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에 TV조선 소비자탐사대에 차이슨으로 알려져 있던 무선청소기 회사 디베아가 다이슨과 승부를 벌였다. 결과는 당연히 다이슨의 승리였지만 10개정도 차이나는 가격에 비해서 성능차이가 크지 않아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상당히 많이 받았다. 그래서 직구족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했던 디베아 D18이 굉장히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디베아 D18이 출시되고 반년이 조금 더 지난 시점에서 2019년 시장을 겨냥한 신모델 2종 D008프로와 DW200이 출시되었다. 오늘은 두 모델 중 조금 더 컴팩트하게 나온 DW200을 소개한다. DW200 가격은 역시나 저렴해서 직구를해도 10만원이 되지 않는다. 필자는 배송비를 포함해서 72달러에 직구했다.



     전체적으로 크기가 작은 편이라서 헤드도 약간 작은감이 있는데, 헤드의 움직임은 충분하게 유연해서 침대 아래나 서랍장 아래 같은 공간을 청소하는데 문제가 없다. 그리고 방향전환시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서 좋다. 단지 연장봉의 길이가 조금 짧은 편이라서 키가 큰 사람은 약간 불편할지도 모르겠다.



     무선청소기를 잡아서 밀어보면 손잡이 각도는 적당하고 무게가 2kg 정도라서 들고다녀도 부담없는 수준이다. 먼지통은 아래 사진과 같이 비우는 것도 가능하고, 먼지통을 완전히 분리해서 세척하는 것도 가능하다.






     먼지통을 분리할 수 있다는 것은 굉장한 강점이다. 먼지통은 항상 깨끗하게 비운다고 해도 안쪽에 쌓이는 찌든때는 어떻게할 수 없는데, 분리가 가능하면 손쉽게 세척할수 있다. 고가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중에서도 먼지통이 완전히 분리되지 않아서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제품은 전혀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참고로 DW200의 먼지통 크기는 0.38L다.



     먼지통을 분리해서 보니 헤파필터를 확인할 수 있었고, 서랍장 아래를 청소하면서 공기 배출구로 미세먼지가 나오는지 확인해봤다. 이곳 저곳을 청소하면서 미세먼지 측정기로 계속 확인했는데, 딱히 수치상으로 미세먼지의 변화는 없었다. 기본적으로 집에 먼지가 많지 않은 환경이긴 하지만 깊숙한 곳 바닥에 쌓인 먼지를 청소하면 미세먼지가 올라오기 마련인데 이 제품은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은 접어도 될 것 같다.



    ▲ 조작이 쉬운 버튼



     8만원대 무선청소기에 바라는 것이 그다지 없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플라스틱이긴 하지만 거치대도 들어 있다. 그래서 아래 사진과 같이 거치를 해두고 사용하면 되고, 위 사진에서 보듯이 전원케이블을 연결해두고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런데 전원케이블이 꽉~ 끼워지지 않아서 그냥 청소기를 툭 놓으면 제대로 꽂혀지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다.





    ▲ 기본 구성품, 영어 설명서가 인상적



     바닥거치대도 있고 벽걸이형 거치대도 있다. 위 사진속에 있는 거치대를 길이를 맞춰서 벽면에 고정할 수 있다. 실제 청소기를 걸어두면 아래와 같은 형태가 되는데, 필자는 바닥형 거치대만 사용하고 있다.




     청소 성능 확인을 위해 먼저 햄프시드를 이용한 테스트를 했는데 거의 100%에 가깝게 깔끔하게 청소를 했고 역류되지도 않았다. 소프트롤러라서 시리얼을 흡입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데, 혹시나 가능하지 않을까라는 마음에 시리얼도 청소를 시도했는데 역시나 완벽하게 청소가 되지 않았고 약간의 역류현상도 있었다. 청소성능에 대한 부분이나 소음, 배터리 사용시간 등의 테스트는 영상으로 확인하면 더 정확한데 글 하단에 영상리뷰를 첨부해뒀으니 참고하길바란다.




     파워를 최대로 한 상태에서 배러티 사용시간을 체크했는데 21분 21초에 꺼졌다. 조금씩 사용시간이 주는 것을 감안하면 20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되고, 소음은 60데시벨 정도를 기록했다. 스마트폰으로 소음을 측정해서 약간의 오차가 있을수는 있겠지만 대략적인 수준은 이정도다.



     전체적으로 디베아 DW200은 굉장히 컴팩트하면서도 생각보다 강력하다. 8만원정도 돈을 투자해서 이정도 성능의 무선청소기를 사용할 수 있다면 정말 멋진일이라고 생각한다. 중국산이라서 처음부터 거부감을 가지고 있다면 어쩔 수 없지만 저렴한 비용에 괜찮은 성능을 가진 컴팩트형 무선청소기를 찾는 사람에게 딱 맞는 제품이다. 그런데 집이 좀 크거나 키가 큰 사람은 사용간에 약간 아쉬움을 느낄 수 있다. 참고로 필자가 디베아 DW200을 구매한 좌표를 링크로 남겨둔다. ▶디베아 무선청소기 DW200 판매링크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
    • IT넘버원
      2018.11.21 00:57 신고

      청소기 하나 장만해야되는데 가정집에서 사용하면 먼지통만 자주 비워주면 괜찮을거 같아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