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요금제를 LG유플러스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로 변경한 후 데이터 사용에 대한 걱정이 전혀 없기 때문에 영상콘텐츠를 소비하는 시간이 굉장히 많이 늘어났다. 유플러스는 업계에서는 최초로 속도제한과 용량제한이 없는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선보였고, 이를 2개월째 사용중인데 굉장히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다.


    ▲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특별혜택 중 하나 U+비디오포털 월정액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의 장점은 크게 3가지 포인트가 있다. 기본적으로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당연한데 이를 통해서 영화,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마음껏 소비할 수 있다. 영상 콘텐츠는 다운로드 받는 것이 아니더라도 상당한 데이터를 필요로 한다. 그래서 진정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라고 할 수 있는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가 빛을 발한다. 그리고 같은 유플러스 가입 사용자끼리 월 40GB 이내에서 데이터를 주고 받는 것이 가능하다. 이 때 가족간에는 그 횟수가 무제한이고 가족 외에는 월 4회까지 가능하다. 그래서 가족 중 한 명만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되어 있으면, 다른 가족들도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고 받은 데이터를 이용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마음껏 소비할 수 있다. 마지막 포인트는 태블릿, 스마트워치 등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스마트기기 요금을 2회선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특별혜택 중 하나 지니 뮤직 무료 이용


    ▲ 블랙미러 시즌1-1편 공주와 돼지 중


     유플러스는 엄청난 영상콘텐츠를 자랑하는 넷플릭스와 단독제휴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벤트 내용은 속도 용량 제한 없는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넷플릭스를 3개월 무료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넷플릭스는 콘텐츠당 결제가 아니라 월 일정 요금을 지불하면 모든 콘텐츠를 마음껏 볼 수 있어서 굉장히 이용요금이 경제적이다. 그리고 영상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많은 데이터가 필요한데 유플러스의 속도 용량 제한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와 함께 한다면 걱정 없이 넷플릭스의 매력에 풍덩 빠져도 된다. 필자 역시 3개월 무료 이용혜택을 받기 시작하면서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처음에 미국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를 시즌 1부터 시즌5까지 시청했고, 다음으로 영국 드라마 블랙미러를 정주행하고 있다.


    ▲ 블랙미러 시즌3-1편 추락 중




    ▲ 블랙미러 시즌4-4편 시스템의 연인 중 #1


     넷플릭스가 매력적인 것은 단순하게 영상 콘텐츠를 유통만 하는것이 아니라 직접 제작에 참여해서 다양한 작품을 직접 공급한다는데 있다. 넷플릭스가 직접 제작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은 이미 전세계적으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데, 필자가 최근에 보고 있는 블랙미러도 넷플릭스 오리지널이다. 블랙미러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디지털기기의 검은화면을 나타내는 말로 기술의 발전이 인류의 삶에 미치는 영행에 대한 깊은 고민을 소재로 한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꽤나 심각한 분위기가 계속되는데, 우리가 살면서 한번쯤 생각해볼만한 문제를 재미있으면서도 날카롭게 꼬집고 있어서 계속 보게 된다. 


    ▲ 블랙미러 시즌4-4편 시스템의 연인 중 #2



     넷플릭스는 봐도 봐도 끝이 없이 쏟아지는 다양한 콘텐츠가 있어서 좋은데, 웹상이든 스마트폰앱이든 넷플릭스를 이용햐는 동안 광고를 전혀 만나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좋다. 요즘 분명히 돈을 내고 콘텐츠를 소비하는데도 불구하고 영상속에 또 광고가 등장하고 어플내 덕지덕지 붙어 있는 광고 때문에 짜증나는 경우가 있는데, 넷플릭스는 그렇지 않아서 사용환경이 굉장히 쾌적하다.




     넷플릭스가 가지는 또다른 장점은 1개의 아이디로 5개의 프로필 생성이 가능해서 가족간에 함께 아이디를 사용하면서 각자의 프로필을 이용해서 맞춤형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다양한 기기를 이용해서 동시에 최대 4명까지 시청이 가능하다.


    ▲ 하나의 아이디로 다른 기기에서 동시에 이용가능한 넷플릭스



     그 밖에 넷플릭스는 시리즈를 한번에 모아보기 편하고 오프닝 건너뛰기, 짧은 엔딩 크레딧, 다음 회차 바로 재생 등 사용자 편의 기능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넷플릭스를 이용하기 전에는 사람들이 넷플릭스가 좋다고 이야기할 때 크게 공감하지 못했었는데, 막상 넷플릭스를 접하고나니 그 이유를 아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다. 평소에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데이터 소비가 많은 편이라면 유플러스의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하고 넷플릭스의 다양한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하는 것도 상당히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