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한번에, 먼지통 비움까지 완벽하게! LG오브제컬렉션 청소기 사용후기 총평
날씨가 따스해지니 반갑지 않은 손님, 미세먼지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다. 3, 4월이면 물걸레를 들고 온 집안을 휘젓고 다니며 청소를 하느라 극성이었을텐데 LG오브제컬렉션 청소기가 있어서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한번에 끝내고 먼지통 비우는 일마저 쉽고 간편하게 하고 있다. 청소시간도 줄었고 청소를 하고 나서 관리하는 시간도 줄어서 시간 관리를 좀 더 효율적으로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 정말 제대로 된 무선청소기 선택을 한 것 같아 뿌듯하기도 하다.
LG오브제컬렉션 청소기, 올인원 타워로 청소를 쉽고 편리하게!
집이 10년이 넘은 옛 집이라 그런 점도 있지만 창문 틈과 출입문 등 밖에서 들어오는 먼지, 안에서 생활하면서 발생하는 먼지 등 집안에는 먼지가 어쩔 수 없이 쌓일 수 밖에 없는 걸 느꼈다. 매일 청소 시간을 정해두고 하는 건 아니고 먼지가 보일 때마다 수시로 청소를 하는데 깨끗해보여도 먼지통에 차곡차곡 쌓이는 먼지를 보면 LG오브제컬렉션 청소기의 흡입력이 참 대단하다는 걸 느낀다. 초고속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통한 강력한 흡입력과 흡입된 먼지와 공기를 분리시켜주는 2중 터보 싸이클론의 파워풀한 원심력 덕분에 깨끗하게 오래 청소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청소기 내부로 들어온 미세먼지는 재배출 되지 않도록 5중으로 관리하고 독일 SLG 최고 등급 인증과 영국 BAF 알러지 협회 인증을 받았으니 미세먼지 재배출에 대한 걱정없이 청소를 할 수 있었다.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 이어질때면 물걸레 청소를 추가로 하게 된다. 예전이었다면 흡입 청소 따로, 물걸레 청소 따로했기에 청소 시간이 길어지고 신경쓸 일이 많아 스트레스를 받았을 것이다. 하지만 LG오브제컬렉션 청소기는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기에 좀 더 효율적으로, 청소 단계를 줄이면서 청소를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물걸레 청소를 하려면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를 끼운 후 물통에 물을 채우고 다회용 물걸레 또는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를 부착하면 된다. 요즘처럼 물걸레 청소를 자주 해야하는 경우에는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를 사용하는 것이 좀 더 편리하긴 하다.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를 장착하고 전원버튼을 누르면 먼저 물걸레 청소만 되는데 + 버튼을 누르면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진행한다. 만약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를 장착하고 전원을 눌렀을 때 물걸레와 흡입 청소를 동시에 진행하고 싶다면 LG ThinQ 앱에서 설정을 바꿔주면 된다.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 왼쪽에는 물분사 조절 버튼이 있는데 바닥소재, 오염상태에 따라 물 공급량을 다르게 하면 된다. 필자는 보통 1단계로 두고 청소를 하는 편이다. 오염상태가 좀 심하다면 물 공급량을 늘려주는 것도 방법이다.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하니 청소는 아주 수월하다. 그리고 물걸레에 손대지 않더라도 청소하는 동안 촉촉한 물걸레 상태가 유지되니 손 댈 일이 없어서 편했다. 전자식 펌프의 자동 물공급 시스템이 있기에 청소 도중에 멈추고 물걸레를 적셔야 하는 불편함은 없다.
청소를 마친 후 일회용 물걸레를 떼어내는데 물걸레 청소포를 보고 충격받았다. 미세먼지가 심하긴 했는데 바닥이 이렇게 시커멓게 될 정도로 먼지가 많았나 싶기도 하고 LG오브제컬렉션 청소기가 제대로 청소를 하는구나 싶었다. 바닥의 먼지와 얼룩을 이렇게 잘 닦아주다니!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를 사용했기에 바로 버리면 되니 물걸레를 빨아서 건조할 수고로움은 덜 수 있다. 미세먼지가 없는 날에는 다회용 물걸레를 사용하면 되지만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심해서 물걸레 청소를 수시로 해야할 때는 아무래도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 사용이 편한 것 같다.
청소를 다 했으니 이제 먼지통을 비우고 무선청소기 배터리 충전을 해야할 차례다. 먼지통 비우기와 배터리 충전 모두 LG 오브제컬렉션 올인원타워를 통해 하니 아주 편리하다. 특히나 올인원타워는 디자인이 세련되어서 집안 어디에 세워놓아도 잘 어울린다. 좌측 보관함에는 침구흡입구를, 우측 보관함에는 다용도 흡입구과 틈새 흡입구를 보관하고 올인원타워 외부에는 물걸레 흡입구를 거치하면 되니 별도의 흡입구 수납공간이 필요하지 않아 좋고 흡입구를 어디다 뒀는지 애써 찾을 필요가 없다. LG오브제컬렉션 청소기의 추가 배터리 역시 올인원타워에서 충전과 보관이 모두 가능하니 관리도 쉽다.
청소할 때마다 느끼는 점은 우리 집에 이렇게 많은 먼지가 있었나 하는 점이다. 카펫 위의 먼지, 머리카락, 눈에 잘 보이지 않는 각질 등 먼지통에 모이는 먼지를 보면 늘 놀란다. LG오브제컬렉션 청소기의 흡입력이 상당하다는 것은 먼지통에 모이는 먼지를 보면 바로 알 수가 있다.
청소가 끝난 후 올인원 타워에 무선청소기 LG오브제컬렉션 청소기를 거치하고 먼지비움 시작 버튼을 누르면 강력한 먼지 흡입 모터가 본체 먼지통 속 먼지를 비워준다. 애써 청소를 했지만 먼지통을 비우면서 그 먼지가 다시 도로 날리니 청소가 무의미했던 지난 날과는 완전 이별이다. 올인원타워가 저절로 본체 먼지통 뚜껑을 열고 먼지를 깨끗하게 비워주니 나는 기다리기만 하면 될 뿐이다. 버튼을 누르거나 손 댈 필요가 전혀 없고 완료되었다는 알림소리가 날 때까지 그냥 기다리면 된다. 비워낸 먼지는 샐 틈 없도록 모터보호필터와 고성능 배기필터로 필터링하고 UVC LED로 먼지 봉투 내부에 모아진 먼지까지 위생적으로 관리한다. 그리고 영국 BAF 알러지 협회 인증까지 받았으니 더욱 안심이다.
먼지로 가득찼던 먼지통이 올인원타워의 먼지비움을 통해 깨끗해졌다. 먼지통 비울 때마다 먼지를 들이마시는 것도 싫고 먼지 날리는 것도 짜증나서 먼지가 꽉 차도록 모으는 게 버릇이었는데 이제는 청소를 하고 나서 올인원타워에 거치할 때마다 먼지통을 깔끔하게 비우니 마음이 아주 편안해졌다. 참, 올인원타워의 먼지비움 기능을 사용하다가 경우에 따라서 청소기 본체의 먼지통 속에 머리카락이나 먼지가 일부 남아있을 수도 있다. 이 경우 청소기 먼지통에 달려있는 압축 레버 버튼을 누른 후 올인원 타워의 먼지비움 기능을 사용하면 청소기 먼지통에 남아있던 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그리고 올인원타워의 먼지비움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청소기 먼지통의 압축레버로 먼지를 압축시킨 후에 먼지비움을 하면 먼지통 먼지가 더 깔끔하게 청소된다. 팁을 더 추가하자면 먼지비움 기능 작동 중에 먼지통의 압축레버를 몇 차례 누르면 먼지통의 먼지가 더 효과적으로 청소된다.
LG ThinQ 앱으로 똑똑한 청소관리
집에 LG 가전을 사용중이라면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LG ThinQ 앱을 검색해 설치하고 가전을 등록해서 사용하면 아무래도 관리가 편하다. 필자는 무선청소기를 비롯해 인덕션, 건조기를 등록해서 사용중이다. LG오브제컬렉션 A9S ThinQ를 앱에 등록해서 사용하면 청소이력 모니터링, 스마트진단, 필터 청소 가이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LG ThinQ 에 들어가면 청소를 어느 정도 했는지 어떤 모드를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필자는 보통 표준모드로 물걸레와 흡입 기능을 함께 사용하는 편으로 흡입과 물걸레를 동시에 사용하면 표준모드 사용시간으로 표시되고 물걸레 단독으로 썼을때만 물걸레 모드의 청소시간으로 표시된다.
LG ThinQ 앱에서 청소이력 오른쪽에 더보기를 들어가면 필터청소 안내, 스마트진단, 제품 사용설명서, 설정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진단은 흡입모터, 배터리, 필터청소, 회전솔 구속 카테고리의 제품 상태 및 사용자 조치를 안내해주는데 혹시라도 사용중에 무선청소기에 이상 증세가 보인다 싶을 때 당황하지 말고 스마트진단을 클릭하면 된다.
필터청소는 한 달에 한 번 이상 청소해주면 좋지만 어떻게 청소를 해야할지 당황할 수 있다. 설명서를 다시 찾아보려니 어디뒀는지 기억이 안날 수도 있는데 그럴 때는 LG ThinQ 앱에서 필터 청소 안내를 클릭해서 확인하면 편리하다. 특히나 LG오브제컬렉션 청소기는 먼지통필터, 마이크로필터, 고성능 배기필터까지 손쉽게 완전 분리하고 구석구석 물 세척이 가능하기에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필터를 자주 청소할수록 최상의 흡입력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 잊지말자.
설정을 클릭하면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장착하고 전원버튼을 눌러 청소를 시작할 때 물걸레만 사용할 것인지 물걸레와 흡입을 동시에 사용할 것인지 물걸레 기본동작을 설정할 수 있다. 필자는 보통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하기에 물걸레와 흡입 동시 사용으로 변경해서 저장했다. 그러면 전원 버튼을 누르는 순간 바로 흡입과 물걸레 청소가 동시에 시작하기에 좀 더 편리하게 청소를 할 수 있다.
흡입과 물걸레 청소가 동시에 되는 LG오브제컬렉션 청소기, 무선청소기로 집안 구석구석을 말끔하게 청소를 하고, 먼지로 가득찬 먼지통은 올인원타워가 깔끔하게 비워주니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청소 걱정은 덜 수 있었다. 무선청소기가 빨아들인 먼지도 샐틈없이 5중으로 재배출되지 않게 도와주고 먼지통의 먼지 역시 재배출 되지 않게 관리하면서 UVC LED로 위생적으로 관리해주니 정말 만족하며 사용중이다. 청소를 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것은 먼지통 비우기였는데 그 골치아픈 숙제를 올인원타워가 대신 해주니 청소가 제일 쉽고 간편한 일이 되었다. 집안에 먼지, 머리카락이 보이면 바로 슥슥 무선청소기를 들어 청소를 하고 먼지통을 바로바로 비우니 집안이 좀 더 깨끗하게 유지되는 느낌이기도 하다. 안 써봤으면 모를까, 한번 써보면 그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되는 LG오브제컬렉션 청소기, LG ThinQ 앱으로 스마트한 관리까지 더하니 이 무선청소기를 선택 안 할 이유가 없을 것 같다.
*이 글은 LG 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