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중국의 한 스타트업 기업 라이즈테크는 미니 드론 텔로(Tello)를 공개한바 있다. 공개당시 DJI의 비행기술과 인텔의 프로세서가 포함되어서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얼마전에 중국에서 699위안에 판매를 시작했다는 소식을 접했다. 그래서 직구로 구매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봤는데, 구매대행으로 괜찮은 가격에 판매하는 곳이 하나 있어서 소개한다.



     드론 텔로의 한국 공식 가격은 132,000원으로 알려져 있고, 4월 정도에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필자가 텔로를 주문하면서 들어간 비용이 148,600원이니까, 돈을 조금이라도 더 아끼고자 한다면 기다리는 것이 맞고, 텔로를 더 빨리 받아서 날려보고 싶다면 직구를 하면 된다.





     발표내용에 의하면 텔로는 한번 충전시 비행시간이 13분정도 가능하고, 디지털 손떨림 방지가 가능한 HD급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DJI의 비행기술이 들어가면서 상당히 안정적인 비행능력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필자도 이 드론을 주문한 상태로 아직 받지는 못해서 직접 살펴보지는 못했다. 설 연휴가 끝나고 2월 말에 배송을 해준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다.



     아마도 텔로 구매를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촬영용이라기보다는 키덜트나 아이들 장난감으로 고려하는 것인데, 감히 키덜트 라인업에서는 가장 우수한 제품이 아닐까 한다. 그리고 DJI의 고급라인처럼 고글과 연동해서 1인칭 시점에서 비행이 가능하고, 교육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코팅교육도 가능하다. 알려진 내용만 보면 정말 10만원대 제품이라고 믿기 힘들 정도로 강력하다.



     필자는 라이즈테크의 텔로가 공개된 시점에서 관련정보를 모아서 자세히 소개한바 있는데, 텔로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그리고 판매링크와 구매방법은 글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DJI와 인텔의 기술이 들어간 미니드론, 라이즈 텔로(Tello)



     필자가 텔로를 구매한 곳은 구매대행 사이트 큐텐이다. 큐텐은 다양한 해외상품을 판매하는 곳인데 중국직구시에 굉장히 유용한 사이트다. 현재 드론 텔로를 구매대행으로 판매하는 업체는 딱 하나 있는데,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받아서 적용하면 모든비용을 포함해서 148,600원에 주문이 가능하다. 4월에 국내에 판매될 가격이 132,000원인 점을 고려하면 1~2개월정도 먼저 드론을 만날 수 있다는 이점을 생각하면 가격적으로도 나쁘지 않다. 단지 직구로 들여오면 메뉴가 중국어로 되어있다고 하는데 영어메뉴 전환이 가능한지는 아직 모르겠다. 텔로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제품을 받으면 바로 작성할 예정이다.


    DJI 비행기술, 인텔칩이 들어간 라이즈테크 텔로(Tello) 판매링크

    Posted by 멀티라이프

티스토리 툴바