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일 새로운 아이폰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이 시작되었다. 이동통신별로 다양한 사전예약 혜택을 내놓았고, 상대적으로 가장 혜택이 풍성한 LG유플러스의 사전예약 혜택 및 아이폰보험 관련 내용을 알기쉽게 정리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모델은 아이폰Xr, 아이폰Xs, 아이폰Xs Max다.



     새로운 아이폰에 대한 특징이 이미 널리 알려졌는데, 아이폰Xr이 6.1인치 아이폰Xs가 5.8인치 아이폰Xs Max가 6.5인치다. 아이폰Xr은 이런저런 스펙을 다르게 해서 조금 저렴하게 나온 모델인데 LCD 디스플레이, 3GB RAM, 후면 싱글카메라, 3D터치 미지원 등이 아이폰Xs와 가장 크게 차이나는 부분이다.


    ▲ 필자가 사용중인 아이폰Xs Max



     유플러스 직영 온라인샵인 유플러스샵을 통해서 사전예약을 진행하면 선택약정할인시에 기본 25%에 7%를 더해서 최대 32% 통신비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아래 사진속에 있는 6가지 사은품 중 하나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사전예약한 아이폰Xs(또는 아이폰Xr)을 받을 때 액정보호필름과 케이스를 함께 받게된다. 참고로 아이폰Xs 사전예약은 글 하단에 첨부해둔 링크를 따라가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유플러스 패밀리 하나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통신비 자동이체 금액의 25%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 때 전월카드 실적에 따라서 최대 2~3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Xs와 아이폰Xr을 구매할 때 유플러스의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이 굉장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이 프로그램 24개월형으로 이용하면 최대 40%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상받기 때문에 월 할부금이 굉장히 줄어든다.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 24개월형은 갤럭시노트9 출시 당시 유플러스에서만 선보였었는데, 이번에 아이폰Xs을 구매할때도 이용할 수 있다. 아마도 위 표를 보면 어느정도 금액을 혜택받을 수 있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다. 그리고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되면 액정파손시 1회에 한해 본인부담금의 최대 7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12개월형과 18개월형을 이용하는 것도 가능한데, 액정파손시 수리비 지원은 24개월형만 해당된다. 액정 파손 시 수리비 지원에 대한 내용은 아래 사진을 보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다.


    ▲ 아이폰 액정 파손 시 수리비 지원



     국내에서는 본인 과실이 있을 때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애플케어 플러스를 이용할 수 없다. 그래서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아이폰보험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LG유플러스의 특별 분실/파손케어 혜택이 제법 괜찮다. 내용을 보면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 프로모션 요금제에 가입하면 아이폰 분실/피손 보상 보험에 가입되는데, 월 보험료를 최대 30개월까지 무료로 지원받는다. 아이폰은 부품값이 워낙 비싸서 수리비가 비싸기로 유명한데, 보험 적용시 수리비의 35%(건당 최소 3만원)만 본인이 부담하면 된다.



     위에서 언급한 아이폰 특별 분실/파손케어 혜택을 주는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88 프로모션 요즘제는 11월 30일내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 요금제는 가족끼리 횟수 제한 없이 월 최대 40GB까지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고, 태블릿, 스마트워치 등 스마트기기를 2대까지 월정액 무료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유튜브 프리미엄과 넷플릭스를 3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받게된다.



     위 사진이 유플러스를 통해 아이폰Xs를 사전예약할 때 중고폰 가격 보장프로그램 24개월형과 요금제를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88 프로모션을 선택하고 유플러스 패밀리 하나카드를 사용했을 때 받게되는 혜택을 정리한 것인데, 통신비와 단말기 할부금을 모두 더해도 요금제 비용만큼도 안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표에서는 나타나지 않지만 매월 아이폰 보험료를 지원받는 부분과 액정 파손시 수리비 지원까지 더하면 혜택이 상당한 수준이다.



     LG유플러스 아이폰Xs 사전예약 페이지에 가보니 '뉴욕간다'이벤트를 하고 있다. 이 이벤트는 아이폰Xs(또는 아이폰Xr)을 예약하고, 주사위 던지기라는 간단한 게임을 통해 당참되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준비된 선물은 뉴욕여행 상품권, 리모와 캐리어, 다이슨 무선청소기, 신라호텔 바우처 50만원, 캐리어 미니 와인셀러 등이 준비되어 있다. 유플러스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한다면 반드시 참여해서 당첨을 노려볼만한 이벤트다.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되기전 사전예약 정보를 정리할때마다 이야기하지만 구매하기로 마음먹은 제품이 있다면 조금이라도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전예약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이번 아이폰Xs의 경우 유플러스가 주는 사전예약혜택과 아이폰 특별 분실/피손케어 보험상품 지원이 굉장히 매력적이다.


    LG유플러스 아이폰Xs, Xr 사전예약 링크 바로가기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
    • 아파트담보
      2018.10.30 23:52 신고

      아이폰이 거의 200만원에 육박하던데 ㅡㅡ;; ㄷㄷㄷ 입니다. 사고는 싶은데 부담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