 고음질 녹음, 카메라를 이용해서 영상에 담아냈다. 참고로 LG G7 ThinQ의 고음질녹음은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세세한 부분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그래서 뮤지션들의 음색이나 성량 등을 고려해서 디테일하게 조절하면 충분히 좋은 음악을 담아낼 수 있다.



     라이브씽큐에 참여한 뮤지션은 총 12팀으로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박상민을 비롯해서 가을방학, 윤한, 소란, 좋아서하는밴드, 김슬기, 오늘의라디오, 하주히피, 박준하, 오지은, 데이브레이크 이원석, 로맨틱펀치다. 씽큐라이브에 참여한 뮤지션들을 보면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잘 알고 있는 팀도 다수 포함되어 있는데, 씽큐라이브를 통해서 조금 더 대중적으로 알려지길 기대한다.


    ▲ LG G7 ThinQ로 녹음 중인 가을방학


    ▲ LG G7 ThinQ 붐박스 반주로 녹음 중인 박상민


    ▲ LG G7 ThinQ로 녹음 중인 데이브레이크 이원석


     씽큐라이브는 G7씽큐의 고음질녹음 기능만 이용한 것이 아니라 영상 촬영도 모두 G7씽큐를 이용했다. 아래 첨부해둔 씽큐라이브 영상을 보면 굉장히 깨끗하고 충분히 고품질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영상을 제작하는데 아직도 장비타령을 하면서 수백만원 수천만원이 필요하다고 떠들고 다니는 사람들에게 이 영상을 보여주고 싶다. 물론 같은 조건에서 더 좋은 스펙을 갖춘 장비를 사용하면 더 좋은 결과물이 나오는 것은 맞는데, G7씽큐로도 충분히 영상채널에 업로드하고 사람들에게 어필 할 수 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