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6일 전주 소리문화의전당 중회의실에서는 조금 특별한 행사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2010 전주세계소리축제를 취재하고 알리는데 앞장서게 될 블로그기자단 발대식 이었습니다. 전주세계소리축제는 '시간을 넘는  소리, 세대를 잇는 감동'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2010년 10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동안 본 행사가 한국소리문화의전당과 전주한옥마을에서 개최됩니다. 축제기간 이외에도 축제가 개최되기 전까지 다양한 행사가 전주일대에서 지속적으로 펼쳐질 예정에 있기도 합니다. 블로그기자단에는 총 8명이 활동하게 되었는데, 저를 제외하고 모두가 너무나도 유명한 분들이셨습니다. 


     이날 발대식은 김정수 예술감독님(전주대 교수)의 축제 프로그램 설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축제는 '창작원년, 새로운 10년', '생기발랄, 젊은 소리판', '월드뮤직, 신세계를 향한 도전', '바탕소리, 옹골진 소리판', '시끌벅적, 소리로 놀자'의 다섯가지 테마로 준비됩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아직 공식 프로그램 공개행사 전이라 다음 기회에 하도롣 하겠습니다.


     예술감독님의 자세한 설명에 이어서 축제 위원장이신 김명곤 전 장관님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릴적 감명깊에 보았던 영화인 서편제속에서 모습만 기억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실제로 김명곤 전 장관님을 뵙고나니 조금은 새로운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김명곤 위원장님의 말씀을 듣고나서 기자단 위촉장과 명함을 받고, 기념선물을 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것 저곳에서 기자단을 하면서 위촉장과 명함을 여러번 받았었지만 이번에 받은 것은 조금더 강한 책임감이 느껴졌습니다. 아마도 8명밖에 되지않는 소수정예라는 점과 아직 3개월여나 남은 축제의 기자단으로써 단순히 축제를 취재하고 소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넘어서 우리 소리전반에 대한것을 바탕으로 활동하게 된다는점이 크게 작용한것 같습니다.


     이날 발대식에는 '서른살의 철학자, 여자 (
    http://lalawin.com )'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라라윈님이 개인적인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하고 모두 7명의 인원이 참석하였습니다. 전주세계소리축제 블로그 기자단 분들을 간단히 소개하면 군대이야기를 재미있게 이야기 해주시는 악랄가츠님( http://www.realog.net ), 너무나 유명한 영화 전문 블로거 이신 레인맨님( http://reignman.tistory.com ), 우리전통문화와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신 경아님( http://writerha.com ), 책과 음악리뷰와 여행분야 블로거인 꼬양님( http://blog.daum.net/yeonsili ), 전주에 사시면서 전주지역 소식과 TV속 이야기를 쓰고있는 사랑해님( http://blog.naver.com/hyerimelove ), 역시 전주에 사시면서 전주의 생생한 소식과 책, 영화 등의 다양한 리뷰를 작성하는 김미님( http://blog.naver.com/kmkmzzz ) 이렇게 총 8명 입니다.




     전주소리문화의전당 중회의실에서 공식 발대식이 끝이나고 자리를 옮겨간곳은 전주한옥마을에서 가장 오래된 한식당 다문 이었습니다. 특별하지 않지만 어머니의 손맛같은 다양한 반찬들은 너무 많아서 전부 맛만보아도 배가부를 정도였습니다. 이자리에서는 김명곤 위원장님과, 김영배 부위원장님 등 스탭분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소리축제에 대해서 자세히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소리축제 조직위와 함께 일하면서 공식 블로그의 필진이시기도 한 그래픽 디자이너 예스비님(
    http://yesbedesign.com )도 발대식행사부터 행사 끝까지 자리를 함께 해주셨습니다.




     이날 발대식 행사가 끝나자마자 첫번째 취재로 2010 전주세계소리축제 성공기원 소리주 담그기 행사를 찾았습니다. 이 행사는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 개막 100일전을 기념하여서 전주술박물관에서 열렸습니다. 농악대의 신명나는 공연으로 시작된 소리주 담그기 행사는 정말 재미있고 즐거운 행사였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전북 교육감 당선자이신 김승환님(위 사진 왼쪽)과, 전북 행정부지사 이경옥님(아래사진 오른쪽), 명창 최승희님(아래사진 왼쪽)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김명곤 위원장님이 신께 드리는 글을 읽는 모습이나 최승희 명창께서 술을 올리는 모습에서 축제의 성공적인 기원을 기대하는 정성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소리주 담그기 행사의 마지막으로 공식홍보대사인 쌍둥이 가수 가야랑의 공연이 있었고, 공식 로고송을 가야랑을 통해서 처음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되어서 행사에 참여했던 인원은 물론 술박물관에 관광을 왔던 모든 관광객들까지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술담그기 행사 취재를 맞치고 주변의 분위기 좋은 카페에 가서 차도 한잔하고 근처 막걸리집에 가서 뒷풀이도 하였습니다. 전주에서의 하루는 더운 날씨에 습도까지 높아서 땀을 미친듯이 흘려 힘들었지만 마음만은 너무나도 즐거운 시간들 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집으로 돌아와서 조직위에서 준 선물을 하나하나 꺼내서 펼쳐보았습니다. 정말 우리 블로그 기자단에서 많은 신경을 써주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고마운 마음이 마구마구 들었습니다. 선물 보따리에는 티셔츠와 가방, 누르면 소리나는 인형, 아쿠아 마우스 등에 한정판으로 만들어진 도자 접시까지 들어 있었습니다. 특히 누르면 소리나는 인형에서 나는 소리는 김명곤 위원장님이 직접 녹음하셨습니다. 받아온 선물들을 가만히 들여다보고 위촉장과 명함을 다시 한번 들여다보고 있으니 최선을 다해서 소리축제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우리의 소리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소리축제와 판소리와 월드뮤직을 비롯한 소리에 관련된 소식을 기대해주세요.

    손가락ㆍ별 추천 한방 부탁드려요. *^^*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
    • 이전 댓글 더보기
    • 조범
      2010.06.29 11:29 신고

      멀티님... 너무 잘나가시는거 아니에요??
      부러워서....흑흑....

      대신 좋은 소식들 많이 전해주시기를....
      잘보고 갑니다.

      • 멀티라이프
        2010.06.29 22:17 신고

        잘나가긴요.. 신청자가 많이 않았나봐요 >.<
        좋은 소식 전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해야지요.

    • 돼지감자이야기
      2010.06.29 11:54 신고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멋진 문화정보 기대할께요^^

      • 멀티라이프
        2010.06.29 22:17 신고

        감사합니다.^^
        멋진 문화정보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

    • 바람될래
      2010.06.29 13:06 신고

      아는 사람들도 몇분 보이고..
      가츠님도 보이고..ㅎㅎ
      축하축하해..
      알고있었는데
      지원은 하지 않았어..^^
      아직 미흡한 블로거라 ㅎㅎㅎㅎㅎ

      • 멀티라이프
        2010.06.29 22:22 신고

        미흡하긴요!!
        바람누나도 지원하셨으면 120% 선발되셨을텐데 말이에요~~

    • 레오
      2010.06.29 13:40 신고

      추카드림니다 멋진 활약 기대되는군요 화이팅 ~

    • LiveREX
      2010.06.29 14:04 신고

      재밌게 보고 갑니다 ^^
      기자단 활동이라.. 매력이 있네요 ㅎㅎ

      • 멀티라이프
        2010.06.29 22:19 신고

        가끔은 이런 기자단 활동조 재미있더라구요..
        모르던 것들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도 되구요 ^^

    • 라오니스
      2010.06.29 14:16 신고

      블로그 기자단 구성이 드림팁입니다.... 와우 ~
      멀티라이프님의 대활약을 기대하겠습니다... ^^

      • 멀티라이프
        2010.06.29 22:19 신고

        그러게요! 정말 드림팀 이에요 ㅋㅋ
        제가 들어가서 살짝 수준이 낮아진건 아닌지 모르겠어요~ 흑 >.<

    • 송쓰
      2010.06.29 16:33 신고

      오오 축하해. 경아, 꼬양도 있구나~!

      • 멀티라이프
        2010.06.29 22:19 신고

        감사합니다. ㅎㅎ
        아는 사람이 많아서 편하더라구요 ㅋㅋ

    • 이야기아코디언
      2010.06.29 17:16 신고

      추카드려요!!!
      기자단 활동 기대할게요!!

    • 전주세계소리축제
      2010.06.29 17:54 신고

      참, 김정수 예술감독님은 전북대가 아니고 전주대 공연엔터테이먼트 교수님이신데...

      • 멀티라이프
        2010.06.29 22:20 신고

        앗앗! 당장 수정했어요 ㅋㅋ;;
        이런 부끄러운 일이 >.<

      • 전주세계소리축제
        2010.06.30 10:24 신고

        ㅋㅋ
        감사합니다. 그럴수도 있죠. 둘다 '전'자가 들어가서
        전주사람 아니면 헷갈리기 쉽죠. ㅋㅋ

      • 멀티라이프
        2010.06.30 14:07 신고

        그러게 말입니다. ㅋㅋ
        이런 실수는 하면 안되는데 말이죠 >.<

    • 비바리
      2010.06.29 20:11 신고

      와우~~기대가 되네요.
      제가 아는 꼬양님도 계시네요..

      • 멀티라이프
        2010.06.29 22:21 신고

        기대 많이많이 해주세요!!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ㅋㅋ;;

    • 바람처럼~
      2010.06.29 21:15 신고

      멀티라이프님도 기자단을 하셨군요!!

      • 멀티라이프
        2010.06.29 22:21 신고

        네! ㅎㅎ
        이날 레인민님이 상암가신다고 하던데 바람처럼님도 상암에 가셨었죠? ㅎㅎ

    • 라라윈
      2010.06.30 04:27 신고

      제 자리까지 그려넣어주시고... +_+
      넘 감사해요...
      갑자기 눈치없는 몸살 때문에 이 좋은 자리에 가지도 못하고...
      사진으로 보니 못 가게 되었던 것이 더더더 아쉬워집니다.. ㅠㅠㅠㅠ

      • 멀티라이프
        2010.06.30 07:22 신고

        크흣! 다음 행사에는 꼭 전주에서 만나용 ㅎㅎ
        스탭분들이 너무 잘해주셔서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사진속에 그림은 센스(?)한번 ㅋㅋ;;

    • yemundang
      2010.06.30 10:18 신고

      와! 멋지다. 8분중 무려 4분을 실제로 뵈었다니..... 영광입니다. 히힛..
      좋은 소식 기대할께요~~~ ^^

    • 판타스틱에이드
      2010.06.30 17:19 신고

      기자단 사진이...앞쪽에만 밝고 뒤에는 어두운 사진...ㅋ
      많은 많은 소식 기대할께요~!!

      • 멀티라이프
        2010.06.30 17:21 신고

        아아 ㅋㅋ 남자들도 화장을 좀 하고 살아야 할까요 ㅋㅋ;;

    • 김명곤
      2010.07.01 06:51 신고

      너무 멋지게 소리축제와 소리주 담기 행사를 소개해 주셨네요.
      멀티라이프님과 함께 소리축제가 성공하길 기원하며, 얼씨구 좋다!

      • 멀티라이프
        2010.07.01 07:28 신고

        네! 열심히 소리축제의 좋은 이야기들을 전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얼씨구~ 좋다!!

    • 전주세계소리축제
      2010.07.01 15:04 신고

      자꾸 이 곳에 들어오게 되는 이유는 뭘까요?
      이미 저 사진을 몇 번을 보고, 또 똑같은 부분에서 웃음짓고... ㅋㅋ
      블로그 기자단분들이 생겨서 제가 기분이 완전 좋은가봐요!! ㅋㅋ

      • 멀티라이프
        2010.07.01 15:18 신고

        웃음짓는 부분은 섦라..라라윈님이 없는 단체사진인가요? ㅋㅋ

    • Reignman
      2010.07.01 16:24 신고

      아..저는 이날 바로 월드컵 거리응원을 가는 바람에 너무 아쉬웠습니다.
      오래 있고 싶었는데 하필 우리나라가 16강에 진출을 해가지고..ㅋㅋㅋ
      위촉장에 비에 젖어 조금 쭈글쭈글해졌는데 가슴이 아픕니다. ㅜㅜ

      • 멀티라이프
        2010.07.01 16:34 신고

        절헌;; 응원하시느라 위촉장이 비를 맞이하였군요!!
        다음에 또 만날 기회가 있겠지요~~ㅎㅎ

    • 악랄가츠
      2010.07.02 05:08 신고

      티타임 이후로 간만에 뵌 멀티라이프님! ㅎㅎㅎ
      반가웠습니다! ㅎㅎㅎ
      앞으로 자주 뵐 기회가 생겨서 더욱 좋네요! ㅎㅎㅎ

      • 멀티라이프
        2010.07.02 06:40 신고

        아하하~~ ㅎㅎ
        저도 무지 반가웠답니다. ㅋ
        앞으로 종종 뵈어요 ㅎㅎㅎ

    • 김미
      2010.07.02 10:16 신고

      저 기억하시죠?ㅋㅋㅋ저 단체사진에서 위원장님 옆에 썩소 짓고 있는 아이예요 ㅋㅋㅋ
      저 사진 찍을때 웃을걸 그랬어요 ㅋㅋㅋ 사진들이 너무 예뻐요
      저도 열심히 사진 찍는 능력을 길러야겠어요 ㅜㅜㅜ
      그리고 이번에는 뒷풀이 일찍 가셨지만,,,,,,다음에는 기자단 모두 함께해요 ^ ^

      • 멀티라이프
        2010.07.02 11:12 신고

        다음엔 1박2일로 전주에 내려가야죠 ㅎㅎ
        많이 부족한 사진 좋게 봐주셔서 감사하네요~ ㅋㅋ;
        원래 사진에선 썩소가 최고입니다. ㅎ

    • 선아트컴퍼니
      2015.04.02 18:19 신고

      안녕하세요- 공연제작 기획사 선아트컴퍼니입니다.
      연극 <아빠 철들이기> 의 심봉사역 김명곤 배우님 검색하다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4월 3일 부터 4월19일까지 국립극장 KB하늘극장에서 올라가는 <아빠 철들이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웃음과 감동이 가득한 <아빠 철들이기> 꼭 보러오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