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한화 해피 선샤인과 한화 태양의 숲이 만나서 친환경 묘목장 만들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번 갬페인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에 일반 시민들의 참여갸 더해질때 시너지 효과가 만들어지는 형태라서 더욱 의미가 있는데, 시민들의 응원으로 목표한 에너지량이 채워지면 친환경 묘목장에 태양광 패널이 기증된다.



     미세먼지 발생이나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만들어지는 묘목장에서 나무를 키우기 위해서 미세먼지를 발생시키는 화력발전소의 에너지를 사용해야 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현실인데, 태양열을 이용해서 나무를 키우면 이런 아이러니한 상황을 끊어낼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사람들의 참여로 숲을 만드는 사회혁신기업 트리플래닛도 함께하는데 정확하게는 트리플래닛의 친환경 묘목장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게 된다. 그리고 트리플래닛의 친환경 묘목장에서 키워진 나무는 한화 태양의 숲에 심어지게 된다.


    ▲ 친환경으로 키워진 나무가 미세먼지를 막아줄 것



     응원 에너지 이벤트를 소개하기 위해서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이미 목표했던 15,000Wh를 넘어서 3만Wh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이미 목표를 달성해서 친환경 묘목장에 태양광 패널이 설치되는 것은 확정이긴 하지만, 친환경에 대한 우리의 관심이 어느정도인지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기회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으면 좋겠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 응원 메시지만 작성해도 3Wh가 적립되고, SNS에 공유하면 2Wh가 추가 적립된다. 그리고 해피선샤인 영상을 SNS에 공유하면 50명을 추첨해서 반려나무를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안내하기 위해서 자세한 과정을 캡처해서 차례대로 올려둔다.


    ▲ 해피선샤인 응원 에너지 이벤트 참여 과정1


    ▲ 해피선샤인 응원 에너지 이벤트 참여 과정2


    ▲ 해피선샤인 응원 에너지 이벤트 참여 과정3


    ▲ 해피선샤인 응원 에너지 이벤트 참여 과정4


    ▲ 해피선샤인 응원 에너지 이벤트 참여 과정5




     이벤트 참여를 완료하고 이벤트 페이지를 살펴보다보면 사람들이 적어둔 응원메시지를 하나하나 확인할 수 있다. 다시 한번 정리하면 번 이벤트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인 한화 해피선샤인과 한화 태양의 숲이 함께하는 이벤트로, 시민들의 응원으로 모여진 에너지는 사회적혁신기업 트리플래닛이 만드는 국내 묘목장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는 것으로 이어진다. ▶캠페인 페이지 바로가기


    Posted by 멀티라이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