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가 변화하면서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여행을 하면서 돈을 버는 여행자들도 생겨났다. 과거에 여행은 그저 일상속에서 잠시 쉬기위한 시간이나 여유 시간과 돈이 있을때 떠나는 그런 것이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여행을 하면서 콘텐츠를 만드는 크리에이터들이 등장했고, 여행과 일이 하나가되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 이들이 있다. 우리는 그런 사람들을 "트래블 크리에이터"라고 부른다.



     크리에이터, 콘텐츠 크리에이터, 1인 미디어, 유트버 등의 직업은 시대의 주류 직업이 되었고, 아이들의 장래희망으로 각광받고 있기도 하다. 그런데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다고해서 쉽게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많은 준비를 해야하고 어느정도 성공을 위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청년들의 창업과 취업을 지원하는 한화 드림플러스에서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 콘텐츠 크리에이터 인턴쉽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드림플러스 트래블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은 2019년 1월부터 2월까지 총 7주간 진행되는데, 대학교의 겨울방학기간이기 때문에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부담없이 참가가 가능하다. 특히 혜택이 국내외 어떤 대외활동보다 빵빵하기 때문에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대학생이라면 도전해볼만한 그런 프로그램이다.



     위 사진을 보면 정확한 모집요걍을 알 수 있는데 2018년 12월 23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한데 재학생은 물론 휴학생도 가능하고 전공무관이다. 그런데 평소 여행, 여행 콘텐츠 제작, 여행 관련 채널 운영 등 다른 세세한 조건들에 해당되는 대학생들이 조금 더 선발될 가능성이 높다. 모집부문은 영상 및 사진부문과 디자인 부문으로 나눠져있고, 서류 전형, 면접ㅇ,ㄹ 거쳐서 최종 선발한다. 드림플러스 트래블 크리에이터 활동이 좋은 것은 활동혜택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인데, 7주간 활동비를 여행비 200만원을 포함해서 총 400만원을 지원한다. 기간동안 해외여행 1회, 국내여행 1회가 계획되어 있고, 활동 수료시 한화그룹 계열사 관련 부서 입사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드림플러스 트래블 크리에이터는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 지난 기수의 활동을 살짝 돌아보면 3인 1주로 카드뉴스, 여행 가이드북, 트래블 키드 콘텐츠 등을 함께 만들며 실력을 쌓을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아마도 이번 기수는 최근 영상이 급부상한만큼 여행 영상 콘텐츠 제작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것으로 예상된다.



     드림플러스 트래블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에서는 여행관련 오피니언 리더의 강연을 다수 접할 수 있는데, 꼭 여행분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써의 삶을 물론이고 진로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보통 인턴십 프로그램이라고 하면 보여주기식인 경우가 많은데 이 프로그램은 교육, 실습, 여행으로 이뤄진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참여자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실제로 드림플러스 트래블 크리에이터를 수료한 90명 가운데 65명이 한화 등 대기업이나 언론사에 취업하는 등 진로를 성공적으로 개척해나가고 있다.


    ▲ 오피니언 리더와 한화 임직원이 멘토링 활동도 한다



     드림플러스 트래블 크리에이터는 대학생이 아니라서 참여할 수 없다는 것이 굉장히 안타까울정도로 좋은 조건을 가진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거나 이미 크리에이터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대학색이라면 꼭 여행분야가 아닐지라도 도전해보는 것을 권한다. 분명히 크리에이터로써 살아가는데 아주 훌륭한 양분이 되어줄 것이다. 신청을 위한 링크를 남겨두니 망설이지 말고 바로 달려가보자. 드림플러스 트래블 크리에이터 참가 신청링크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