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화이글스 위글스 캠페인데이, 차별없는 세상을 만들자!

Review./한화1인미디어기자단

by 멀티라이프 2018. 9. 8. 14:17

본문

 아시안게임이 끝나고 프로야구가 다시 시작했다. 실력안되는 선수를 군면제 때문에 선발한 감독이나 내막은 알 수 없지만 국가대표 실력이 안되면서 한자리 차지해서 군면제를 받은 선수 덕분에 야구 열기가 조금 식어버리는듯 했지만, 정직하게 열심히 하는 대부분의 선수들 덕분에 다시 시작된 프로야구에 제법 많은 팬들이 몰려들었다. 필자도 9월 5일 대전 한화이글스파크를 찾아갔다.



 사실 응원하는 팀은 두산이지만 이날 이글스파크에서 조금 특별한 캠페인이 시작된다고 해서 KTX를 타고 달려갔다. 이날 시작된 캠페인은 위글스(WEAGLES)로 나이, 성별, 종교, 국적, 피부색, 문화 등 차별과 편견없이 모두가 하나되는 야구문화 조성을 목적을 가지고 있다.



 한화이글스가 연고로 있는 대전충정강원 지역에는 다수의 다문화가족이 살고 있는데 사람들의 편견어린 시선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야구장에 오는 것을 꺼려하는 다문화 가족들이 다소 있다. 위글스 캠페인은 그래서 시작되었고, 이날 위글스 캠페인데이를 맞이하여 다문화 가족들이 이글스파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한화이글스는 위글스캠페인을 시작하면서 1루 관중석으로 가는 길에 위글스 캠페인존을 만들었다. 그래서 사람들이 위글스 핸드사인을 하는 사진이나 상징적인 로고를 벽면에 새겨두었고, 사람들이 특정 해시태그(#imweagle)와 함게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업로드하면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 위글스 핸드사인과 함께 기념사진 찍기



 위글스 캠페인데이를 맞이해서 입장하는 관중에게 위글스 부채와 물로 간단하게 몸에 그릴 수 있는 1회용 타투를 제공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얼굴과 손등에 WE로고를 붙이면서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 김태균 선수 300홈런 2000안타 시상


 이날 시구와 시타를 다문화 가족이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아래로 내려가서 사진촬영 준비를 하고 있는데, 김태균 선수의 300홈런 2000안타 시상식을 하길래 사진으로 남겼다. 프로야구의 대기록은 언제나 환영하고 기록할만한 일이다. 그리고 이어서 시구와 시타가 이어졌는데 해맑은 모습으로 시구와 시타를 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그냥 흐믓한 미소가 얼굴에 번지고 있음을 느꼈다.


▲ 다문화 가족 시구 & 시타(1)


▲ 다문화 가족 시구 & 시타(2)



 필자는 가볍게 손등에 위글스 캠페인 로고인 WE를 붙혔다. 자리에 안고보니 이날 위글스 캠페인데이의 주인공들인 다문화가족 아이들이 바로 뒤에 앉아서 즐겁게 야구경기를 구경하고 있었다. 정말 밝은 표정으로 즐겁게 야구관람을 즐기는 모습을 보니 차별과 편견은 아이들이 아니라 어른들이 만들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똑같은 대우와 시선을 받아야 하는데, 아직 사회가 그렇지 않은 부분이 제법 있다는 것이 안타깝게 느껴졌다.


▲ 위글스 캠페인데이를 즐기는 아이들(1)


▲ 위글스 캠페인데이를 즐기는 아이들(2)


▲ 위글스 캠페인데이를 즐기는 아이들(3)



 이날 위글스 캠페인데이의 절정은 5회말이 끝난 직후였다. 6회초가 시작되기 전 다문화가족 아이들이 단상에 올라가서 한화이글스 치어리더팀과 함께 WE응원을 보여주었고, 이날 야구장을 찾은 사람들은 모두가 일어나서 다 함께 따라하며 위글스 캠페인에 동참했다.



 WE응원 동작을 보면 양손 모두 손가락 3개를 이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오른손은 W를 의미하고 왼손은 E를 의미한다. WE응원 동작자체가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날 경기중에 안타를 친 강격학은 WE핸드사인 세레모니를 해서 사람들에게 더 큰 박수를 받았다. 항상 성실한 모습으로 뒤늦게 빛을 보고 있는 강경학 선수이기에 올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작은 부분이지만 잊지않고 세레모니를 해주는 것을 보니 참 괜찮은 선수라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들었다.


▲ 모두가 하나된 WE응원


 위글스 캠페인은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계속된다. 인스타그램 이벤트의 참여율에 따라서 기부금도 만들어진다고 하니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수록 캠페인이 가지는 의미는 더 커진다. 그리고 한화이글스 홈경기가 있는 날에는 전광판을 통해 해시태그 이벤트를 하는데 해당 시간에 올라오는 이미지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전달한다.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은 굉장히 쉬운데 캠페인 인스타그램(@imweagles)을 플로우 하고 WE사인과 함께 사진을 찍어서 #imweagles 해시태그를 달아서 업로드하면 된다. 참고로 위글스 캠페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링크를 남겨둔다. ▶▶▶ 위글스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링크는 여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