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전시, 기타행사.

영상 크리에이터를 위한 KOBA 2018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

멀티라이프 2018. 5. 10. 20:06

 2018년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코엑스 1층 A홀과 3층 CㆍD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리는 KOBA 2018에서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 부스가 설치된다. 올해로 28회를 맞이하는 국제방송ㆍ음향ㆍ조명기기전에서는 방송과 관련된 다양한 장비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 이번에는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에 많은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은 필자가 속해 있는 한국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 협회(KoDiCC)에서 운영하는데, 영상 크리에이터에게 필요한 20여 브랜드의 장비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고, 현장에서 실제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자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그리고 전시 3일차인 15일에는 KoDiCC의 세번째 콘텐츠&크리에이터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코엑스 3층 308호에서 열리는데, 다음 링크에서 신청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2018 콘텐츠 & 크리에이터, AI 활용 전력 컨퍼런스 참가 신청



 2018 콘테츠 & 크리에이터, AI 활용 전략 컨퍼런스는 굉장히 알차게 구성되었는데, '스마트한 콘텐츠의 생산과 소비'라는 주제로 숙명여자대학교 서희정 박사의 강연을 시작으로 유니오 케빈김 CMO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콘첸츠 수익화', Ascent Networks 박세용 대표의 '데이터 드리븐 콘텐츠 전략과 실행', 마이셀럽스 신지현 대표의 '인공지능을 활용한 콘텐츠 생산', 스타 유튜버 윰댕의 '영상 크리에이터로 사는 법'이 이어진다. 강연 주제만 봐도 영상 크리에이터를 꿈꾸고 있거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도움될만한 내용이 가득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 포스터를 보면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의 위치와 참여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다. 1인 방송을 준비하다보면 장비에 대한 고민이 상당부분 차지하는데 위 포스터에 나오는 브랜드의 다양한 장비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KOBA 2018에 갈 예정인데 혹시나 아직 사전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아직도 늦지 않았다. 사전등록은 5월 13일까지 가능한데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위 사진과 같이 카카오톡으로 알림톡이 도착한다. 필자도 전시기간 중 2018 KOBA를 관람하면서 영상 크리에이터로써의 입지를 다지기 위한 배움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아무튼 방송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을 찾아가서 많은 정보를 얻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