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매빅에어 퀵샷 6가지! 부메랑과 아스터로이드 등 (영상)

2018.02.16 07:00 Review./Drone 리뷰

 DJI 매빅에어는 누구나 멋진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도와주는 퀵샷이 있다. 퀵샷은 사용자가 특별히 드론을 조종하지 않아도 정해진 경로로 비행하면서 영상을 촬영해주는 기능인데, 제법 멋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매빅에어를 가지고 야외로 나가서 퀵샷 6가지 이용해서 직접 영상을 촬영했다.


▲ 처음 매빅에어를 DJI GO앱에 연결하니 다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함



 매빅에어 플라이모어콤보세트를 구매하면 숄더백이 들어 있는데, 이 가방 하나면 비행에 필요한 모든 것을 편하게 넣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드론자체도 마음에 들지만 스파크나 매빅프로와 비교해서 한층 더 고급스러워진 느낌에 수납공간도 확실하게 분리해서 효율성이 좋아진 숄더백이 굉장히 마음에 든다.



 퀵샷으로 영상을 촬영하기 위해서 찾아간 곳은 울산시 범서읍의 선바위다. 이곳은 드론마니아들이 비행연습을 하고 영상촬영연습을 하는 장소로 많이 이용되는 장소인데, 필자가 찾아간 시간에도 2명이 드론을 날리고 있었다.



 필자는 매빅에어 이전에 스파크를 충분히 사용한 경험이 있어서 어렵지 않게 매빅에어를 조종할 수 있었다. 혹시나 드론에 대한 경험이 없더라도 매빅에어의 비행안정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기본적인 조종은 빠르게 적응하더라도 영상촬영은 어느 정도 스킬이 필요한데, 퀵샷을 이용하면 멋진 영상을 쉽게 만들어낼 수 있다.


▲ 매빅에어 비행을 시작하는 멀티라이프





 위 사진은 퀵샷을 이용해서 영상을 촬영하고 있는 필자의 모습인데, 퀵샷 촬영중에 조종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음을 잘 보여준다. 퀵샷은 드론의 위치를 잡아주고 카메로 각도를 조절해서 피사체를 잡은 다음 화면을 가볍게 터치하면 3초 후에 촬영을 시작한다. 매빅에어에서 촬영가능한 퀵샷은 드로니, 로켓, 헬릭스, 써클, 부메랑, 아스터로이드가 있다.



 드로니는 드론이 피사체에서 점점 멀어지고 로켓은 수직으로 올라가면서 영상을 촬영한다. 그리고 써클과 헬릭스는 모두 원모양으로 돌면서 피사체를 촬영하는데, 차이점은 써클이 일정한 거리에서 원은 만든다면 헬릭스는 점점 멀어지는 원을 만든다. 다음 부메랑은 타원형태를 만들면서 피사체를 촬영하는데, 특이한 점은 피사체가 타원한 가운데가 아니라 한쪽으로 치우진 형태라는 것이다. 즉, 우리가 실제로 부메랑을 던져서 받는 모습을 생각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아스터로이드는 드론이 높은 곳까지 올라가서 사방의 모든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서 구체형태의 결과물을 만들어준다. 이 모든 기능은 아래 영상을 보면 필자가 직접 촬영한 샘플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아마도 영상을 보면 매빅에어의 퀵샷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Copyrights(c) Multilo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osted by 멀티라이프.

Leave your greetings here.

  1. 섭서퍼 2018.02.26 04:36 신고  Modify/Delete  Reply  Address

    안녕하세요. 드론으로 셀프촬영하고 싶어 돌아다니다 글남겨요~ 서핑을 하는데요. 저를
    1.피사체로 지정해두면 알아서 퀵샷기능으로 촬영해주나요? 리모콘트롤러 없이도요?
    2.바다 위에서 안전할까요? 바람이 부는날에는 안띄우는게 맞겠죠?
    3.배터리가 다 되면 처음 이륙한 지점으로 다시 가서 꺼지나요?
    드론을 사보지도, 조종해보지도 못한 일인입니다.

    • 멀티라이프 2018.02.26 04:55 신고  Modify/Delete  Address

      안녕하세요!

      1. 네~ 피사체를 본인 지정하면 본인을 기준으로 촬영합니다. 퀵샷을 촬영하는 동안에는 따로 콘트롤 할 필요 없습니다.
      2. 드론비행에 안전한 곳은 사실 없습니다. 떨어질 각오하면 더 저유롭게 날릴 수 있는 것이지요. 보통 바다위에서는 비행을 꺼리긴 합니다. 바람은 어느정도는 괜챃아요. 제가 바람 많은 제주도나 평창에서도 날려봤는데, 경고가 뜨긴 하는데 촬영에는 문제 없더라구요.. 물론 전 떨어질 각오까지 하고 비행합니다.
      3. 조종하면서 배터리 잔량 체크가 가능하고 알림으로 계속 경고해줍니다. 배터리 일정 수준 이하가 되면 홈 지점으로 돌아오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본인이 배터리 잔량보다가 기계가 돌아와야 한다고 경고하면 돌아오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2. 섭서퍼 2018.02.26 05:15 신고  Modify/Delete  Reply  Address

    감사합니다. 바로 구매해버렸습니다. ^^

    배터리가
    떨어지면 홈지점으러 오게 하는 기능을 켜두고, 바다로 서핑하러 나가야겠습니다.

    제주도 사람이라 바람이 걱정이었는데, 조언 감사드려요.

  3. 지니여니 2018.03.06 08:38 신고  Modify/Delete  Reply  Address

    에어 배송기다리고있는1인입니다
    퀵샷촬영시 장애물회피도 하나요?

  4. 베리 2018.05.12 14:30 신고  Modify/Delete  Reply  Address

    스파크랑 에어랑 둘중하나 고민하고 있는데요

    주로 가족들이랑 여행시 셀카봉 대용으로 ..

    그리고 레져용 동영상 촬영으로 쓰려는데 ..

    에어도 스파크처럼 셀카기능이 되나요?

    그리고 스파크처럼 별도 컨트롤러 없이 스마트기기로 조정 가능한지요?

  5. 베리 2018.05.12 14:40 신고  Modify/Delete  Reply  Address

    아.. 하나만 더 여쭤볼께요..^^

    에어로 셀카 사진촬영시 스마트 기기로 바로 영상이나 사진 확인이 가능한가요?

    셀카찍고 맘에 안들면 다시찍고 하듯이요..

    별도 메모리 삽입해야한다고 해서 혹시나 나중에 메모리 빼서 사진확인해야하는거 아닌가 해서요.. ;;

    제가 드론은 처음인데 초보자도 에어나 스파크 쉽게 접근 가능하죠?

    글도 유익하시고. 답변도 감사합니다. ^^

    • 멀티라이프 2018.05.12 15:40 신고  Modify/Delete  Address

      촬영한 영상이나 사진은 바로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이크로SD카드를 넣는 슬롯이 있습니다. 기본 내장 메모리가 8GB가 있어서 메모리 추가 구매안해도 사진 및 영상 저장 됩니다. 그런데 8GB가 영상을 찍으면 금방이라 추가로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그리고 스파크나 매빅에어는 누구나 조금만 적응하면 쉽게 조종가능해요~ 비행기술이 뛰어나서 안정적이구요~ 좋은 비행 하세요.

« Previous : 1 :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 : 25 :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