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대한민국 이동통신시장은 5G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4G LTE 시대가 우리곁으로 온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더욱 빨라진 5G가 생각보다 더 가까이 우리 곁으로 다가오고 있다. 엘지유플러스 역시 5G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5G가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것인지 "일상을 바꿉니다 U+5G" 광고를 통해 들여다본다.



     엘지유플러스의 5G 슬로건인 "일상을 바꿉니다 U+5G"가 이야기 하고 싶은 내용을 요약하면 위ㆍ아래 2장의 사진속 내용이 된다. 내용인즉슨 우리 일상속에서 모바일 데이터를 이용하는 서비스가 더욱 생활밀착형으로 변화면서 더욱 생생한 영상을 편안하게 보는 등 다양한 편의를 누릴 수 있다. 그리고 몇년전부터 시장 규모가 계속 커지고 있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컨텐츠를 더욱 쉽고 빠르게 이용활 수 있게 된다.



    ▲ 일상을 바꿉니다 엘지5G 광고(1)


     엘지유플러스는 4편의 광고를 통해서 5G시대가 우리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지를 함축적으로 보여준다. 지금까지 평범하고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에서 변화가 일어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삶의 필수품이 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더욱 많은 것을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9년에는 5G를 지원하는 스마트폰들이 다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빨리 5G 스마트폰을 써보고 싶다.


    ▲ 일상을 바꿉니다 일지5G 광고(2)


     광고 내용을 조금 더 자세히 해석해보면 대학생에게 더욱 빠른 스마트폰 사용환경을 제공하고 아이돌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직접 보는 것과 같은 생생한 모습을 전달한다. 그리고 육아를 할 때 아이에게 보여줄 수 있는 무궁무진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다양한 3D VR콘텐츠를 통해서 꼭 공연장을 가지 않아도 꼭 보고 싶었던 뮤지컬이나 연극 등을 볼 수 있다. 이런 모든 것들이 가능하게 되는 것은 엘지유플러스5G 서비스가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광고 BGM '오오오~'의 중독성과 더불어 일상이 변화하는 모습을 시리즈로 제작해 나갈 예정이라고하니 어떤 내용이 펼쳐질지 기다려진다.


    ▲ 일상을 바꿉니다 lg유플러스5G 광고(3)


    ▲ 일상을 바꿉니다 lg유플러스5G 광고(4)



     5G라고 하면 4G와 비교해서 얼마나 달라지는지 감이 잘 안오는데, 데이터 수치를 통해서 보면 어느정도 좋아지는지 쉽게 알 수 있다. 위 그림을 보면 더 많은 사용자가 한번에 대규모 접속이 가능하고 데이터 전송속도가 20배, 데이터 반응속도가 10배 정도 빨라진다. 그래서 데이터를 사용할 때 확실히 더 쾌적하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엘지유플러스가 5G 서비스를 시작하고 가장 많이 받은 질문 4가지에 대한 답변을 정리하면 위 그림과 같다. 서비스 출시 초기에는 서울에서만 이용할 수 있지만 단계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해서 전국에서 사용이 가능하게 된다. 5G 서비스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눈에 띄는 요소는 VR과 AR등 생생한 콘텐츠인데, 2019년 3월 이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5G 스마트폰이 있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5G 스마트폰이 출시되는 시점에 맞춰 5G 전용 요금제도 출시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5G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U+5G ICE RUN"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총 450명에게 도심 속 일상을 바꿀 아이스링크 초대권(1인 2매)과 움직이는 토끼모자, 털실장갑, 커피를 선물로 준다. 이번 이벤트는 3차에 걸쳐 진행되는데 1차는 종료되었지만 아직 2차와 3차가 남아 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이벤트 응모기간과 발표일자, 경품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우리 삶 속에 5G가 들어오면 분명히 더 편해지고 재미있는 즐길거리가 많아질 것이다. 아직까지는 5G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서 상상속으로만 생각하는데, 5G는 4G LTE가 등장하면서 모바일 사용환경을 크게 변화시켰던 것보다 훨씬 더 큰 임팩트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사전예약 이벤트 링크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