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주간 써보고 느낀 베가S의 매력포인트 3가지

Review./Device - 팬택

by 멀티라이프 2011. 4. 11. 06:42

본문


 어느덧 베가S를 사용한지 3주정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베가S라는 제품의 모든면을 세세하게 들여다보기에는 짧은 기간이었을지도 모르지만 3주간 사용해보니 베가S는 제법 매력을 이것저것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역시 스카이가 만들어낸 것이구나 할정도의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외형과 유저 인터페이스는 스카이 매니아층은 물론 많은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게 만들고 있고, 차세대 이동통신의 하나인 HSPA+를 이용한 통신을 지원하기에 싱글코어지만 제법 빠른 속도의 웹 서핑이나 다운로드 속도를 자랑합니다. 그렇다면 베가S의 매력포인트를 3가지로 나눠서 살펴보겠습니다. 


 베가S의 첫번째 매력은 바로 외형입니다. 기존에도 곡선을 사용한 디자인을 이용한 제품이 있긴 했지만 버튼과 같은 세부적인 부분까지 세심하게 곡선처리를 한 제품은 베가S가 처음이 아닌가 합니다. 전면 아래의 홈 버튼도 그렇고 측면에 있는 볼륨조절버튼이나 전원 버튼 등을 보아도 버튼의 가운데가 조금 더 볼록하게 디자인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 홈 버튼과 뒷면을 보면 상당히 특이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그것은 바로 매끄러운 표면이 아니라 지압판을 연상시키듯 울퉁불퉁합니다. 이것은 표면에 지문을 남지 않게해주는데 스마트폰에 남는 지문에 생각보다 많은 신경을 쓰는 사용자들을 배려하는 모습이 아닌가 합니다.


 베가S의 두번째 매력은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UI에 있습니다. 그동안 스카이는 여성스럽고 귀여운 UI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었는데 베가S도 충분히 매력적인 UI로 스카이 매니아들을 만족시켜 주는듯 합니다. 특히 기본적인 부분부터 여러가지 중에 선택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서 보통 같은 UI로 지겨워지는 일은 없을듯 합니다. 홈 화면은 Travel모드, SKY모드, Social모드, Business모드, Education모드, Entertaining모드, 시작모드로 총 7가지가 제공되고, 홀드 해제는 제스처모드, 스카이모드, 안도로이드모드로 3가지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어플을 보여주는 메뉴화면에서 아이콘 테마를 2가지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홈 화면에 제공되는 다양한 모습의 위젯이나 아이콘을 보면 참 아기자기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부분은 아마도 베가S가 남성보다는 여성들에게 더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생각되게 하는 부분입니다. 





 베가S의 세번째 매력은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중의 하나로 불리는 HSPA+를 이용한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베가S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장점으로 최근 출시된 다른 제품들이 듀얼코어를 탑재해 싱글코어를 탑재한 베가S가 성능상에서 떨어질 수 있는 부분은 통신속도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HSPA+는 3G로 불리는 WCDMA방식보다 3배정도 빠른 방식으로 LTE와 와이브로 등 일명 4G라 불리는 다음세대 이동통신 기술과 현재 3G와의 중간에 위치한 기술로 어떤 이들은 3.9G라 부르기도 하고 어떤 이들은 4G로 분류해도 충분하다고 이야기 하기도 합니다. 물론 LTE방식에 비해서 3분의1정도의 속도이긴 하지만 기존 3G 방식에 비해서 월등히 빠르기 때문에 충분히 매력적인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베가S가 싱글코어이긴 하지만 1.2Ghz CPU를 사용하고 제법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을 부드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듀얼코어 스마트폰의 선두주자인 옵티머스 2X와 비교해도 터치감이나 어플 구동속도, 웹 서핑속도등에서 크게 부족한점은 없는듯 합니다.

손가락 추천 한방씩 부탁드려요.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