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Device - LG

듀얼스크린 스마트폰 LG G8X ThinQ 북미 출시(V50S 4G 모델)

멀티라이프 2019. 10. 23. 12:13

 LG전자가 듀얼스크린을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 G8X ThinQ를 북미시장에 11월 1일부터 미국, 캐나다 등에 순차 출시한다. G8X ThinQ는 국내 10월 11일 출시된 5G스마트폰 LG V50S ThinQ의 4G 모델이다. V50S ThinQ와 V50S ThinQ는 통신방식 이외 다른 차이점은 없다.



 G8X ThinQ에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 듀얼스크린은 북미시장에서는 처음 선보인다. V50 ThinQ가 북미시장에 출시될 때 듀얼스크린은 함께하지 않았다. 즉, 북미시장의 소비자들은 LG전자의 듀얼스크린을 처음 만나게 되는데, 전작의 아쉬움을 개선해서 나온 녀석인만큼 괜찮은 평가를 받을 듯 하다.



 미국내 현지 주요 IT매체들은 듀얼스크린에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다. 안드로이드센트럴(Android Central)은 'LG 듀얼스크린의 특별한 디자인이 여러 측면에서 폴더블보다 현실적'이라고 말했고, GSM아레나(GSM Arena)는 '커버 디스플레이나 카메라 성능과 같이 주목할 만한 개선점이 많다'고 말하기도 했다. 


▲ LG G8X ThinQ


▲ LG G8X ThinQ



 LG전자의 G8X ThinQ(국내명 V50S ThinQ)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이미 여러차례 소개한바 있다. 이 블로그내 'Device - LG' 카테고리에서 V50S ThinQ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LG전자는 북미 이후 이탈리아, 독일, 스페인 등 주요 유럽국가와 일본 등에 순차적으로 G8X ThinQ와 듀얼스크린을 순차적으로 출시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