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가상화폐는 어느 순간 우리 사회의 일부분이 되었다. 그래서 블록체인기술을 이용하기 때문에 암호화폐라고도 불리는 가상화폐를 조금 더 쉽게 스마트폰에서 관리할 수 있는 앱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오늘은 구글플레이에 등록된 앱 중 보안성면에서나 사용성면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할 수 있는 B.bank(비뱅크)를 소개한다.


    ▲ 구글플레이에서 B.bank를 검색하면 바로 나온다.



     비뱅크가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장점은 매주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암호화폐를 사용자들에게 지급하고, 보유자산의 연 1%를 포인트로 지급한다. 필자도 기존에 만들어둔 비뱅크 계정을 이용해서 10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이벤트에 참여했고 포인트를 받을 수 있었다. 참고로 월간 받을 수 있는 최대포인트가 20,000이다. 이렇게 받은 포인트는 고객센터를 통해 원하는 암호화폐로 교환이 가능하다. 혹시나 어딘가 묵히고 있는 암호화폐가 있다면 비뱅크로 옮기고 포인트를 꼭 얻어가기를 바란다.


    ▲ 실제 포인트를 받은 필자의 비뱅크 전자지갑


     비뱅크는 블록체인컴퍼니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서비스로,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지갑과 가장 큰 차이는 특정 코인들만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등 다양한 코인들을 한번에 보관하면서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2가지 이상의 코인을 거래하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서비스다.




     우리는 가상화폐, 암호화폐, 블록체인 등의 단어를 들으면 왠지 복잡하다는 생각부터 들어서, 관련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도 복잡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곤한다. 그런데 비뱅크 비트코인지갑은 전혀 그렇지 않다. 가입부터 사용까지 굉장히 간편하면서도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보안성도 놓치지 않았다. 처음에 구글플레이에서 앱을 다운받고 구동하면 위 화면이 등장하는데 필요한 약관을 읽어보고 동의를 하면 된다. 그 다음 인증절차를 거치게 되는데, PASS앱을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고 문자를 이용한 인증도 가능하다. 본인인증을 한다는 것은 실명인증 지갑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암호화폐를 거래할 때 실명인증이 없어서 불법 거래나 자금 세탁에 악용되는 일이 많은반면, 비뱅크는 안전한 자산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 본인인증 방법은 2가지, PASS앱 또는 문자 인증


    ▲ 숫자와 문자를 조합한 개인 비밀번호


     각각의 사용자는 전자지갑의 보안을 위해 개인키를 가지게 되는데, 이 개인키가 서버에 분산 후 암호화되어 저장되는 방식으로 보호되기 때문에 충분히 안전하다. 실질적으로 다른 사람이 탈취할 수 없어서 해킹위험이 제로라고 해도 된다.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최초 화면을 보면 다양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하는 암호화폐의 전자지갑을 생성하는 것은 굉장히 간단하고, 입금을 위한 주소와 QR코드가 바로 생성된다. 즉, 회원가입과 동시에 전자지갑을 만들어서 거래를 할 수 있다. 이 때 전송수수료도 꽤나 부담이 되는 부분인데 비뱅크는 기타 거래소 대비 암호화폐 전송수수료를 최대 96% 절감해서 비교적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하다. 그리고 거래내역을 굉장히 직관적으로 제공해서 누구나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비뱅크는 2018년 10월 기준으로 안드로이드에서만 이용이 가능하고 IOS에서는 서비스 런칭 예정에 있다. 필자가 서두에 소개한 포인트 지급 이벤트인 "매주 목요일! 보유자산의 연 1% 포인트가 내 지갑에 쌓인다!"는 보유 코인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혹시나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비뱅크앱 다운로드를 위한 버튼을 남겨둔다.


    ▶ 비뱅크 관련정보 ◀

    홈페이지 : www.b-bank.net / 고객센터 TEL 1599-5074, 메일 : cs@b-bank.net


    ▲ 비뱅크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위 이미지를 클릭해서 앱을 다운받으면 된다.



    "본 포스트는 해당업체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