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전시, 기타행사.

한화디펜스 미래형 장갑차 레드백 공개! 호주군 주력 전투 장갑차?

멀티라이프 2019. 10. 15. 14:57

 2019년 10월 15일 서울공항에서 개막된 서울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전시회에서 한화디펜스가 미래형 장갑차 레드백을 공개했다. 레드백은 호주군의 미래형 궤도장갑차 도입 사업에서 독일 라인메탈디펜스의 링스와 함께 최종후보에 오르며 세계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미래형 장갑차 레드백이 대중에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투가 이루어지는 전장이나 군사작전이 펼쳐지는 곳에서 장갑차는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많은 사람들이 군의 무기체계를 떠올릴 때 육군하면 탱크나 다련장 미사일 등 화려하고 파괴력이 높은 장비를 생각한다. 그런데 가장 많이 필요하고 언제 어디서나 요긴하게 사용되는 장비는 장갑차다. 장갑차는 전투뿐만 아니라 구호작전, 병력의 이동, 정찰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해 사용되고, 그만큼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현대 전투에서 주로 보조적인 역할을 하지만 가끔은 주요 화기의 역할도 해야 하기에, 충분한 화력을 갖추기를 군에서 원한다. 특히 신속한 작전이 요구될 때 전투장갑차의 역할은 그만큼 중요하다.


▲ ADEX 2019에서 공개된 미래형 장갑차 레드백


▲ 한화디펜스 미래형 장갑차 레드백(1)


 한화디펜스의 레드백 장갑차는 K9자주포에 탑재된 파워팩과 30mm 기관포, 대전차 미사일, 원격 무장 등이 장착된 포탑과 최첨단 방호시스스템이 결합된 미래형 전투 장갑차다. 참고로 파워팩은 자주포나 장갑차가 기동하는데 필요한 핵심 동력장치를 말한다. 즉, K9 자주포에 탑재된 강력한 동력장치가 레드백에 들어갔다는 것이다. 그리고 전차를 상대할 수 있는 무장과 충분한 방호능력을 갖췄기에 단독작전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는 무기체계다.


▲ 한화디펜스 미래형 장갑차 레드백(2)


 전투 장갑차는 어떤 환경에서 사용될지 모르기 때문에 다양한 한화디펜스는 다양한 위장페인팅을 한 모습을 한화디펜스 홈페이지내 공개하기도 했다.


▲ 한화디펜스 미래형 장갑차 레드백(3)


▲ 한화디펜스 미래형 장갑차 레드백(4)


▲ 한화디펜스 미래형 장갑차 레드백(5)



 한화디펜스가 이번에 공개한 레드백은 국제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무기시장에서 얼마나 판매될지가 벌써부터 기대가된다. 가장 먼저 호주군의 미래형 장갑차 도입사업이 2021년말에 최종 결정되는데 레드백이 꼭 선정되기를 바란다. 더불어 우리 육군에도 레드백이 실전배치되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