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사는 것 다음으로 많은 비용이 발생해서 많은 고민을 하는 것이 자동차 구매일 것이다. 한번 구매하면 꽤나 오랜시간 바꾸기 힘들고 들어가는 비용도 제법 되기 때문에 이런저런 조건을 따지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언제 구매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많이 알아보는데 1년의 마지막달인 12월이 신차를 구매하기에 꽤나 매력적인 시기다.



     12월은 모든 자동차회사들이 년간 판매량을 마지막으로 끌어올리고 한껏 부풀어있는 소비심시를 이용하기 위해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시기다. 그래서 원하는 자동차의 홈페이지를 유심히 들여다보면 이런저런 구매혜택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각 차종별로 2018년 12월에 구매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볼 수 있게 해뒀다, 위 사진은 엑센트의 12월 구매혜택을 들여다 본것인데 조기출고 우대조건, 트리플 기프트 프로모션, 개소세 인하기념 추가할인 등 꽤나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아자동차는 12월 구매혜택 종뷰별로 구분해서 현대자동차보다는 조금 더 보기 좋게 만들어뒀다. 내용을 잠깐 보면 12월 기본 혜택이 일자와 차종별로 조금씩 다른데 최소 20만원에서 최대 150만원까지 혜택이 있고, 36개월 할부시에 금리가 0.1%밖에되지 않는다. 그리고 올해말에 종료되는 개별소비세 30% 인하 혜택이 더해진다. 그 박에 차종별로 출고 사은품이 준비되어 있는데 공기청정기 큐브, 의류관리가 에어드레서, 콘도이용권 등이 있다.




     르노 삼성역시 현대자동차처럼 차종별로 12월 구매혜택을 보여주고 있는데, 조금 더 깔끔하게 정리해둬서 소비자가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내용을 보면 다양한 일반 구매혜택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더해서 특별 추가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차종별로 주어지는 혜택이 다 다르니 본인이 원하는 차종의 혜택을 꼼꼼하게 챙겨야한다.


    ▲ 현대자동차 이벤트 페이지


     자동차 회사들의 사이트를 돌아다녀보면 12월에 참여가능한 이벤트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데, 각종 이벤트 역시 다른때보다 굉장히 다양하게 열리는 시기가 바로 지금 12월이다. 각각의 이벤트 내용을 다 소개할수는 없지만 대부분 신차구매와 관련된 것이어서 생각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


    ▲ 기아자동차 이벤프 페이지

    ▲ 르노삼성 이벤프 페이지



     연말에 다양한 혜택을 받으면서 신차구매했다면 다음으로 반드시 생각해야 하는 포인트는 바로 보험이다. 요즘은 다이렉트 상품이 많아서 바로 견적을 확인하고 보험 가입을 할 수 있는데, D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다양한 특약과 넓은 보상범위를 가지고 있어서 꽤나 매력적이다. 물론 꼭 D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아니더라도 보험가입시에 특약내용이나 보상범위를 꼼꼼하게 확인 할 필요가 있다. 혹시나 신차구매 후 자동차 보험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D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홈페이지 링크를 남겨둔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 링크


    "본 포스트는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았습니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