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Device - LG

LG 벨벳 5월 15일 출시 공식 발표! 스펙, 특징, 300명 체험단 모집 정보

멀티라이프 2020. 4. 28. 14:25

 LG전자가 2020년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벨벳의 5월 15일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이름에서부터 기존 V시리즈와 G시리즈를 버리고 새로운 전략을 들고나온 LG 스마트폰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이런저런 경로를 통해서 스펙이나 기능들이 대부분 알려지긴 했었지만 공식 발표를 했으니 스펙과 주요 특징을 정리한다.



 보도자료를 통해 5월 15일 출시를 발표하긴 했지만, LG 벨벳의 공식 런칭행사는 5월 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코로나바이러스19로 인한 시대의 흐름에 맞춰서 언택트 마케팅의 일환으로 온라인 패션쇼와 함께 LG 벨벳을 대중에 공개 할 예정이다. LG전자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서 라이브로 중계될 예정이다. 시간은 5월 7일 오전 10시다.


▲ LG VELVET 온라인 공개행사 초청영상 중 일부



 LG 벨벳은 퀄컴 스냅드래곤 765 5G AP, 8GB RAM, 128GB 저장공간, 6.8인치 FHD+ 해상도 20.5:9 화면비 올레드 디스플레이, 후면 트리플 카메라(4800만화소 메인, 800만화소 광각, 500만화소 심도), 4300mAh 배터리, IP68 방수방진, 전면 온스크린 지문인식, 무선충전 등의 스펙을 갖추고 있다. 색상은 오로라 화이트, 오로라 블랙, 일루전 선셋, 오로라 그린 4가지가 있는데, 위ㆍ아래 사진을 보면 색감에 대한 느낌을 알 수 있다.




 LG 벨벳은 2019년에 나왔던 V50이나 V50S와 마찬가지로 듀얼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V60 ThinQ에 적용해서 좋은 평가를 받은 와콤 스타일러스펜을 지원한다. LG 벨벳 안에 AES(능동정전기방식) 드라이버IC를 탑재해서 와콤의 AES 펜은 모두 호환된다. 듀얼스크린과 스타일러스펜은 별매품인데, 듀얼스크린 보다 펜이 상당히 관심을 받을 것이다. 


▲ AES 방식의 와콤 뱀부 잉크 펜



 기능적으로는 V60 ThinQ에 들어간 카메라 기능들이 대거 포함되었는데, 영상촬여 중에 떨림을 잡아주는 스테디캠, 태임랩스를 촬영하면서 촬영배속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타임랩스 콘트롤이 눈에 띈다.




 오디오 기능 중에는 영상촬영 중에 배경 소음과 목소리를 구분하는 보이스 아웃포커싱(보이스 보케), V50S를 통해 처음 선보였던 ASMR 레코딩 등의 특화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서 보이스 아웃포커싱은 사진에서 배경 날림을 조절하듯이 소음제거 정도를 사용자가 직접 조절할 수 있어 제법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단지 오디오에서 아쉬운 부분은 영상 콘텐츠에 따라 최적의 음질을 찾아준다는 인공지능 사운드가 들어갔다고 하지만, LG전자의 정체성인 쿼드DAC이 빠졌다는 것이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스테레오 스피커는 탑재되었고, 3.5파이 오디오 단자가 살아 있다.




 LG전자는 이번 LG 벨벳 출시에 앞서 300명의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 규모가 정말 어마어마한데, LG 벨벳이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만큼 '라이프스타일'과 '패션/뷰티' 등으로 분야를 나눠서 체험단을 운영 할 예정이다. 체엄단은 4월 27일 부터 5월 7일까지 모집하고, 5월 11일에 개별 SMS를 통해서 발표한다. 체험단에 선정된 인원은 4주가 본인의 SNS나 블로그 등을 통해 활동을 하게 되고, 모든 미션을 100% 수행하면 LG 벨벳은 본인의 것이 된다. 혹시나 체험단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아래 체험단 모집 링크를 남겨둔다. ▶▶▶ LG VELVET 체험단 300명 모집 공식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