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한화 1인 미디어 기자단 모집! 인플루언서라면 무조건 지원하세요! (ft. OB선배의 후기)
새해가 될 때마다 나이가 들기에 한숨이 나오지만 2월에 들리는 가장 즐겁고도 기쁜 소식은 매년마다 새롭게 한화 1인 미디어 기자단 모집이다. 매해 2월달이 아니면 신청할 수가 없는, 1년에 딱 한 번만 뽑는 한화1인미디어기자단 모집이기에 인플루언서라면, 활동적으로 나의 역량을 뽐내보고 싶은 인싸라면 반드시 지원하라는 얘기를 서두에 먼저 꺼내본다.
10년 넘게 이어온 한화 1인 미디어 기자단과의 인연
필자와 한화와의 인연은 10년도 넘게 끈끈하다. 2011년부터 지금까지 강산도 변하고 남을 시간이기에 한화는 사실 나에게는 더 특별한 기업이기도 하다. 지금은 "한화 1인 미디어 기자단"용어로 통용되지만 2011년 한화 프렌즈 기자단이 처음 만들어졌을때부터 1기로 활동했기에 정말 가족같은 느낌이다.
1기 이후 본업이 너무 바빠서 2018년과 2019년에 다시 활동하게 되었고, 2020년 이후 한화 1인 미디어 기자단 OB로 활동하며 한화의 소식을 전했었다.
일단 한화1인 미디어 기자단 활동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나뉜다. 온라인에서는 자신의 SNS에 한화의 다양한 활동을 포스팅을 통해 알리는 것이고, 오프라인에서는 실제 현장 취재를 통해 자신이 경험한 한화의 소식을 알리면 된다.
무엇보다도 한화 1인 기자단 취재 활동의 범주는 아주 폭 넓다. 한화와 함께하는 교향악 축제를 비롯해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한화의 사회공헌 활동 등의 실제 현장 취재를 할 수 있다. 2019년 한화 이글스파크 나들이도 아주 즐거웠던 기억이고, 조르디 사발과 르 콩세르 데 나시옹 클래식에 빠져들었던 교향악 축제 역시 잊지 못할 기억이다.
또한 "한화와 함께 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는 1년에 단 한 번 있는 행사로 한화 1인 미디어 기자단이라면 좋은 자리에 앉아서 제대로 밤하늘의 불꽃을 담을 수 있기에 아주 큰 혜택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당연히 기자단 원고료와 현장 취재 시 활동비를 지원하며 우수 활동 기자단 선정 시 특별 포상까지 진행하기에 탐낼만 하다.
우수한 컨텐츠를 선정해 베네핏을 지원하고 활동을 열심히 한 멤버에게는 부상을 준다는 점은 아주 매력적이고, 열심히 기자단 활동을 하는 동기가 된다. 필자는 2018년 해단식에서 상을 받았고, 2019년에도 2번의 분기 시상에서 모두 상을 받았다. 부상으로 더 플라자 호텔의 주옥과 디어와일드에서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열심히 한 만큼 혜택이 큰데, 생각 이상으로 노력에 대한 대가는 아주 달콤하다는 것에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2024 한화 1인 미디어 기자단 혜택, 지원방법은?
본격적으로 2024 한화 1인 미디어 기자단 모집 관련한 사항을 설명하고자 한다. 한화 1인 미디어 기자단은 한화그룹의 다양한 활동과 사업을 취재하고 개인 채널을 통해 전달하는 인플루언서 활동이다.
2024년 한화 1인 미디어 기자단의 주인공이 될 사람은 총 15명으로,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운영은 필수이며 월 1회 이상 진행되는 오프라인 취재 활동이나 정기모임에 참여가 가능해야 한다. 모집 기간은 2024년 2월 5일부터 2월 25일까지로 지원방법은 온라인 지원이다. 발표는 2024년 3월 6일로, 2024년 3월 13일 발대식 참석은 필수다.
한화1인 미디어 기자단 활동은 한화그룹 각 분야 담당자들과 만나고 월 3회 이상 개인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한화 소식을 소개하고 한화그룹 및 계열사 취재, 체험활동을 한다.
주요 혜택이 남다른데, 100만원 상당의 웰컴기프트 등 선물을 제공하고 기자단 원고비와 현장 취재 시 활동비를 지원하고 우수 활동 기자단을 선정해 특별 포상까지 한다. 특별 포상은 누구나 만족할만한 리워드다.
필자는 한화 1인 미디어 기자단 OB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글을 읽고 한화 1인 미디어 기자단에 지원하고 싶어졌다면 필자의 닉네임 "멀티라이프"를 적어도 좋다. 한화 1인 미디어 기자단 지원입력 폼에서 '지원하게 된 경로'에서 "한화 1인 미디어 기자단의 활동 후기 포스팅을 보고 지원"을 체크하고 한화 기자단 닉네임에 "멀티라이프"를 적으면 된다.
컨텐츠 크리에이터라면 모두가 탐낼만한, 모두가 부러워할만한 혜택이 따라붙으니 고민말고 서둘러 지원하는 게 답이다. 1년에 단 한 번, 이때 아니면 다음은 없는 한화 1인 미디어 기자단에 지원해보자. 원고비와 현장 취재비 지원, 다양한 취재활동 등 한화 1인 미디어 기자단 활동을 통해 지식의 폭을 넓히고 활동의 폭도 넓히다보면 자신도 많이 성장하게 되었다는 걸 깨닫게 될 것이다.
2024 한화 1인 미디어 기자단 지원서 링크는 바로 하단에 있으니 망설이지 말고 지원해보자! 15명 중 한 명이 지금 당신이 될 수도 있다는 것!
https://forms.gle/KiTJxAVuiM8cpg9c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