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출시 1주년을 맞이해서 새로운 색깔을 입은 모델을 시장에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색상은 빈티지와인과 아이언그레이로 기존에 있던 색상인 블랙, 판타지실버, 보헤미안레드를 더해서 총 5가지 색상 라인업을 갖췄다. 코드제로 A9은 프리미엄 청소기라는 이미지를 만들며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국내외에서 좋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올초 소비자원에서 실시한 평가에서도 다이슨, 삼성, 테팔 등과 비교해서 가장 좋은 점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위 표가 소지바원의 평가려과를 하나로 정리한 것인데, LG의 코드제로 A9은 모든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녀석은 국내에서 좋은평가와 함께 좋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고, 올초 출시한 대만, 호주, 이스라엘 등에서도 판매량이 가파르게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올해안에 미국, 러시아, 일본, 중국, 홍통 등으로 출시를 확대할 예정이다.



     LG전자는 가전제품에 들어가는 모터와 핵심기술을 모두 자체 개발해서 사용하고 있다. 특히 청소기, 세탁기 등에 들어가는 모터기술은 세계적인 수준이다. 그래서 이번에 코드제로 A9에 탑재된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의 경우 지름이 9cm 밖에 되지 않으면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리고 업계최로로 청소기용 인버터 모터를 10년간 무상 보증한다.


     코드제로 A9의 주요 특징을 한 가지만 더 살펴보면 2중 터보 싸이클론 기술이 있다. 이 기술은 배기필터 쪽에 먼지가 쌓이면서 공기의 흐름을 막아 흡입력이 떨어지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공기 속의 미세한 먼지까지 분리해 공기흐름을 원활하게 만든다. 그래서 무선청소기를 사용하는 오랜시간 동안 흡입력을 유지시켜준다. LG전자의 코드제로 A9은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만큼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최소한 들어간 비용 이상의 값어치를 충분히하는 무선청소기다. 뭐~ 가성비를 최우선 하는 소비자들에게는 다소 뜨뜨미지근한 제품이기도 하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