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휘센 에어컨 절전 캠페인, 아낀 만큼 포인트가 쌓인다.

Review./Electric Issue

by 멀티라이프 2018. 7. 6. 01:04

본문

 LG전자가 LG 휘센 에어컨 절전 캠페인을 통해서 국가 전력 생산 효율성 향상을 위한 국가 시범사업에 참여한다. LG 휘센 절전 캠페인은 전력 소비가 급증하는 시기에 전력거래소의 '에너지 절감 요청(미션)'을 통해 에너지 미터기가 설치된 가정 내 에어컨 희망 온도를 자동으로 높혀 에어컨 전력 사용량을 알아서 절감해주는 제도다.



 LG는 올해에는 에어컨에서만 절전 캠페인을 열지만 내년 부터는 다양한 생활가전으로 절전 캠페인을 확대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번 절전 캠패인은 아낀 전기만큼 사용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것이 특징인데, 모바일 상품권도 받고 절감한 전력량에 따라 기프티콘 구입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적립된다.



 필자는 이미 지난 3월에 2018년형 LG 휘센 씽큐를 설치해서 사용중인데, 안타깝게도 이번 캠페인에는 참여할 수 없다. 캠페인 대상이 7월과 8월과 LG 휘센 에어컨을 구매 설치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기존에 LG 에어컨을 사용중인 사용자들도 참여할 수 있다면 더 좋은 캠페인이 되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뭐~ 대상자가 천명으로 한정적이라서 조건을 까다롭게 설정한 것 같다.


▲ LG 휘센 에어컨 절전 캠페인 포스터





 위 내용을 보면 이번 캠페인 이벤트에 대한 정확한 내용을 알 수 있다. 2018년 7월 3일부터 8월 31일 이내에 LG 휘센 에어컨을 구매하고 9월 14일 이전까지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데, 선착순 1,000명을 선정하기 때문에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행사대상 에어컨은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LG 휘센 스탠드 에어컨 전 모델이다. 행사모델 및 캠페인 이벤트 경품은 아래 사진과 같다.


▲ LG 휘센 절전 캠페인 행사모델 및 이벤트 경품



 위 그림을 보면 LG 휘센 절전 캠페인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정확하게 흐름을 알 수 있는데 전혀 어렵지 않다. 그냥 에어컨을 설치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후 선정되면 집에 에너지 미터키를 설치하고 에너톡 앱을 이용해서 전력관리를 하면 된다. 그리고 전력거래소 절감 요청 발생시 에너지 미션에 참여하면 된다. 전력거래소에 예상에 의하면 많으면 월 4~5회 정도 절감 요청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절감 성과에 따라 적립된 포인트로 KT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다. 어차피 이번 여름에 에어컨을 살 계획이라면 국가사업에 참여도 하고 혜택도 받는 것이 충분히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LG 휘센 절전 캠페인 사이트 링크는 여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