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덮힌 화천의 겨울, 외로운 딴산

2009.12.17 09:55 Travel Story./강원도

 어제밤 야식을 먹기위해 지인들과 잠시 밖을 나갈일이 있었습니다. 밖으로 나가는데 생각지도 않았던 새하얀 눈이 주섬주섬 내리고 있더군요. 많이 오지는 않았지만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창문을 열어보니 여기저기 아주 조금이지만 곳곳에 눈이 쌓여있었습니다. 대전에서는 거의 첨 본 눈이라서 왠지 반가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문득 지난 12월초에 다녀온 화천의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눈덮힌 화천의 겨울은 참 볼만하다고 행각했었는데요, 귀차니즘이 찾아오면서 미루고 미루다가 오늘에서야 눈덮힌 화천의 모습을 올려볼까 합니다. 이미 파로호, 꺼먹다리, 곡운구곡관련글을 통해서 화천의 겨울을 여러가지 모습으로 소개하긴 했지요. 오늘은 그 곳들과는 또다른 눈덮힌 화천의 겨울속으로 여러분들을 모셔볼까 합니다. 사진이 조금 부족하긴 하지만 새하얀 눈을 보면서 마음의 평온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산에는 새하얀눈이 쌓였습니다. 산 아래 있는 누런 갈대와 푸른 소나무 그리고 하얀산이 잘 어울리네요. 혹시 구분이 되시나요? 가운데 있는 작은 바위산이 다른 산들과 따로 떨어져 있는것이.. 딴산은 따로 떨어져 있다고 해서 딴산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더군요.


 왠지 무척이나 차가울것 같은 하천의 모습이지요. 눈이 온 뒤라서 그런지 원래 깨끗한 물이지만 더욱 맑아 보이는건 저만의 생각인지 모르겠습니다.


 딴산의 모습을 크게 잡아 보았습니다. 이제 좀 구분이 가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큰 바위 덩어리라고도 볼 수 있지만, 분명 딴산이라는 명칭이 붙은 산이지요. 바위라고 놀리면 딴산이 서러워 할려나요..


 딴산의 반대편 모습입니다. 딴산이 눈이 있다면 이런 광경을 매년 겨울 바라보면서 살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눈이 온지 얼마되지 않아서 그런지 가는곳마다 발자국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같이간 분들이 남기는 발자국 하나하나가 새로운 흔적이 되었답니다.


 하얀 눈덮힌 들판 사이로 들어와욌는 물을 보니 왠지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춥다는 생각이 든다기 보다는 왠지 따뜻할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물론 손가락 하나 담가보지 않았습니다.






눈이 온뒤 사람은 물론 동물들의 흔적조차 없는 들판이군요.


이건! 딴산 근처의 모습은 아니구요, 화악산에 있는 촛대바위의 모습입니다. 사진을 정리하다보니 구석에 외롭게 앉아서 누가 불러주기만은 기다리며 애초롭게 쳐다보길래 냉큼 가지고 왔어요. 촛대 같아 보이시나요? 옆에 꿋꿋하게 서있는 소나무와 함쌍이 되어서 더욱 멋져 보이네요.


이녀석 또한 화악산에서 찍은 모습이에요. 촛대바위 옆에서 같이 쪼그리고 앉아있더라구요. 솔잎위로 쌓인 눈들이 이뻐 보이네요.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여행이야기, 영화리뷰, 일상의 소소함이 있는 멀티라이프의 블로그를 
Dau
m My VIEW  구독+ 해보세요!!
다음 아이디가 없으시다구요? 로그인이 귀찮으신가요? 로 구독을 하셔도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 딴산
도움말 Daum 지도
Copyrights(c) Multilo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osted by 멀티라이프.

Leave your greetings here.

  1. 모과 2009.12.17 10:42 신고  Modify/Delete  Reply  Address

    이제 화천은 이외수선생이 먼저 떠오르게 됐습니다.
    눈내린 화천의 모습은 마치 연하장을 보는 듯한 기분입이다.
    사진은 기술에 따라서 참 다르게 보입니다.
    나도 사진을 배워야 할텐데......^^

  2. 푸른솔™ 2009.12.17 10:44 신고  Modify/Delete  Reply  Address

    강원도 화천군 상서면 산양리 사서함 16호 제 1중대가...ㅎㅎㅎ
    제가 30개월동안 군생활 했던 곳입니다.
    그래서... 새삼 새로운 느낌이...ㅠㅠ

  3. 리자 2009.12.17 10:53 신고  Modify/Delete  Reply  Address

    대잔에 살짝 내린 눈을 보고
    눈이 많이 왔다는 서해안쪽으로 갈까 하는데
    이렇게 설경을 보니 참 좋습니다.....

  4. 꼬양 2009.12.17 11:50 신고  Modify/Delete  Reply  Address

    아항ㅎㅎ
    대전의 눈을 보고 강원도 화천의 눈을 떠올렸구나ㅎ
    서울에도 눈이 소복소복 쌓였음 좋겠당ㅋ
    사박사박 밟고 지나가게....^^
    다만 빙판길은 싫어ㅠㅠ

    제주도도 어제 눈 왔다던데..ㅡㅜ

  5. 바람될래 2009.12.17 11:57 신고  Modify/Delete  Reply  Address

    난 오늘꺼까지 화천은 다 올렸어..^^
    ㅎㅎㅎ

    • 멀티라이프 2009.12.17 16:34 신고  Modify/Delete  Address

      아하 다 올리 셨군요!!
      저도 제가 원하는건 다 올렸어여 ㅋ
      나머진..정말 소재가 떨어지면..
      근데. 올리고 싶은 소재들이 넘 많이 쌓였어요 ㅠㅠ

  6. 루비 2009.12.17 15:06 신고  Modify/Delete  Reply  Address

    눈이 없는 겨울은....상상이 안 되죠..
    제가 있는 곳은 눈 구경하기 정말 힘들어요...ㅠㅠ

  7. e 2009.12.17 15:06 신고  Modify/Delete  Reply  Address

    잘보고 갑니다^^:.

  8. 악랄가츠 2009.12.17 17:18 신고  Modify/Delete  Reply  Address

    흑 화천에 있는 산은 왜....
    다 타본 거 같은 느낌이 드는 걸까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
    저 녀석도 낯설지 않아요! 흑흑....

  9. 블로그통닷컴 권형 2009.12.17 20:57 신고  Modify/Delete  Reply  Address

    벌집통 보이네,,,
    아 토종꿀 먹고 잡다,,
    난 저 벌집통 잡고 싶었는데 렌즈의 압박이...ㅋ

  10. 털보아찌 2009.12.17 22:09 신고  Modify/Delete  Reply  Address

    화천은 전방지역이라 눈도 많이보이고 무진장 추워 보이는군요.

  11. 바람처럼~ 2009.12.17 22:36 신고  Modify/Delete  Reply  Address

    바람될래님 블로그에서 봤던 곳이군요 ^^;
    같은 장소 다른 느낌 아주 좋습니다

  12. 김천령 2009.12.18 11:20 신고  Modify/Delete  Reply  Address

    눈을 보니 마음이 동하네요.
    다음 주에 강원도 갈 예정입니다.

« Previous : 1 : ... 1870 : 1871 : 1872 : 1873 : 1874 : 1875 : 1876 : 1877 : 1878 : ... 2195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