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조금 잠잠해졌지만 TV에서 다이슨과 비교하면서 상당히 이슈를 탔던 차이슨 청소기인 디베아 D18 직구가 더 저렴해졌다. 디베아 D18이 주목 받았던 것은 기본적인 성능이 괜찮으면서도 가격이 10만원 정도로 굉장히 저렴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최근에 그 가격이 6~7만원대까지 더욱 저렴해져서 무선 청소기를 하나 구매할 계획이 있었다면 후보군에 넣어도 될만하다.



     절대적으로 디베아 D18은 LG 코드제로 A9이나 다이슨 V10과 비교해서 성능에서 모자란 부분이 분명히 있다. 그런데 가격이라는 요소를 포함해서 생각해보면 10만원도 안되는 디베아 D18이 프리미엄 청소기 까지는 아니더라도 일반적인 환경에서 청소를 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수준이라면 가성비가 정말 좋은 것이다. 개인적으로 D18이 출시되자마자 구매해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이정도면 충분히 주변에 권할만하다고 생각했다. 그러면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하나씩 살펴보자.



     먼저 구성품을 살펴보면 고가의 청소기들에 비해서는 조금 조촐한 편이다. 청소를 위한 도구가 다양하지는 않고 모터헤드 브러시, 브리스톨 브러시, 틈새 브러시가 포함되어 있다. 이 녀석을 구매할 때 필요하면 진드기용 브러시를 추가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고, 해외 구매대행업체를 잘 찾으면 약간의 비용만 더해서 함께 보내 주는 곳도 있다.



     디베아 D18의 구성품 중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충전을 위핸 전원어댑터에 있는데, 중국에서 생산했음에도 우리나라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둥근 2구식이 들어 있다.




     디베아 D18을 보고 있으면 다이슨 청소기를 참 잘 베꼈다는 생각이 든다. 손잡이 형태도 거의 동일한데 다른점이라면 다이슨이 계속 누르고 있으여 한다면 디베아 D18은 한번 누르면 일반모드 두번 두르면 맥스모드 세번 누르면 꺼지는 형태라서 사용하기가 더 쉽다. 그리고 무게가 2.2kg으로 상당히 가벼운 편이라 들고 있어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다.



     모티헤드 브러시 장착시에 헤드 부분이 제법 유연해서 자유롭게 방향전환이 가능하고, 위 사진에서 보듯이 헤드 끝에 LED등이 있어서 어두운 곳을 청소할때 제법 유용하다. 모터헤드 브러시를 장착한 상태로 청소를 해보면 움직임이 굉장히 유연해서 10만원도 안하는 가격이 맞는지를 의심하게 될 정도다. 그리고 먼지통을 비우는 방식도 다이슨을 따라했는데 버튼을 누르면 뚜겅이 열리면서 먼지를 비우는 형태로 아래 사진과 같다.



    ▲ 손잡이 부분만 따로 분디해서 충전 가능, 충전량 LED등이 알려줌


    ▲ 벽면 거치도 가능한데 필자는 사용하지 않고 있음



     청소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청소 성능인데, 디베아 D18은 튀김가루, 시리얼, 곡물 등을 청소해보면 상당히 깨끗하게 정리된다. 청소 성능은 영상으로 보면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 글 하단에 필자가 직접 만든 영상리뷰를 올려뒀으니 참고하면 된다. 영상을 보면 청소 성능, 소음, 배터리 성능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


    ▲ 디베아 D18 맥스모드 소음 측정


     디베아 D18을 사용하면서 놀랐던 점은 소음이 생각보다 작가 배터리가 제법 오래 간다는 것이다. 소음은 일반모드에서 45dB내외가 나왔고 맥스모드에서 50dB내외를 기록했다. 그리고 맥스모드에서 20분 이상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테스트를 통해 확인했는데, 다른 프리미엄 제품들의 터보모드에 비해서는 힘이 조금 약하긴 하지만 사용시간은 충분히 준수하다.


    ▲ 디베아 D18 맥스모드 사용시간 측정


     전체적으로 디베아 D18의 성능은 10만원도 안하는 가격이 믿기힘들정도로 충분히 강력하다. 냉정하게 평가해서 100만원 내외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수준의 성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최소한 50~60만원 이상의 값어치는 충분히 가지고 있다. 단지 중국 직구라는 특성 때문에 A/S가 쉽지 않다는 것이 문제인데 그냥 하나 구매해서 사용하다가 고장나면 버리고 다시 한대 사도 될만큼 부담이 없는 가격이라서 괜찮다. 2018년 9월말 기준으로 구매대행 업체를 조금 살펴보면 디베아 D18을 6~7만원대 구매할 수 있는 업체가 큐텐에 2곳 정도 있다. 한 곳은 진드기 브러시를 포함해서 74,100(66달러)원이고, 다른 한 곳은 진드시 브러시를 포함하지 않고 63,900(57달러)원이다. 진드시 브러시가 보통 2만원이 조금 넘으니까 필요에 따라서 두 곳 중 하나를 고르면 된다. 참고로 두 구매대행 업체의 판매링크를 남겨두는데, 진드기 브러시 포함상품은 9달러 할인 쿠폰을 적용해야 하고 브러시 미포함상품은 5달러 할인 쿠폰(라이브텐앱 전용)을 적용해야 한다. 더해서 할인쿠폰은 누구나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디베아 D18 진드기 브러시 포함 판매링크 ◀

    ▶ 디베아 D18 진드기 브러시 미포함 판매링크 



    Posted by 멀티라이프
    • 베짱이
      2018.09.29 22:15 신고

      원룸사는데.. 전 그냥 유선모델로 샀어요. 디자인은 차이슨과 비슷한 형태고, 유선이고 가격은 2만원대

    • 아파트담보
      2018.09.30 00:50 신고

      저도 한번 써보고 싶은데...중국제품이라 조금 주저하게 되네요~ 가성비는 정말 좋다고 하더라구요!!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